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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F의 시대…1·2등 대표 기업에 투자하라” 2025-12-01 09:32:31
모빌리티 그룹 전략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로봇, 도심항공교통(UAM), 자율주행, 도시 모빌리티까지 확장하는 미래 비전을 선제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통 자동차 제조사 대비 명확한 차별점이며, 투자자 관점에서 ‘미래 성장성에 멀티플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인식이 바뀔...
10대 제조업 올해 국내 설비투자 122조…연초보다 3조 늘어 2025-12-01 09:30:01
10대 제조업 대표 기업이 참석했다. 올해 10대 제조업 국내 설비투자 계획은 연초 조사됐던 119조원보다 3조원 상향된 122조원으로 재집계됐다. 산업부는 이에 대해 자동차, 배터리 등 일부 업종의 미정이었던 투자 계획이 최종 확정되면서 규모가 확대된 것이라고 전했다. 10대 제조업 설비투자 계획은 2023년 100조원,...
?KMA 한국능률협회, '2026 한국의 경영자상' 후보자 접수 시작 2025-12-01 09:00:05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상은 ‘대기업 제조 부문’ 1명, ‘대기업 IT·서비스 부문’ 1명, ‘중견·중소기업 부문’ 2명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대기업은 자산 규모 5조 원 이상의 기업으로 규정한다. 심사위원회는 산업계·학계·경제단체 전문가로 구성되며, 경영 성과, 사회적 책임,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해...
코렌스 "법정 소송 종결…미래차 등 신사업에 박차" 2025-12-01 08:54:15
대응하고, 글로벌 제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렌스 측은 “영업비밀 보호는 모든 기업이 준수해야 할 중요한 가치이지만, 그 제도가 경쟁사의 시장 진입이나 기술 활동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활용되는 일은 있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leeway@hankyung.com...
12월 '산타랠리' 나올까?...이번주 PCE 주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01 08:48:31
2) 세수부족 책임 기업에 떠넘겨…법인세율 결국 전구간 인상 -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이재명 정부 첫 세제개편안에는 ‘세제 정상화’를 표방한 증세 정책이 다수 포함돼 - 지난 정부에서 법인세를 낮추면서 줄어든 세수를 다시 확보하겠다는 취지이지만, 영세 중소기업의 세부담이 늘 수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예상. 30일...
수백조 'AI 쩐의 경쟁' 속 '금산분리 완화' 왜 다시 뜨거워졌나 2025-12-01 08:32:49
제조·IT·금융이 결합된 사업 모델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SK ‘원포인트 특혜’ 논란도 미국·일본·대만은 산업과 금융을 결합한 전략적 투자 모델로 수백 조원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일본 미쓰이글로벌전략연구소는 2027년 미국의 첨단 반도체 점유율이 한국을 넘어설 것으로...
“사람 나타나자 스스로 핸들 꺾었다”…기자가 직접 몰아본 ‘테리안’ 2025-12-01 08:00:01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디아이씨가 2016년 설립한 전기차 제조·판매 기업이다. 테리안엔 차량용 감속기 제조 기업인 디아이씨(DIC)의 모든 기술이 들어갔다. 자율주행 기능을 제외한 차체 외관, 모터와 감속기, 브레이크까지 모든 부품을 직접 만들고 완성차 조립까지 원스톱으로 생산한다. 전자식...
'애플 전문가' 궈밍치 "인텔, 2027년께 애플 칩 생산할 듯" 2025-12-01 07:54:03
설계만 담당하는 팹리스(반도체 설계전문 기업)로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기업에 생산을 맡긴다. 지금까지 TSMC에 주로 파운드리를 맡겼지만, 인텔에도 물량을 줄 것이란 얘기다. 미국 정부의 '자국 생산 우선' 정책 영향으로 분석된다. 애플 전문가로 꼽히는 궈밍치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달...
‘피지컬 AI 시대’…AI가 화면 밖으로 걸어 나온다 2025-12-01 06:02:29
측면에서도 미국은 유리하다. 제조, 물류, 국방 등 규모가 큰 산업 기반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인건비 상승과 인력 부족으로 인해 휴머노이드를 도입할 경제적 필요성이 매우 크다. 그래서 많은 미국 기업들은 ‘먼저 우리 공장에서 써보고, 효과가 검증되면 외부에 공급한다’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 기술을...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기회가 열린다”고 분석했다. 혁신적인 제조·유통 인프라 최신 트렌드에 맞춘 발빠른 신제품 출시도 강점이다. 통상적으로 대규모 화장품 기업들은 신제품 하나를 선보이려면 최소 2년의 시간이 걸린다. 반면 한국은 발빠른 기획력을 바탕으로 3개월이면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환경이다. 속도전에 능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