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토리베리, AI 핵심 기술력-제작 경험 앞세워 ‘IP 포트폴리오’ 본격화 2025-11-11 10:00:00
이머시브 미디어 제작 전문기업 ‘스토리베리’가 AI 핵심 기술력과 제작 경험을 앞세워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리턴(The Return)’, 영유아 위생교육 콘텐츠 ‘바디버디즈(Body Buddies)’, 숏폼 앤솔로지 ‘이솝, 마음을 비추는 짧고 깊은 이야기(이하 이솝:리이메진)’까지 세 갈래의 IP 포트폴리오를 2026년...
카카오 3분기 영업이익 첫 2천억 돌파…역대 최고 실적(종합2보) 2025-11-07 10:13:09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2천87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10월에 속하며 계절적 성수기 효과가 4분기로 이전됐는데도, 선물하기 거래액은 동기 대비 1% 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선물하기 내 자기구매 거래액은 동기 대비 40% 증가한 2조5천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카톡 업데이트 논란'에도…카카오 역대급 실적 냈다 2025-11-07 09:01:50
늘었다. 커머스의 통합 거래액도 4% 증가한 2조5000억 원을 기록했다. 모빌리티·페이 등 플랫폼 기타 매출은 4527억원으로 24% 증가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증권·보험을 포함한 금융 자회사의 매출 증가뿐 아니라 데이터 기반 플랫폼 서비스가 견조한 성과를 내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분기 영업이익도 역대 최대치를...
[상보] 카카오,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영업익 전년比 59% 증가한 2080억 2025-11-07 08:34:22
40% 증가했다. 커머스의 통합 거래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2조 5000억 원을 기록했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4527억 원이다. 카카오페이는 증권과 보험을 포함한 금융 자회사의 매출이 증가했다. 분기 영업이익도 역대 최대치다. 콘텐츠 부문의 3분기...
시청률 고공행진, 광고매출 지지부진…CJ ENM “콘텐츠 웰메이드, 곧 효과본다” 2025-11-06 18:20:29
신규 아티스트 투자 확대로 수익성이 둔화한 영향이다. 커머스 부문은 뷰티 등 고마진 포트폴리오 판매 강화, 인플루언서 협업 집중 등의 전략이 맞아떨어지며 전년 대비 6.5% 증가한 355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37.5% 증가한 126억 원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벌어진 콘텐츠-광고매출 간극 어떻게? 문제는...
CJ ENM, 3분기 영업익 176억…전년비 11%↑ 2025-11-06 14:50:23
기록했으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37.5% 증가한 126억 원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를 통해 3분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증가했다. CJ ENM 관계자는 “앞으로도 K-콘텐츠 리더십과 제작...
SK네트웍스 인크로스 지분 36% 인수 의결…"시너지 창출" 2025-10-31 08:52:32
= SK네트웍스가 미디어렙 사업자인 인크로스 인수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SK네트웍스는 지난 30일 이사회를 열고 SK스퀘어가 보유 중인 '인크로스' 주식 463만1천251주(36.06%)를 392억원에 매수하기로 의결하고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크로스는 광고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국내...
프리즘(PRIZM), 제5회 체크인 갈라 개최…독보적 콘텐츠로 기대감 높여 2025-10-30 10:14:14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의 운영사 RXC(대표 유한익)가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한 달간 ‘체크인 갈라(check-IN GAL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리즘은 고감도 영상 콘텐츠와 라이브 커머스 기획력을 앞세워 프리미엄 호텔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며 리테일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고...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최대 e커머스 아마존에서 ‘K뷰티 대표 제품’으로 통한다. 토너와 화장솜이 결합돼있어 패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가 이어졌다. 에이피알은 제로모공패드 성공에 힘입어 토너패드 라인업을 다각화했다. ‘제로모공패드 2.0 마일드’ ‘딥 비타C 패드’ ‘엑소좀 시카 요철 진정패드’...
비판 직면했던 카톡, 챗GPT로 반전 쓸까…"AI 사용경험이 관건" 2025-10-28 19:00:02
수 있다. 현재 카카오 이익 대부분은 광고와 커머스에서 창출되는 상황. AI 에이전트가 카카오 그룹을 넘어 제3자(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나 기능을 연계할 시 수수료 수취 BM 창출이 가능하다. 구독 모델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남효지 SK증권리서치센터 연구원은 "AI 서비스가 성공한다면 '구독'이라는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