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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마켓·알리 한지붕 두가족 출범…한국 이커머스 '삼파전'되나 2025-09-18 12:00:19
재무 건전성을 얻고,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유해 상품·가품 유통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 이커머스 '합종연횡'으로 삼파전 돌입 합작법인은 전국에 '쿠세권'(로켓배송 가능 지역)을 구축한 쿠팡, 최근 컬리 손잡고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시작한 네이...
'SNS 라이브 커머스' 소비자 상담 급증… 절반은 "환불 거부" 2025-09-12 10:15:08
피해 사례로는 배송 지연·미배송, 품질 불량·가품 논란, 환급 거부 등이 다수 확인됐다.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 비해 SNS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자 정보가 불명확하고 환급·교환 규정이 명시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가 피해 입증이나 연락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판매자 사업자 정보와 교환·환...
스위치원·끽다거, 골동 보이차 투자 서비스 출시 2025-09-10 08:22:13
판매자 인증, 이력 추적 기능 등을 통해 가품 문제를 방지하고, 진품 보이차 유통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더불어 보이차 관련 전시,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운영함으로써 보이차의 문화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에도 주력한다. 서정아 스위치원 대표는 "보이차는 대체 자산이지만, 동시에 건강...
"김건희에게 목걸이 선물"…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소환 2025-09-02 11:02:57
과거 홍콩에서 구매한 가품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특검은 이날 이봉관 회장이 지난 11일 제출한 자필 자수서와 진품 목걸이를 확보한 만큼 사실관계 질의에 나설 예정이다. 특검은 지난달 12일 열린 김건희 여사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가품과 이 회장이 제출한 진품을 함께 제시하며...
"매달 벤츠 한 대 값 벌더니"…벼랑끝 몰린 '짝퉁 라부부', 왜? 2025-08-30 11:40:03
인기에 뛰어들어 정교한 가품을 대량 생산했고, 첫 달에만 만 개 이상을 팔았다. 이후 하루 6000개를 찍어내며 "올해 매달 벤츠 한 대 값을 벌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 6월 말 상황은 급변했다. 정품 예약판매와 물량 보충 소식에 소비자들이 중고 정품 거래로 몰리면서 가품 수요가 사라진 것이다. 실제로 라부부 정품...
"웬 떡이냐" 97% '폭탄세일' 하길래 샀더니…낭패 본 해외직구 2025-08-29 06:01:01
원단에 직접 인쇄된 사이즈 정보가 가품은 라벨 박음질로 대체돼 있었다. 잡화 역시 예외가 아니었다. 가방은 크기·로고 위치·지퍼 등 부자재가 정품과 달랐고, 헤어핀은 원단·금박 색상이 다르며 포장재도 불량 비닐이 사용됐다. 심지어 특정 브랜드에서는 제작하지도 않은 ‘매트’ 제품이 발견돼 브랜드 도용 사실이...
공효진도 당했다…"해외 쇼핑몰서 구매한 원피스가" 분통 2025-08-20 12:35:01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절반은 구매한 제품이 가품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은 신발(43.8%)이 많았다. 피해자 58.6%는 제품을 사용하다 가품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도 환불을 요청하지 않았다. '환급 절차가 복잡하거나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60.4%)는...
진품을 '짝퉁'으로 속아 샀지만 "귀찮아서 환불 안받아요" 2025-08-19 11:03:27
결과 가방이 21.0%(330건)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신발 14.5%(228건), 화장품 12.5%(196건), 음향기기 10.9%(171건), 의류 9.4%(147건) 순이다. 소비자원은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들에게 ▲가품 판매 차단 장치 강화 ▲SNS 내 가품 관련 단어 사용 제한 ▲소비자 대상 사전 안내 강화 등을 권고했다. 김유진...
이영지·육성재도 "당했다" 고백하더니…"피해 구제 복잡" [1분뉴스] 2025-08-19 07:04:12
등 유명인들도 가품 피해를 고백했다. 이처럼 가품 피해는 늘어나고 있지만, 피해 소비자의 58.6%는 환급 절차의 복잡함 때문에 보상을 포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2년 1월부터 올 2월까지 약 3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 및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주요 온라인 플랫폼의 가품 관련...
"온라인서 모르고 샀는데 가품…환급하려니 절차 복잡해 포기" 2025-08-19 06:00:10
쿠팡, 테무,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등이다. 가품임을 알고 구입한 응답자의 구입 품목은 가방(38.8%), 모르고 구입한 응답자의 구입 품목은 신발(43.8%)이 각각 가장 많았다. 가품임을 모르고 구입한 응답자 중에서 환급을 요청하지 않은 비율은 58.6%(293명)로 환급을 요청한 비율보다 높았다. 환급을 요청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