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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도 살래요" 못사서 난리…中화장품에 푹 빠진 Z세대 [현장+] 2025-11-15 15:00:57
초저가를 내세우지 않아도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을 앞세워 젊은 고객들의 구매를 이끌어 낸다. 국내 로드숍 화장품보다 가격대가 비싼 경우도 허다하다. 국내 트렌드를 읽는 중국 화장품 마케팅 전략이 먹히고 있는 셈이다. 플라워노즈는 2016년 중국에서 설립된 색조 전문 브랜드로,화려한 ‘공주풍’ 콘셉트로 1020세대...
살 때는 '2년' 쓰고 반납하라더니…"50만원 물어줘요" 덜컥 [권용훈의 직업불만족(族)] 2025-11-15 08:00:01
‘호갱’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초저가 마케팅'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전직 휴대폰 판매자 A씨를 인터뷰했습니다. A씨는 “손님을 끌어들이는 미끼 조건부터 2년 뒤 반납, 각종 부가서비스 강요까지 소비자가 놓치기 쉬운 함정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라고 폭로했습니다. ▷▷이른바 휴대폰 성지 시세표...
쏟아지는 중국발 저가 소포에 EU, 면세 혜택 폐지 앞당긴다 2025-11-14 08:39:34
면세 혜택을 폐지할 방침이다.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유럽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는 테무, 알리바바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13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재무장관은 브뤼셀에서 회의를 열고 현행 150유로(25만5000원) 미만인 저가 소포에 대한 면세 혜택을 폐지하고, 관세를 매기기로...
유럽 "이제 저가 소포에도 관세 부과"…中전자상거래 업체 견제 2025-11-14 03:03:30
로이터통신 등이 전했다. 이번 조치는 초저가 상품들을 앞세워 유럽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는 쉬인과 테무, 알리바바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셰프초비치 집행위원은 유럽의 산업계, 특히 소매 업체들이 경쟁 왜곡을 지체 없이 없애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EU, 中 저가 소포 겨냥…내년부터 수수료 부과 2025-11-13 17:32:43
유럽연합(EU)이 중국발 초저가 상품을 겨냥해 ‘소포 수수료’ 부과 시점을 2년 이상 앞당기는 방안을 추진한다. 12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재무장관 회의에서 “중국발 저가 소포에 대한 수수료 부과를 내년 초부터 시행하자”고 제안했다. 이는 지난...
[더 라이프이스트-변병준의 관세이야기] 소액면세제도, 이대로 괜찮을까 2025-11-12 17:29:14
초저가 제품을 사실상 ‘무세금’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국내 유통업체는 동일한 상품을 판매할 때 부가세와 각종 통관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결국 국내 소매상과 중소 제조업체는 구조적인 역차별을 겪게 된다. 여기에 소비자 안전 문제도 있다. 일부 제품에서 납이나 카드뮴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기도 했지만 실질적인...
"5000원도 안 해요"…다이소 뺨치는 초저가 화장품 쏟아진다 2025-11-11 09:58:54
선보이며 ‘5000원 미만’ 초저가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4950원 화장품’의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전문 화장품 제조사 더마펌, 제이준코스메틱과 협업한 기능성 스킨케어 9종으로 롯데마트가 직접 기획한 단독 상품이다. 이 상품들은 롯데마트의 초저가...
마트도 뷰티에 힘준다…롯데마트, 단독상품 출시에 기획전도 2025-11-11 06:00:06
중심으로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뷰티 소비 부담을 덜고자 초가성비 뷰티 프로모션과 초저가 상품을 함께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모두 갖춘 상품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homj@yna.co.kr...
2026년을 해독하는 일곱 개의 암호[서평] 2025-11-10 14:34:33
명명한다. 베타세대는 프리미엄과 초저가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입체적 소비 행태를 보일 것이며 이는 기존 마케팅의 소비자 세그먼테이션을 무력화시킬 것이다. 여섯 번째 코드는 ‘솔라 에너지’로 청정에너지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예고한다. 석탄과 석유는 캐낼수록 비용이 증가하는 상품이었지만 태양광과...
'초저가 전략' 한계 노출…C커머스 성장 제동 걸렸다 2025-11-09 16:50:18
한 관계자는 “처음엔 초저가 중국산 제품으로 큰 관심을 끌었지만, 국내 제품은 ‘11번가’나 ‘네이버쇼핑’과 비교해 크게 저렴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며 “품질에 실망한 소비자들이 C커머스를 외면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낮은 고객 충성도’ 약점알·테·쉬 플랫폼에 대한 국내 이용자들의 불만은 상대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