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박순호 세정 회장 "70~80년대 '인디안 셔츠'로 대박…없어서 못 팔았죠” 2013-03-08 17:49:31
상위권이어서 인지도가 낮은 신규 브랜드 등에 비해 백화점 수수료를 적게 내는 편이다. 하지만 신규 브랜드 등은 백화점에 들어가기도 ‘하늘의 별 따기’인 데다 수수료도 30~40%를 주기 때문에 이윤이 거의 남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잠시 생각에 잠긴 박 회장은 생오이와 생고구마를 씹으면서 한마디 덧붙였다. “요즘...
현대차, 27년 만에 美서 800만대 돌파 2013-03-08 16:35:53
미국 시장에 진출할 당시만 해도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는 전무한 상태. 다행히 엑셀이 첫 해에 16만 대를 판매할 만큼 큰 관심을 받기도 했지만 정비망 부족과 품질관리 미흡은 곧바로 소비자의 외면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27년이 지난 지금, 현대차는 미국 누적판매량 800만대·글로벌 브랜드 53위라는 성적표를...
안정성에 브랜드파워까지···대형건설사가 지은 분양상가 '찜해볼까' 2013-03-08 15:56:00
또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경쟁력을 갖춰 배후수요 확보에도 유리한 만큼, 향후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인천광역시 송도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송도 센트럴파크 1 몰(이하 센원몰)' 역시 브랜드 건설사인 포스코건설이 지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센원몰'은 지하 1층, 지상 1~3층...
가성비 좋은 ‘온라인 화장품 쇼핑’ 어떻게 하면 좋을까? 2013-03-08 11:25:19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1등 공신이자 최근까지도 매장 내 판매는 물론 온라인 숍 내에서도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인기는 바디 케어에 효과적인 시어버터 성분을 대중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록시땅은 화장품에 시어버터를 최초로 도입한 기업 중 하나로 서부 아프리카에서 야생하는 시어나무의...
[광주·호남]중흥건설, 광주 효천2지구 아파트 3.3대1로 청약 마감 2013-03-08 11:17:12
그동안 높았고 최근 중흥s-클래스의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아파트의 가치에 대한 높은 평가와 관심이 이렇게 높은 청약 경쟁률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일 금융결재원 ‘아파트투유’나 분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계약은 18일~20일 3일간 광주 서구 농성동 주택전시관에서...
김종민, PC방 사업 대박 꿈꾸다 6개월만에… 2013-03-08 09:21:10
높은 인지도로 후광효과를 톡톡히 보며 최근 90평짜리 사무실로 이전할 만큼 사업을 확장하기도 했다. 이는 취미와 실속을 동시에 챙기는 똑똑한 사례다. 반면, pc방 사업 실패로 쓴 맛을 본 경우도 있다. 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이 벌였던 pc방 사업 경험담의 말문을 열었다. 그는...
[마켓인사이트] 인터플렉스 코스닥 떠난다..유가로 이전상장 2013-03-07 20:02:00
글로벌 기업으로 대외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것도 유가 이전 결정의 한 배경이다. 해외 거래시 코스닥보다 유가시장 상장업체에 대한 신뢰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판단해서다. 그동안 코스닥에서 유가로 이전한 기업은 모두 17곳. 지난 2005년 삼호개발을 시작으로 신세계i&c, 코스맥스, 아시아나항공, lg유플러스,...
유럽 반하게 한 '비데 만드는 여자' 2013-03-07 17:15:48
아니라 외국어 안내도 넣자는 의견을 반영했다. 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기 위해 블로그도 직접 운영한다. 작년 2월부터 ‘비데 만드는 여자’라는 필명으로 개인블로그(http://blog.naver.com/sht76574)를 개설, 제품 홍보와 비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올리고 있다. 하루 평균 방문객은...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5년 연속 1위 2013-03-07 15:33:21
밝혔다. 7일 회사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타이어 부문 1위를 이어갔다. 특히, 기술력과 품질 바탕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친 결과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 업체와 큰 차이를 벌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예정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특화된 메뉴 비중을 20%로 유지하고, 현지 인력을 채용해 현지화도 달성할 계획이다.○우수한 가맹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