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올PE, '화장품업계 숨은 강자' 영일유리공업 650억 인수 2025-03-19 09:30:40
3억원, 순이익은 18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인디 화장품 브랜드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영일유리공업도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인디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는 보통 생산설비를 따로 두지 않고 생산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에 맡기고, 화장품을 담는 용기는 영일유리공업과 같은 패키징 전문 회사에...
'한국제품이 최고' 日 1020女 열광…美·中까지 앞다퉈 '러브콜' 2025-03-15 10:01:18
별도 카테고리로 관리할 예정이다. 단순히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것을 넘어 직접 메가브랜드로 키우는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선 K뷰티를 향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일본 바이어와 미디어가 다수 참석했다. 일본 10~20대 사이에서 아누아, 티르티르 등 인디 K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져 지난해...
코스맥스-큐텐재팬 'K뷰티 유니콘' 20개 육성 2025-03-14 17:38:36
별도 카테고리로 관리할 예정이다. 단순히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것을 넘어 직접 메가브랜드로 키우는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선 K뷰티를 향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일본 바이어와 미디어가 다수 참석했다. 일본 10~20대 사이에서 아누아, 티르티르 등 인디 K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져 지난해...
코스맥스-이베이재팬 '맞손'…일본 공략 속도 2025-03-14 16:34:51
과정에서 인디브랜드사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이베이재팬은 일본 이커머스 시장 내 K뷰티 점유율 1위인 큐텐재팬의 플랫폼 영향력을 활용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K-인디브랜드사의 전략적인 일본 진출과 성장을 지원한다. 코스맥스는 일본 화장품 시장을 단순히 화장품 트렌드뿐만 아니라 ▲기후 ▲인구 ▲소비 행태...
"관세 영향 적은 무형자산 기업 투자 가치 확대" 2025-03-06 13:29:37
중국 브랜드에서의 오더 물량 증가로 인해 이번 4분기 실적이 좋았음. - 올해 화장품 관련 종목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로는 한한령 관련 이슈가 계속 불거질 가능성이 높고, 지역별 매출 확장(미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이 눈여겨볼 만하기 때문임. 또한 미국에서는 인디 브랜드와 니치 마켓이 계속 확대되고 있는...
"태광·코스맥스, 전방산업 호조·中 관계개선 수혜 기대" 2025-03-04 08:33:53
- 코스맥스: 메이크업 제품과 인디 브랜드 전략으로 수익성 향상중. 기초 색조 제품의 고른 성장과 ODM 시장에서의 압도적 퍼포먼스로 유안타 증권이 목표주가 22만원으로 상향조정. 국내 매출 20% 성장 목표, 선크림 부분 50% 성장 예상되며 중국과 동남아에서도 꾸준한 성장세 보임. 미국 법인은 하반기 손익분기점 도달...
"알테쉬는 자라"…C커머스가 깨운 패스트패션 공룡 [걸어서 세계주식 속으로] 2025-03-02 08:00:06
미칠까요? 애널리스트들은 인디텍스처럼 비교적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소매업체들은 고객에게 관세를 더 쉽게 전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H&M처럼 비교적 저렴하고 가격에 민감한 브랜드들은 비용 전가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인디텍스는 스페인 마드리드 증권거래소에 상장돼있습니다. 주가는 지난...
프랑스 제친 K-뷰티…중국 넘어 글로벌 확대 [미다스의 손] 2025-02-28 16:46:42
것 같고요. 2.0은 '대형 브랜드들의 중국 진출 확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3.0은 '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가속화'입니다. K-뷰티 3.0에서는 인디 뷰티 브랜드들이 성장을 견인을 하고 있는 만큼 그 안에서 인디 브랜드들과 협업을 하는 ODM이나 유통사들의 중요성이 훨씬 커질 수...
중국 한한령 해제…"유통업계, 폭발적인 성장 어려워" 2025-02-26 15:52:46
브랜드보다 스몰 브랜드, 인디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남. - 백화점 업계는 중국인 관광객 증가로 인한 매출 상승을 기대함. 특히 더현대 서울은 외국인 매출이 크게 증가함. - 중국의 C커머스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면서 e커머스 생태계의 경쟁 과열이 우려됨. 국내 기업들은 상품 차별화와 빠른 배송을 기본...
한국콜마 작년 영업이익 1천956억원…전년 대비 44% 증가(종합) 2025-02-25 13:50:52
한국콜마 관계자는 "인디브랜드 고객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이 증가했다"며 "당기순이익에는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와 투자 등 기타 재무 손익 등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