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KB금융 지배구조 `암투' 금융권 수장 물갈이 신호?> 2013-03-18 16:10:08
이후 경영효율화와 사업구조 다각화를 위해 직접영입한 인사로 지난해 ING생명 한국법인 인수를 지휘했다. 일부 사외이사의 강력한 반대로 ING생명 인수가 무산되자 박 부사장은 외국계주주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ISS와 접촉했다. 이들 사외이사가 주주 가치를훼손했으니 재선임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하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슈퍼…국내 슈퍼산업, 선진국 수준 도약 '일등공신' 2013-03-18 15:32:04
5년 연속 대형 슈퍼마켓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올해로 13년째를 맞는 롯데슈퍼는 낙후된 국내 슈퍼마켓 산업을 유통 선진국 반열까지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신선하고 저렴한 상품을 공급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개선하며 브랜드 파워를 키웠다. 롯데슈퍼는 제품 가격을 낮추고 신선도를...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신한카드, 빅데이터로 '맞춤 혜택'…카드 포인트에도 이자 2013-03-18 15:32:02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신한카드는 업계 최다인 2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넘버 원’ 신용카드사다. 1988년 창립한 옛 lg카드와 2002년 문을 연 신한카드가 통합해 2007년 10월 신한카드로 새롭게 출범했다. 2200만 회원의 빅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얻어내는 신한카드만의 고객 데이터베이스(db)는...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삼성서울병원, 세계 최고 의술 20개 '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2013-03-18 15:31:38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국내 의료계에 ‘고객만족’이라는 경영 패러다임을 도입한 삼성서울병원은 의료 혁신을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9월 ‘비전 2020,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을 선포하고 ‘해피노베이션(happinnovation) 20×20’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현대홈쇼핑, 한국 주부들 가장 많이 찾는 '고품격 대표 홈쇼핑' 2013-03-18 15:31:31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장점과 ‘현대’의 가치를 접목, 좋은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고 있다. 배송이 쉽지 않은 산간·섬지역에서도 도시와 똑같이 상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상품별로 무료사용 체험기간과 손쉬운 반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현대홈쇼핑은 또 여성 고객 안심 배송을 위한 ‘여성기사 드림...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B국민은행, 국민 절반이 이용하는 '대한민국 리딩뱅크' 2013-03-18 15:31:30
현장경영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유도하는 등의 노력을 펼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을 핵심가치로 정의하고 고객만족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CU, 울릉도·백령도…한국형 편의점 전국 7000개 2013-03-18 15:31:23
활동을 고객 관점에 맞춰 고객 지향적 경영문화와 소비자 만족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관리 과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만들었다. 또 업계 최초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
STX, 13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해외에서 강해 2013-03-18 11:23:14
군함, 다목적선 등 고부가가치선박으로 선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STX유럽은 크루즈선과 군함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올해 들어 본격적인 경기 회복기를 맞아 STX유럽은 크루즈선 수주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 지난 2009년 말부터 일관 생산 체제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금호타이어, 해외서도 '아름다운 기업' 질주 2013-03-18 09:06:45
가치 1위에 선정됐다.금호타이어는 ‘아름다운 기업’을 지향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 진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는 ‘핑크리본 캠페인’이 있다. 금호타이어는 2010년 호주 유방건강 캠페인인 ‘핑크 피터스 데이’에...
[S&F 경영학] CEO 친위대로 채운 사외이사…SONY '견제'를 상실하다 2013-03-17 17:20:13
경영자(ceo)가 된 이데이 노부유키를 통해 승계 문제가 드러난다. 이데이는 ceo 1순위 후보였던 모리오 미노루가 물러나면서 갑작스럽게 ceo로 선임됐다. 그는 당시 임원 서열 14위였을 뿐 아니라 회사 내 주도 세력이던 엔지니어가 아닌 영업 전문가였다. 따라서 자신보다 서열이 높고 엔지니어 배경을 가진 사업부장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