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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커 빠진 면세점, 내국인이 메웠다 2024-05-01 06:56:57
면세점의 내국인 매출 비중이 6년 만에 20% 선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세업계에 따르면 국내 면세점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3조6천92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조1천94억원)과 비교해 18.8%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 다이궁(보따리상)들에 대한 송객 수수료 인하 여파로 극심한 '거래 빙하기'를 겪다가...
면세업계 큰손 된 내국인…매출비중, 6년만에 20% 회복 2024-05-01 06:31:00
전체 면세업계 매출을 견인한 셈이다. 면세업계 내국인 매출 비중은 2010년 55.3%로 최고점을 찍었다가 유커가 면세점 큰 손으로 부상하면서 2012년 42.2%, 2014년 31.0%, 2016년 28.2%, 2018년 20.9% 등으로 점차 하향 곡선을 그었다. 2019년에는 15.6%까지 내려가며 20%를 밑돌았고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부터...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뒀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팝업존으로 브랜드를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고 결제 공간을 확보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매장 2층은 색조 화장품과 푸드...
"中꺾마"..화장품의 봄? [엔터프라이스] 2024-04-30 14:47:05
LG생건의 상황부터 살펴보면요. 면세점과 중국 모두 지난 하반기를 바닥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LG생건의 대표브랜드는 후입니다.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했는데 특히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상황을 살펴보면...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내외국인 겨냥 프로모션 전개…추가 할인·적립 혜택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면세업계가 내외국인 고객 잡기 경쟁에 돌입했다. 특히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이 맞물려 외국인...
중국서 적자 냈지만…아모레퍼시픽 '예상밖 영업익 반등' 2024-04-29 18:29:18
프리미엄 브랜드 수요 확대와 면세 채널 실적 회복 등 국내 영업환경 개선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약 13%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 9115억원, 영업이익 727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0,2%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2.9% 늘었다. 2023년 4분기와...
원·엔화, 위안화 대비 약세…"中 관광객 증가 전망" 2024-04-28 08:24:59
가치가 위안화 대비 약세를 보이면서 한국과 일본이 중국 관광객들의 여행심리 회복으로 수혜를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 선호에는 항공 운임 하락도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중국 여행객들의 소비심리도 살아나고 있는 만큼 한국과 일본의 면세업계가 수혜를 볼 것으로 BI는 전망했다....
원·엔화 가치 위안화 대비 약세…"중국 관광객 증가 전망" 2024-04-28 07:07:07
소비심리도 살아나고 있는 만큼 한국과 일본의 면세업계가 수혜를 볼 것으로 BI는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진종화 한국관광공사 중국지역센터장은 중국매체 펑몐신문 인터뷰에서 "노동절 연휴 기간 중국 관광객 약 8만명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대비 75∼80% 수준이라고...
[단독] LG·롯데, 화학제품 만들수록 적자…여수·대산 공장 통폐합하나 2024-04-23 18:25:35
미뤄주겠다’는 파격적인 조치와 일부 면세 혜택을 도입하는 것이었다. 전문가들은 각 기업 주도로 자율적 구조조정을 하되 정부 차원의 지원이 적기에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한다. 정부와 LG화학, 롯데케미칼, SK지오센트릭, 금호석유화학 등 기업들은 이달 초 ‘석화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협의체’도 만들기로 했다. 이...
"환율 이런데 누가 면세점 가요"…'10만원씩 턱턱' 보상마케팅 2024-04-18 22:00:01
강달러에 면세업계가 비상이 걸렸다. 고환율은 면세점 가격이 국내 매장보다 오히려 높아질 수 있어 면세업계에겐 치명타다. 면세점들은 '보상 마케팅'에 돌입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내국인 고객 비중이 늘어난 상황에서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면세품 가격 경쟁력 약화로 발길이 뜸해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