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사 "국내는 좁다"…새 수익원 찾아 해외로 2013-06-14 17:30:35
개척할 방침이다. 롯데카드도 유니언페이와 제휴해 중국 전 가맹점 및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이용할 수 있는 ‘롯데 포인트플러스 펜타 카드’를 선보였다. 비자 마스타 등 해외 브랜드 카드로 해외에서 사용할 때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삼성카드, 코스트코와 가맹점수수료 잠정합의 2013-06-09 20:17:25
삼성카드가 대형 할인점 코스트코와 가맹점수수료율 인상에 잠정적으로 합의하고 독점계약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수수료 인상분을 위약금으로 지급합니다. 삼성카드는 "코스트코와 새롭게 적용할 가맹점 수수료와 위약금 규모에 대해 결정이 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또 "코스트코가 위약금을 주고받는 문제에 대해...
삼성카드-코스트코, 가맹점수수료 1% 후반대 잠정합의 2013-06-09 18:55:46
5월부터 5년간 코스트코와 가맹점 수수료율 0.7%에 계약했다. 그러나 지난해 말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으로 코스트코도 수수료를 인상해야 하는 대형가맹점으로 지정되자 삼성카드는 독점계약을 유지할지를 두고 코스트코와 6개월째 협상을 벌여왔다. 코스트코는 한 국가에서 신용카드 1개사와 독점계약을...
삼성카드, 코스트코와 수수료 합의 2013-06-09 16:59:34
하는 조건으로 코스트코에 가맹점 수수료율 0.7%를 적용하고 있었다. 독점계약기간은 2015년 5월까지다. 작년 말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으로 코스트코도 수수료를 인상해야 하는 대형가맹점으로 지정되자 삼성카드는 수수료 인상 여부를 두고 코스트코와 6개월째 협상을 계속해 왔다. 위약금의 규모와 적용할 수수료율은...
카드 할부액 10분기 만에 최저…전기比 4조원 감소 2013-06-05 06:03:05
무이자 할부에 들어가는 마케팅비용을 카드사와 가맹점이 함께 부담하도록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카드사들이 그동안 전액 맡아온 비용 분담을 대형 가맹점이 거부하자 카드사들은 무이자 할부를 대거 중단 또는 축소했다. 함정식 여신금융협회 조사연구센터장은 "경기 불황 때에는 카드 소비가 위축되지 않도...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2013-06-04 15:30:06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건당 1000원 이상 이용 시 5%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회비는 골드 기준 국내 전용 5000원, 국내외 겸용 1만원이다. ○하나sk카드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 하나sk카드는 국내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할인해주는 온라인 전용카드 ‘스마트온(smart on)’ 카드를 최근 출시했다....
창업시장의 ‘스타벅스 효과’를 아시나요? 2013-06-04 11:41:40
스타벅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두지 않고 본사가 직영점으로만 운영하는 만큼 입지 선정에 있어 신중하고 철저하기로 유명하다. 가장 좋은 위치와 상권에 매장을 오픈 함으로써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브랜드의 가치도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실제 통상 5년 임대계약을 맺고 매장을 여는 스타벅스가 계약이...
산업부, 중장기 유통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2013-06-04 06:00:00
이날 참석한 유통산업연합회는 골목상권, 가맹점 등 내부갈등이 부각되면서 유통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는데 대해 우려를 표하고 유통산업의 프레임을 `상생·발전`으로 바꿔나가기로 다짐했습니다. 유통산업연합회는 대형마트, SSM, 전통시장, 골목슈퍼, 백화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전유통업계가 참여...
이디야 "태국에 커피점 내년 말까지 50곳 연다" 2013-06-03 16:55:13
진출은 예정보다 다소 늦어지고 있지만 연내 대형마트 체인점에 스틱커피를 판매하는 부스를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디야커피는 2001년 문을 연 뒤 지난달 말 현재 점포 수가 870여개로 커피전문점 업계 1위(점포 수 기준)다. 작년까지 카페베네에 밀렸지만 지난 3월 1위로 올라섰다. 작년...
<"지갑 속 한장을 잡아라"…카드업계 경쟁 후끈> 2013-06-02 06:15:08
2월 출시했던 혜담의 후속작이다. 한 장의 카드로 어느 가맹점에서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강조하며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혜담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생활서비스'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12가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조합해 한장의 카드에 담을 수 있다고 한다면, 혜담Ⅱ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