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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품질혁신·친절한 서비스 응대, 고객과 신뢰형성이 기업 경쟁력의 원천 2025-07-24 09:00:34
서비스 전달 과정에서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전문 평가단이 측정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평가제도다. 금융, 유통, 제조, 전문 A/S, 일반서비스(통신·항공·건강검진 등), 공공서비스 등 6개 서비스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KSQI 고객접점 조사는 평가 기준 강화와 산업 특성 지표 추가로 인해 전년 대비...
LG전자, 업계 최초 케어 과정 사진, 고객 전송 시스템 운영 2025-07-24 09:00:32
개 제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케어매니저는 LG의 체계적 교육 시스템과 ‘케어마스터’라는 국가공인 사내 자격을 통해 높은 수준의 케어 실행 역량을 갖춘다. 올해는 케어서비스 명장 자격을 추가 신설해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 LG전자는 고객이 최상의 케어 품질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와...
동양생명, 고객창구 늘리고 규모도 확대…금융취약층 응대 전담직원 운영 2025-07-24 09:00:27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생명보험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조사는 기업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제도로, 동양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경청 태도 및 업무 지식, 응대 태도 등...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지수…디지털 기기도 평가 2025-07-24 09:00:2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KSQI...
우정사업본부, 우편·금융(예금·보험)·복지 아우르는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2025-07-24 09:00:24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공공기관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체국은 국민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공공서비스 기관으로, 최고 수준의 우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개선사항 등을 발굴해...
하나은행, 손님 만족 실천 우수영업점·직원 인증제도 운영 2025-07-24 09:00:22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올해 경청 태도와 업무 지식, 설명 태도에서 다른 은행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점점 다양해지는 금융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손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상품부터 시스템까지 모든 서비스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프리미엄 공간에서 전문적인 상담 통해 최고의 서비스 제공 2025-07-24 09:00:19
코리아는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는 온·오프라인 교육을 하고 있다. 제품과 브랜드에 관한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단계별·제품별 전문 교육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고객 응대 교육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도 상담…시니어 고객 금융교육 '학이재' 개관 2025-07-24 09:00:16
등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 교육 센터 ‘신한 학이재’를 개관했다. 2023년 인천, 2024년 수원, 올해는 부산에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 금융감독원과 함께 제작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도 한다. 개관 이후 77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79회 넘는 금융 교육을 했다. 향후 부산...
쉐보레, 현장 중심 교육과 맞춤형 정비 진단 서비스로 고객편의 혁신 2025-07-24 09:00:12
표준화-교육-실행-모니터링-개선에 이르는 고객 경험 향상 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활동은 내부조사, 미스터리 쇼핑, 해피콜 등 다양한 피드백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뤄지며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이어진다. 쉐보레는 전국 300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신속한 차량 솔루션을 제공하...
한화생명, 지역주민 초청 문화 강연…금융취약층 위한 전담 상담창구 운영 2025-07-24 09:00:03
등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을 위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꾸준히 힘써왔다.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 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공간인 라이프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센터 업무 종료 후 이곳에 고객 및 지역주민을 초청해 교양 세미나와 체험을 결합한 ‘한화생명 시그니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