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1,043억…전년비 39%↑ 2025-11-06 17:32:45
바이럴이 확대되며 틱톡샵 매출이 늘었다. EMEA(유럽 및 중동) 시장 또한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견고한 성장과 더불어 에스트라 등 신규 브랜드 진출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중화권 시장은 사업 구조 및 체질 건전화로 흑자 전환했고, 려 브랜드 등 헤어 카테고리 매출 고성과도 이어졌다. 기타...
135만원짜리 걸레?…"하루 만에 완판" 난리 난 '명품 옷' 비밀 2025-11-04 07:44:20
작품,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투자로 여기는 사람들에게 입을 수 있고, 나중에 팔 수도 있는 인터넷 예술 작품이 된다는 의견도 있다. 발렌시아가는 과거에도 의도적으로 훼손된 디자인을 보여왔다. 2022년에는 밑창이 다 훼손된 것으로 보이는 신발이 '한정판'이라며 1850달러(약 265만원)에 판매돼 주목받았다....
[AI돋보기] 챗GPT 출시 3년…김대리의 하루를 바꿨다 2025-11-03 06:33:00
업계의 최근 2년간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2030 여성용 마케팅 전략 PPT의 슬라이드별 목차를 제시해줘"라고 명령한다. 챗GPT는 논리적이고 깔끔한 목차를 제시한다. 김 대리는 이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초안 작업을 시작한 뒤 경쟁사 B사의 최근 '바이럴 마케팅' 성공 요인을 자기 경험과 연결해 차별화된 전략으...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심리학과 데이터, AI 기술을 융합해 결과로 연결하는 HR 테크 스타트업 ‘Egoid’ 2025-10-28 22:38:53
앰배서더(Ambassador)가 되는 바이럴 루프(Viral Loop)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 효율을 극대화하고, 진성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다질 것입니다.” Egoid는 현재 예비창업패키지와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자금으로 MVP를 구축 중이며,...
“한류와 AI의 만남”…’내스타일’ 키오스크 글로벌서 통했다 2025-10-23 09:00:13
있도록 했다. 또 소셜미디어(SNS) 공유 기능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공략했다. 현지 내스타일 관계자는 “키오스크 설치로 초기 1개월 매출이 15~20%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한류 콘텐츠 체험률을 60%, 체험 후 판매 전환율을 30% 이상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내스타일은 해외 다른 시장에...
"제 2의 전성기"...퇴물 취급받았던 롯데리아의 ‘부활’ 2025-10-03 06:49:23
마케팅 전략도 돋보인다. 파격적인 신제품들은 젊은층에게 롯데리아라는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계기를 만들어줬다. 여러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롯데리아가 이상한 햄버거를 만들었다”며 먹방을 시도했다. 또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도 기상천외한 롯데리아의 햄버거들의 사진이 수없이 올라왔다. 의도된...
구하다 '케이글로잉', K뷰티 브랜드의 북미 진출 전략 제시 2025-09-25 13:48:32
생성 콘텐츠(UGC) 확보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기업 하우스오브마케터스(House of Marketers) 등의 2024-2025년 케이스 스터디에 따르면 코스알엑스는 달팽이 뮤신 에센스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대량 시딩으로 바이럴 시켜 북미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티르티르, 아누아, 스킨1004 등 신생...
명륜진사갈비, SNS 프로모션 진행…5만원 외식상품권 증정 2025-09-13 14:00:00
높아지는 방식으로 바이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새 학기를 맞은 학생 고객들이 친구들과 함께 명륜진사갈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과 밀접한 테마의 다양한 SNS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혼진 AI 영상광고 공모전' 시상식 성료 2025-09-09 10:43:39
▲바이럴 아이디어 부문 ▲제품 광고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각 부문별로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은 AI 아나운서가 시상식 전체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AI 아나운서가 시상해주는 건 최초인 것 같다”, “매우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며 새로운 시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춘리마라탕, 매운맛·청결…차별화된 마라탕의 맛 선사 2025-09-02 16:10:31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 유튜브와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확대했다. 매운맛을 강조한 전략으로 고객들의 호응도 얻고 있다. 향후 춘리마라탕은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브랜드 확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라탕 전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