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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은 암호화 될 것"…크립토 산업에서 새 일자리 나온다 [한경 코알라] 2025-08-13 14:17:34
K팝, 웹툰,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문화 콘텐츠를 세계적으로 성장시켜 글로벌 문화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다. 국가 브랜드가 상승하고,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려는 외국인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콘텐츠 산업과 관광 산업 등으로 벌어들이는 외화도 많다. 크립토도 같다. 다른 모든 산업에 파급을 미칠 수 있는 기반...
'이문 아이파크자이 i-PLACE' 단지 내 상가 공급 2025-08-11 10:33:12
규모 중앙광장을 갖춘 문화복합 상업시설로 쇼핑, 문화 이벤트,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대로변 스트리트형 특화설계와 MD구성, 풍부한 에스컬레이터를 갖춘 복합상가다.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수직 동선과 대로변 접근성을 확보했다. 뉴타운 개발 비전과 청량리역 GTX(예정) 등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혜가 예상되...
새로운 럭셔리가 된 생각, 그리고 생각하는 스포츠 야구 [EDITOR's LETTER] 2025-08-11 07:00:03
스스로 콘텐츠 생산자가 됩니다. 직관 영상을 찍고, 숏폼을 생산해 퍼뜨립니다. 유튜브와 인스타, 틱톡이 20대 여성 팬들의 핵심적 유입 경로가 된 이유입니다. 스스로가 콘텐츠 생산자가 되어 야구를 콘텐츠 비즈니스이자 문화로 만들어 버린 것은 한국의 2030 세대입니다. 프로 스포츠는 생산유발 효과가 제조업이나 다른...
최휘영 "게임은 질병 아닌 문화"…게임이용장애 코드 반대 2025-07-29 16:57:07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밝혔다. 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표준분류(ICD)에 반영했다. 이에 정부는 국무조정실 주도로 민관협의체를 꾸리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체계(KCD)에 게임이용장애를 실을지 여부를 논의해왔다....
23일 김상회 경기아트센터 사장, 미디어 데이 열어 '미래 비전 발표' 2025-07-23 17:24:10
사장은 “개편은 구조가 아니라 문화로 완성된다”며 “실행할 수 있는 변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설계한 조직문화를 현장에서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아트센터는 조직개편을 통해 △G-ARTS 브랜드 확립 △창작자 유통 네트워크 구축 △도민 접근성 강화 △지역 공연장 협력 체계 고도화...
최휘영 문체장관 후보자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신중해야" 2025-07-22 07:55:52
여가문화"라며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볼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고, 학계·의료계·산업계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도입을 두고 논란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도입 이전에 사회적 합의가 선행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대표 수출산업인 게임콘텐츠의 이용이 질병코드로 분류되는 것은...
전주시에 복합관광거점 조성…롯데쇼핑, 1170억원 들여 호텔 건립 2025-07-08 17:58:22
문화원형콘텐츠전시관, 전주시립미술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관광호텔이 전주에 들어서면 전북의 국제행사 유치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전북형 마이스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관광이 미래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정준호 롯데쇼핑...
"1주만 갖고 있어도 반값 할인"…'주가 50% 불기둥' 시골회사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7-06 07:00:04
객실 수도 알펜시아가 1000호실이 안 되는데, 모나용평은 2500실이 넘는다. 슬로프 역시 알펜시아 6개, 모나용평 21개 보유다. 다만 모나용평의 시가총액(6일 2289억원)은 7100억원에 팔린 알펜시아의 절반도 안 된다. 모나용평은 2002년 드라마 ‘겨울연가’로 한류 열풍의 성지이기도 하다. 차은우, 임수향 주연 ‘내...
[아르떼 칼럼] K컬처 열풍이 해피엔딩이 되려면 2025-07-04 17:38:18
구체적인 대책을 모색할 때가 됐다. 문화산업 성장을 문화예술 분야의 주요 국정과제로 설정한 이재명 정부에 ‘어쩌면 해피엔딩’의 토니상 수상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순수예술 분야 지원의 시드머니인 문예기금 재원을 안정화하면서 실험적 예술 장르 지원을 늘리는 명분을 확보하고, 동시에...
하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팬 경험 개선·구성원-CEO 티타임 미팅도 2025-06-30 14:47:02
원을 기부하며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하이브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건 이번이 세 번째다. 하이브는 △팬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풍성하게 할 생각의 진보 △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준이 되는 거버넌스를 지속가능경영의 목표로 삼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