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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로열티 문화가 정착돼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제조·매장 운영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받는 대가다. 미...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맞춰 점포별 배송 시스템에 근거한 온라인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슈퍼마켓도 그동안 성장세를 이끌었던 ssm에 대한 규제가 본격화하면서 지난해 신장률이 4.1~4.5%로 둔화했다. 올해도...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등 신사업 투자 지속 주요 백화점 업체들은 올해 증축, 리뉴얼 등을 통한 기존 점포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울렛 복합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롯데는 올해 국내에 아울렛만 3개 점포를 새로 연다. 이달 초 서울역에 있는 갤러리아 콩코스 자리에 롯데아울렛...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순창고추장’ 수출을 올해 2000만달러로 키운다는 목표를 잡았다. 미국,...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사업계획에서 원·달러 환율 기준을 작년과 동일한 1080원, 농심과 대상은 이보다 조금 높은 1100원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전체 취급액 중 해외 비중을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진출한 지역 중 사업성이 높은 곳 위주로 지속적인 추가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gs샵은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5곳에 진출해 있다. 이 회사는 기존 5개 진출국에 한국 홈쇼핑의 기술을 전수하고 현지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지는 한편 아시아...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등의 ‘힐링 상품’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노석지 디셈버24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시작하는 알뜰폰 사업은 5년 내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지난해 5월 경기도 오산에 세운 뷰티사업장의 역량을 최대로 키워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원료와 기술, 제품 디자인과 패키지 등 ‘지속가능한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기 위해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이 회사의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도 계속...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