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 192% 폭등했는데…"상투 잡았나" 개미들 '전전긍긍'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1-01 07:00:04
유통 허브 역할도 가능하다”며 “이미 25개 글로벌 PSP회사들과 크로스보더 정산 계약을 맺고 있어 시장 개화 시 국내에서 해외, 해외에서 국내로 스테이블코인 유통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9월에는 그룹 모회사인 헥토이노베이션이 블록체인 지갑 기술기업 윌렛원을 인수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ECB, 2027년 '디지털 유로' 화폐 시범운영 추진 2025-10-31 19:09:22
왔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2023년 디지털 유로 규제사항을 포함한 입법 초안을 발표했으나 아직 공식 법제화하지는 않았다. 미국은 지난 7월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을 허가된 주체만 발행·유통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지니어스법을 제정했다. 중국은 디지털 위안화를 2019년부터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하...
"나도 카리나 언니처럼" 아이들 몰리더니…'대박' 터졌다 2025-10-31 18:30:04
38% 늘었다. 패션업계는 초등학생이 디지털매체, SNS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아동복 시장의 '유행 전쟁'이 더욱 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전에는 쨍한 레드나 카키와 같이 주니어 여아들이 찾지 않는 색상이 정해져 있었는데, 제니, 카리나 등 인기 아이돌이 입고 나온 옷에 있는...
[경주APEC] 산업부, 일본·베트남·멕시코 등과 연쇄 양자 협의 2025-10-31 18:04:43
했다. 한·필리핀 FTA 공동위원회를 통해 디지털 등 신규 경협 사업을 발굴하고, 한국 기업들을 위한 특별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등 우호적 투자 환경을 조성해달라고 요청했다. 양측은 지난해 체결한 핵심 원자재 공급망 업무협약(MOU)에 따라 니켈, 코발트 등 핵심 광물 공급망 관련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여...
"기와체인으로 글로벌 확장"…APEC서 자체행사 연 두나무 [APEC CEO 서밋 2025 현장+] 2025-10-30 20:19:13
오 대표는 "기와체인은 스테이블코인 이니셔티브와 유통을 모두 지원하는 금융형 블록체인으로 설계됐다"며 "웹2와 웹3를 연결하는 기와 지갑, 30개국 150개 기관을 잇는 글로벌 트래블룰 솔루션 'VerifyVASP', 기관용 수탁 서비스 업비트 커스터디를 통해 글로벌 금융 인프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
[차장 칼럼] 오프라인은 죽지 않았다 2025-10-30 17:47:58
사람의 경험과 감각까지 복제하진 못한다. 디지털은 데이터를 축적하지만, 오프라인은 기억을 새긴다. AI는 패턴을 학습하지만, 인간은 감정을 체험한다. 그 차이가 오프라인의 존재 이유다. 화면 속에는 숫자와 알고리즘이 남지만, 현장에는 사람의 온기가 남는다. 바로 그 온기가 지금 유통의 마지막 경쟁력이다. 오프...
H2O, 뽀통령과 손 잡았다 2025-10-30 17:15:05
등 디지털 운영 전반을 맡는다. 뽀로로파크는 최근 전국에서 뽀로로 파크를 확장하고 있으며, 스마트 테크 기술을 토대로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역량을 갖춘 H2O를 온라인 총판 파트너로 택했다고 밝혔다. H2O는 안정적인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유통 채널을 강화해 뽀로로파크의 양적 성장을 뒷받침할...
부산 '디지털제품여권' 상용화 시동 2025-10-30 16:55:46
디지털 QR코드에 입력되는 다양한 정보는 누구나 식별할 수 있지만 누구도 임의로 조작할 수 없다”며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통해 AI 기술까지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산=민건태 기자 ▶디지털제품여권(DPP) 유럽연합(EU)이 중심이 돼 추진하고 있는 제품 이력·환경 정보 관리 제도를 말한다. 제품의 생산, 유통,...
"어머 이건 사야해"…한번에 340만원 '쿨결제' 인기 폭발 2025-10-30 09:36:40
웹툰 IP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롯데백화점이 유통사 최초로 웹툰 전문 행사 기획을 지원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백화점 전체를 '웹툰 페스티벌 존'으로 브랜딩해 엘리베이터 랩핑, 천장 행잉 배너, 인포메이션 부스까지 웹툰 테마로 꾸며, 전통 유통 산업과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
성수동서 만나는 소상공인 패션·뷰티 브랜드…'소담상회 성수' 2025-10-30 06:30:02
팝업 부스로 구성했다. 매장 안에는 패션 특화 디지털 기기인 '스마트 미러' 키오스크가 설치됐다. 스마트 미러는 방문객의 취향과 기호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4층은 브랜드의 온라인 진출을 위한 패션·뷰티 특화 스튜디오로 활용된다. 3층 매장과 연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