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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식당선 소주값 7000원…술 한잔도 쓰디쓴 '酒플레이션' 2023-02-26 18:17:27
한 닭꼬치집을 찾은 노모씨(29)는 “‘참이슬’과 ‘처음처럼’이 7000원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는데 ‘한라산’은 무려 9000원이었다”고 했다. 조만간 편의점에서 소주 가격이 2000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한국소비자원 가격 포털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참이슬 후레쉬’(360mL)의 편의점 가격은...
"삿포로 왜 가요?"…MZ세대들 올겨울 '이곳'으로 몰렸다 2023-02-10 09:00:04
입장을 할 수가 없다. 한 타임에 10명이 함께 닭꼬치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6종과 8종을 고를 수 있다. 속초중앙시장도 필수 코스다. 닭강정과 감자전 가게 등 어딜가나 줄 없이 사기 힘들 정도다. 속초하면 생각나는 대게도 살을 다 발라서 도시락으로 살 수 있어 편하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
[책마을] 한국맥주는 대동강 맥주보다 맛없다?…편견 깨트린 수제맥주들 2022-12-30 17:53:53
폼나는 안주, 굽기만 하면 되는 초간단 안주 등 상황별 안주를 소개한다. 술의 종류 따라 어울리는 음식도 소개한다. 막걸리에는 오징어순대, 완자전, 골뱅이무침 등이 궁합이 맞고, 청주에는 닭꼬치, 감자 크로켓, 해산물 구이, 어묵탕 등을 추천한다. 레시피는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게 간단하다. 집에서 간편하게...
"불꽃축제 뺨치는 풍경"…'인증샷 명소'로 인기 폭발한 명동 [영상] 2022-11-25 22:00:01
도는 분위기다. 명동에서 닭꼬치를 판매하는 김모 씨(43)는 "과거 크리스마스 때 명동에 사람들이 몰리던 그 풍경이 다시 보인다. 작년까지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에 해외 관광객이 줄어 많이 힘들었는데 (크리스마스 장식 운영 이후) 사람들도 많이 오고 주변 분위기도 사는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 피코크 100대 상품 2주간 할인…밀키트 매출 11% 증가 2022-09-14 06:00:05
기간 숯불매콤닭갈비와 숯불데리야끼닭꼬치 상품 등은 가격을 2천원 내려 판매한다. 물가 상승세 속에 올해 들어 8월까지 피코크 전체 매출액은 2천800억원을 넘었고, 특히 밀키트의 1∼8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늘었다. 이마트는 외식 물가가 오르면서 '런치플레이션'(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CU도 가성비 치킨 대전 합류...9월부터 `치킨 2+1` 행사 2022-08-29 09:26:21
▲ 참숯구이 닭꼬치 일반·매콤 2종(각 2,000원) ▲ 치킨꼬치 일반·매콤 2종(각 1,700원) ▲ 핫찰도그(1,800원) ▲ 체다치즈 핫찰도그(2,000원) 등 총 8종을 +1 증정한다. 이밖에 CU는 개학을 맞아 즉석조리 튀김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신상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이순호 BGF리테일 HMR팀 MD는 "앞으로도 CU는...
이태원 한산, 한남동 북적…'음식맛집'보다 '사진맛집'에 사람 몰린다 2022-04-20 17:21:33
분위기다. 이태원역과 녹사평역 사이에서 닭꼬치 노점을 운영하는 50대 한모씨는 “볼거리도 없고 옆 동네(한남동)에 비해 다소 어둡다 보니 소비 회복세가 아주 빠르진 않다”고 푸념했다. 유통업계도 포토 소비에 적합한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부터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메인...
이게 초밥집?…"세계서 인스타에 가장 많이 등장" 내건 가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3-13 08:23:32
닭꼬치 전문점, 야키니쿠(일본식 고기구이) 전문점,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변신을 시도했다. 와타미는 이자카야가 다양한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매장과 종업원의 운영 노하우가 풍부하다는 점에 착안했다. 기존의 자산을 결합하면 초밥 전문점으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자카야의 객단가가 2500엔인 반면...
日 외식업 죽쑤는데…혼자 웃는 '100엔 회전초밥' 2022-03-11 17:33:04
어려워지자 이자카야 체인들은 닭꼬치 전문점, 야키니쿠(일본식 고기구이) 전문점, 햄버거 프랜차이즈 등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와타미는 다양한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이자카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면 초밥 전문점으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계산을 했다. 이자카야의 객단가는 2500엔인 반면 초밥집은 3000엔이라는...
‘갓파더’ 국민 부자, 예측 불가 ‘여행+승부’서 반전 연발…긴장 가득 전개 `호기심 증폭` 2021-12-16 08:50:06
전통 시장에서 닭꼬치, 꼬마김밥, 낙지젓갈, 족발, 체리 등을 안주로 구매한 주현과 문세윤. 이들은 숍에서 각 안주에 어울리는 국산 와인을 추천받으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겼다. 특히 주현은 "코냑은 손으로 데워 먹고 와인은 한 번 음미하고 마시는 거다"라며 와인 관련 상식을 방출해 눈길을 끌었다. 오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