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은 걸음마 단계"...美 유통업계 'AI 기능' 쇼핑 시즌 활용 2025-12-08 09:56:20
조 연구위원은 "월마트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등 쇼핑 시즌에 AI 기능을 대거 적용해 큰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며 "미국과 한국의 도입 속도와 성숙도에는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는 쿠팡이 AI 서비스를 검색과 광고에 어떻게 붙일지 전략을 짜고 있고, 롯데쇼핑은 사내 AI 특화...
美서 잘나가는 에이피알, 주가 반등…관세 영향은 없나 [류은혁의 종목 핫라인] 2025-12-08 07:00:07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큰 성과를 거둔 것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업계에선 4분기 에이피알의 수출액이 4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봅니다. 에이피알은 지난 10월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 행사뿐만 아니라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어진 블랙프라이데이에서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죠....
美 블프서 빛난 K뷰티…아마존 매출 상위 '싹쓸이' 2025-12-07 18:11:10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현지 쇼핑 대목 기간에 K뷰티가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선두를 달린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소비심리 위축과 관세 충격 등 각종 악재 속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7일 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기간(11월 27일~12월...
온·오프라인 '투트랙'…질주하는 에이피알 2025-12-05 17:10:46
5000억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블랙 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행사에 힘입어 미국 온라인 매출이 최대치를 갈아치우며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 SNS 마케팅 효과 오프라인으로 확산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올해 4분기 에이피알의 수출액은 4000억원을...
'미국판 올영' 얼타뷰티…실적 호조에 상승세 2025-12-05 17:04:29
또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실적도 만족스러웠고 연말 쇼핑도 (낙관적으로 보고) 준비 중”이라고 했다. 성장세에 힘입어 얼타뷰티는 매출과 이익 전망을 모두 높여 잡았다. 동일매장 매출 증가율은 기존 3.5%(상단 기준)에서 4.7%까지 확대될 수 있다고 봤다. 이날 전날 대비 1.94% 하락한 533.95달러에 마감한...
세일 시즌을 통해 보는 내수경기 돋보기[이정희의 경제 돋보기] 2025-12-04 14:56:55
11월 11일 중국 광군제에 이어 28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이어졌다. 한국은 이미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세일 중이다. 이렇게 11월은 국내외적으로 세일이 넘쳐난다. 넘치는 세일 시즌에 소비자들은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으러 국내외 세일을 비교하며 디지털 서치를 하고 있다. 경기침체기에는 강도 높은 세일에 더욱 눈...
[마켓PRO] Today's Pick : "쿠팡 흔들릴수록 CJ대한통운 더 오른다" 2025-12-04 08:55:12
기록한 것으로 추정. 10월 프라임 빅딜 데이가 2일간 진행된 것에 비해 블랙 프라이데이(핵심 쇼핑 기간 11/20~12/1)는 기간이 길고 할인 폭이 큰 메가 이벤트인 만큼, 사상 최대 이벤트 기간 매출이 기대되는 상황. 신세계 - 4분기 백화점 호조로 컨센 상회 전망?? 목표주가: 30만원→32만원(상향) / 현재주가 : 24만85...
[테크스냅] 유튜브, CJ온스타일과 쇼핑 제휴 프로그램 협업 2025-12-04 08:52:19
번개장터는 5일∼31일 연말 프로모션인 '번개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소비 흐름 속에서 '새것' 대신 '내 것'을 찾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처음 기획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는 소비자 신뢰 약화, 관세 여파에 따른 물가 상승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쇼핑 시즌 지출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이 많았다.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 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자동차 제외)은 전년 동기보다 4.1% 늘어나며...
유통 플랫폼 vs AI 빅테크…블프 '쇼핑 혈투' 2025-12-02 17:23:54
미국 유통업계 최대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에 ‘플랫폼 vs AI 빅테크’ 간 결전이 벌어졌다. 오픈AI 등이 선보인 쇼핑에 특화한 AI 에이전트를 통해 e커머스로 유입된 트래픽이 전년 대비 7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침공을 막기 위해 아마존 등 유통 플랫폼들은 자체 AI 쇼핑 챗봇을 활용해 사용자를 묶어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