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매체, 푸틴 하얼빈 방문에 '中 동북-러 극동' 협력 부각 2024-05-17 11:30:42
자사 사업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동유럽 최대 과자 생산업체인 러시아 유니콘프의 예브게니 바조프 대표는 글로벌타임스에 "우리 제품은 중국 슈퍼마켓 체인 200개 이상에 진입했다. 우리 제품은 4만개가 넘는 점포에서 구입할 수 있고, 중국 유통업체 150곳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가 중국에 새로 들어온 ...
'매운 과자 챌린지' 후 숨진 미국 14살 소년 "사인은 심폐정지" 2024-05-17 11:16:57
'매운 과자 챌린지' 후 숨진 미국 14살 소년 "사인은 심폐정지" "심비대·심근교 환자가 고농도 캡사이신 섭취한 상황서 발생" 사고사 여부 등 구체적 사망 종류는 "결정할 수 없다"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지난해 미국에서 유행한 '매운 과자 먹기 챌린지'에 참여한 뒤 사망한 10대 소년의 부검...
가루쌀로 만든 대체유 나온다…농식품부 "쌀 가공산업 육성" 2024-05-16 15:30:00
앞으로 쌀 가공산업을 면류, 빵류, 과자류로 확대할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에 "가루쌀의 장점과 푸드테크를 결합해 비건, 글루텐 프리(무글루텐) 트렌드에 맞는 선도적인 제품을 개발해 달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식품기업들이 가루쌀을 지속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에 안정적인 원료...
롯데웰푸드, 미국 제과박람회 참가…"빼빼로·제로 선보여" 2024-05-16 10:15:27
운영하며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 등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 부스에는 업계 관계자를 포함해 참관객 1만여 명이 다녀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한 수출 전략을 추진하며 글로벌시장에서 'K-과자'의 인기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구워낸 얇은 과자다. 1970년대 초엔 기술 부족 등으로 국산 크래커가 전무했다. 해태제과는 군 납품용 건빵을 제조하던 기술력을 토대로 크래커 개발에 나섰다. 동양 최초로 영국에서 초대형 오븐도 들여왔다. 1971년 ‘죠니크랙카’라는 국내 최초 크래커 생산에 성공했다. 하지만 너무 딱딱해서 먹으면 입천장이 까지는...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급격한 경제성장과 식생활 변화로 고급 과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1970년대 탄생했다. 크래커는 발효·숙성 과정을 거쳐 수분함량을 낮추고 건조하게 구워낸 얇은 과자다. 당시엔 기술 부족 등으로 국산 크래커가 전무했다. 미국산 크래커인 ‘리츠’는 기름진 버터맛과 짠맛이 강해 우리 입맛엔 맞지 않았다. 해테제과는...
"없어서 못 팔아요"…난리 난 과자 알고보니 '중국산' [이슈+] 2024-05-15 11:51:55
쌀과자는 지난달까지 발주 수량에 제한이 있었다. 한때 주문 1회당 2개로 구매가 제한되거나, 일정 기간 발주가 중지되는 식이다. 아직까지도 제품 수급이 어렵다고 토로한 브랜드도 있었다. 한때 품절 대란을 겪으면서, 지난달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밀크 쌀과자를 판매하는 편의점과 마트 위치가 공유되기도 했다....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4억8493만원씩 벌어들인 셈이다. 5년간 연평균 영업이익률은 4.6%다. 지난해 매출서 건과(마른 과자)가 26.7%(1조875억원)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빙과 15%(6088억원), 유지 11.6%(4713억원), 식자재 6.5%(2651억원), 육가공 6.4%(1801억원) 순이었다. 해외 법인은 매출의 19.7%(8005억원)를 담당했다. 사측은...
롯데마트 '요리하다'·'오늘좋은' PB제품 국제품평회 수상 2024-05-15 06:00:02
로제누들떡볶이와 '오늘좋은' 단백질바·왕소라형과자·두부과자는 출품한 품목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금상을 받았다. 롯데마트 PB제품은 특히 맛과 향, 패키지 평가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롯데마트는 "PB 전문 상품기획자와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 소속 셰프의 협업 및 다양한 테스트를 통...
中 저가 유통업체 미니소 해외로 확장…"올해 600개 매장 개설" 2024-05-14 11:29:31
전자제품, 물병, 인형, 화장품, 과자까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 미니소는 마블, 헬로키티, 디즈니 등의 브랜드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상품을 판매하는데 이런 점이 초저가 제품 위주인 다른 중국 업체들과 차별화된다고 그는 설명했다. 미니소는 미국과 유럽에서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지만 미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