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그 오브 레전드, '설맞이 축제' 개최 2013-02-07 15:41:17
설맞이 축제와 관련해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기념해 플레이어분께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풍성한 내용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플레이어분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와 문화적인 접근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경 마케팅 대상] 제품위주 사고서 벗어나 고객 욕구가 무엇인지 고민한 기업이 승리한다 2013-02-04 15:30:59
출시 이후부터 시작하지만 마케팅은 제품이 있기 전부터 시작된다”고 말한 필립 코틀러는 그의 저서 ‘마켓 3.0’에서 미래의 마케팅은 제품 중심 시대와 정보화기술 중심 시대를 지나 가치주도 시대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측했다. 마켓 3.0 시대에서는 이익 창출이 목적이 아니다. 그는 기업의 존재 이유와 고객 가치를...
공감 백배, 화장품 바이럴 마케팅의 비밀 2013-02-01 02:09:35
가장 공감되는 꽃초세럼이 필요한 순간을 선택해 소비자들이 직접 sns로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정품을 제공했다. 이러한 이벤트는 브랜드와 제품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가 있다.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해 직접...
[인터뷰]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 "은퇴시장은 화성으로 가는 우주선" 2013-01-31 15:42:02
아니냐는 짖궃은 질문에는 "덕분에 마케팅과 분리된 순수 연구조직으로 자리매김했고, 현재까지 강 전 부회장과 공동 연구를 하는 부분이 많다"고 응수했다.김 소장은 오는 4월 온라인, 모바일용 은퇴 웹사이트를 오픈하기 위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는 "최근 무엇보다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함을 깨닫고, ...
[BizⓝCEO] 나두컴퍼니, 전문적인 콘텐츠 컨설팅 및 제작지원 서비스 제공 2013-01-30 15:32:39
공감과 소통이 되는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나두컴퍼니는 디자인, 글로벌화, 제작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콘텐츠 기획에서부터 완성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격과 완성도에 신경을 써, 제작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최 대표는...
푸마, 소셜커뮤니케이터 ‘라이크 푸마’ 6기 모집 2013-01-29 18:34:01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기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콘셉트를 전달해 왔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마 코리아(대표 올리비에 로란스,www.puma.co.kr)의 소셜커뮤니케이터 ‘라이크푸마‘가 여섯번째 주인공을 찾습니다. 2011년부터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라이크 푸마‘는 소비자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활동으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5000원짜리 간식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도 전개했다. 아이비클럽 관계자는 “열세 살부터 열여덟 살까지의 세대를 뜻하는 ‘1318 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통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도록 하겠다”며 “업계 선두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는 ...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이리빙, 제품 개발단계부터 고객 의견 적극 반영 2013-01-28 15:31:40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온·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직접판매 업체 가운데 소비자의 신뢰를 얻은 기업들의 경우 경기가 부진한 가운데서도 뛰어난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전세계가 우릴 주목해” 제이에스티나 뮤즈, 다코타&엘르 패닝 자매 2013-01-28 11:59:45
공감되는 메시지가 전세계에 모두 소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이에스티나 브랜드 기획실 마케팅 팀에서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패닝 자매와 함께 제이에스티나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 넒히고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패닝 효과를 보고있다”고 밝히며 “이러한 패닝 효과는 제이에스티나가 2013년 글로벌...
정부 교육 정책 변화에 '사고력수학' 광고 붐 2013-01-25 16:08:33
우위 선점을 위한 적극적인 통합마케팅의 일환으로 tv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수학보다 강한 수학’이라는 컨셉트로 1월부터 공중파 tv광고를 시작했다. 과거 지겹게 계산만했던 문제풀이 공부와 현재 즐겁게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사고력수학의 대비를 학생모델들의 행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