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주APEC] 미술·뷰티·전통주까지…'K-소프트파워' 외교 무대 개막 2025-10-28 12:00:08
서밋'에서 세계 각국 정상과 글로벌 기업인들을 위한 특별 부대행사로 미술 전시, 뷰티·웰니스 프로그램과 와인·전통주 페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로 잇는 미래(Connecting the Future through AI)'라는 APEC CEO 서밋 주제를 문화·감성 영역으로 확장해 산업과 예술, 기술과 사람을...
[경주APEC] 글로벌 경제계 리더 1천700명 경주 집결…AI 슈퍼스타 젠슨황도 2025-10-28 06:00:10
다루는 퓨처테크 포럼을 통해 대한민국의 산업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K-테크 이노베이션 쇼케이스에서는 국내 혁신기업들이 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모색한다. 이 밖에도 와인·전통주 페어, K-뷰티·웰니스 체험관, 미술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경쟁력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아리아 "토큰화, IP산업 재편할 것…韓은 핵심 시장" [코인터뷰] 2025-10-27 21:27:50
산업을 보다 투명하고 디지털화된 구조로 재편하는 걸 목표로 합니다." 데이비드 코스티너(David Kostiner) 아리아 공동설립자 겸 최고IP책임자(CIPO)는 27일 블루밍비트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코스티너 CIPO는 "아리아는 상징적인 IP를 온체인화해 급성장 중인 IP 기반 실물연계자산(RWA)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한 기업의 기부가 한평생 공간을 줬다 2025-10-27 16:08:08
‘해양미술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하반기에는 ‘해양문학 공모전’과 ‘해양음악제’를 열 예정이다. 또 중학생 대상 ‘바다 이음 탐험대’를 운영해 해양산업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수협은행과 함께 어린이 통학로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임직원 봉사단 ‘바다사랑봉사대’는 해안정화·복지시설 개선 등 5회...
한국해양진흥공사, 해양 인재 육성 프로그램 확대…바다 인근 통학로 교통안전 지원 2025-10-27 16:02:27
해양미술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하반기엔 ‘해양문학 공모전’과 ‘해양음악제’가 진행된다. 국민이 일상에서 바다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해진공은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해양 환경·진로 체험 캠프인 ‘KOBC 바다 이음 탐험대'가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대만이 업어 기른 로컬 아티스트, 갤러리가 세계로 이끈다 [아트 타이베이&타이베이 아트 위크] 2025-10-27 09:37:40
대만 미술 시장의 안정적인 토대가 됐다. 팬데믹 이후 등장한 차세대 컬렉터는 시장에 신선한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들은 주로 해외 유학에서 돌아와 가업을 물려받은 기업의 2세 혹은 대만의 기술, 금융, 건설 등 하이테크 산업이나 스타트업이 성장하면서 부상한 신흥 고액 자산가다. 이들은 혼합 매체나 설치미술 등...
가을엔 스칸디나비아의 바람을…스웨덴 영화로 맞이하는 11월 2025-10-26 16:26:21
미술계에서 태초의 추상화가로 어떻게 부활했는지를 보여준다. 아프 클린트는 26일 부산현대미술관에서 막을 내린 ‘힐마 아프 클린트: 적절한 소환’ 전시로 한 차례 앞서 조명되기도 했다. 이 밖에 1960년대 흑백영화인 ‘더 걸즈’, 국제연합(UN) 사무총장의 평화를 위한 여정을 드라마화한 ‘함마르셸드: 평화를 위한...
[APEC D-7] ④ 글로벌 경제계 거물 총집결…국내 대기업도 총력 지원 2025-10-24 07:01:08
등 핵심 산업을 다루는 퓨처테크 포럼, K-테크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와인·전통주 페어, K-뷰티·웰니스 체험관, 미술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한국 경제 저력 세계에 보여줄 대형 쇼케이스" 국내 기업들도 이번 행사를 우리나라 외교와 경제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로 만들고자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6억 쏟아 '827억 효과'…"손님이 끊이질 않아" 상가들 '환호' 2025-10-22 13:00:02
△지역 미술 장터 ‘아트페어’ 1만5224명 △수공예 마켓 ‘크래프트성수’ 1만5000명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체험형 콘텐츠인 ‘플레이성수’는 1만808명, 도시 미식 축제 ‘테이스티성수’는 9664명, 동네 상권 연계 마켓 ‘로컬성수’는 6132명이 방문했다. 이 밖에도 △문화창조산업 전시·거래전 ‘CT페어’ 2405명...
웅진씽크빅,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새단장…맞춤형 UI·UX 재설계, 보상체계 확대 2025-10-21 15:55:36
전문가인 이상수 KAIST 산업디자인학과 교수의 자문 컨설팅을 받는 등 자체 진단을 시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오늘의학습 UI·UX 재설계, AI 서비스 강화, 보상시스템 확대 등을 중심으로 웅진스마트올 개편을 진행했다. 메인 콘텐츠인 ‘오늘의학습’의 UI·UX를 학년별 행동 특성에 맞춰 다르게 설계했다. 1~2학년은 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