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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개 숙인 김영섭 KT 대표…'입장 번복' 지적에 "데이터 방대해 시간 걸려" [종합] 2025-09-24 13:06:40
유출 정황도 사고 초반에는 없다고 선을 그었으나 1차 브리핑에서는 5561명 고객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유출을, 2차 브리핑에서는 IMSI를 포함한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와 휴대폰 번호 추가 유출을 인정했다. 서버 유출 정황 또한 오락가락했다. KT는 2차 브리핑 당시 서버 유출은 없다고 설명했으나 하루 뒤...
김영섭 KT 대표 "펨토셀 관리 부실했다…사태 수습 총력" 2025-09-24 11:25:29
소액결제 침해 사고의 발단이 된 초소형 기지국 펨토셀에 대한 관리 부실을 인정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통신·금융 대규모 해킹사고 청문회에 참석해 "(장기 미사용) 펨토셀 회수와 관리가 부실했다"며 "사고 이후에는 망에 붙지 못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타사들은 펨토셀...
롯데카드, 정보 유출 고객 43% 조치 완료…"피해 사례 없어" 2025-09-24 10:11:11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피해 사례가 접수되는 즉시 대금청구를 중지하고 회사 자체적으로 검증한 이후 그 결과를 고객분들께 피드백 해 드리고 있다"며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롯데카드 "CVC 등 유출 고객 28만명 중 19만명 재발급 등 조치" 2025-09-24 09:42:20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 사용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며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도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 보상하겠다"고 했다. training@yna.co.kr (끝)...
불장서 소외된 통신株, 잇단 해킹 사고에 투심 '냉각' [종목+] 2025-09-24 08:35:35
침해 사실이 없다'는 입장이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이날 예정된 국회 청문회에 KT와 LG유플러스 최고경영자(CEO)가 출석할 것으로 알려졌다"며 "고객 피해 보상 및 보안 투자에 대한 요구가 거세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아직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반영되지 않은 KT와 LG유플러스의 일회성...
금융권이 지금 당장 고쳐야 할 보안 기본기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5-09-24 07:21:25
증가에 따른 보안 사고 대비를 강조했다. 부연하면, 감독당국은 기존 규제체계로는 증가된 금융기관의 보안 리스크를 적절히 규제할 수 없다고 판단했고, 2022. 금융보안규제 선진화 방안을 마련했다. 올해 초에는 전자금융감독규정을 개정, 시행하였으며, IT 감사 가이드라인도 시행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7월...
[인터뷰] 에릭슨코리아 CEO "네트워크 동반돼야 AI 시너지 극대화" 2025-09-24 07:00:04
최근 이어진 통신사 해킹과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도 우려를 표했다. 그는 "해킹과 보안 침해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며 전 세계적으로 위험성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국가 핵심 인프라인 통신사가 해커들의 주요 표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보안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에서도 문제가 생길...
[기고] AI 시대, 최우선 과제는 개인정보 보호 2025-09-23 17:48:41
개인정보 침해 여부를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생성 AI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적 구체화, 전략 수립 시 개인정보 영향 평가 반영, 데이터 학습 과정에서 개인정보 권익 침해 가능성 검토 및 활용 시 개인정보 입·출력 필터링, 시스템과 데이터 안전성에 대한 지속 모니터링 등을 준수할 것이다. 내·외부망을 철저히 분리하는...
금융당국, 잇단 해킹사태에 '경고'…"CEO 책임하에 보안 전수 점검" 2025-09-23 17:28:49
챙겨달라”고 강조했다. 금융사 부주의로 침해사고가 발생하면 엄정 제재한다는 방침도 재확인했다. 상황별 비상 대응체계 구축과 소비자보호 대응 매뉴얼 고도화도 주문했다. CISO 권한 강화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제도 개선 사항도 추진할 계획이다. 권 부위원장은 “침해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정부·유관기관과 고객에...
'KT 무단 소액결제 피해' 거듭 번복…'불신' 커지는 자체조사 2025-09-23 15:43:35
설명했다. 개인정보 유출 정황도 오락가락했다. KT는 사고 초반 개인정보 유출은 없다고 했으나 자체 1차 브리핑에서 5561명 고객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유출 정황이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후 자체 2차 브리핑에서는 IMSI를 포함해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와 휴대폰 번호가 추가로 유출된 점을 인정했다. KT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