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너일가 평균 46세에 회장된다…이재용은 31년 걸려 '최장 코스' 2025-12-09 14:01:22
승계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구광모(47) LG그룹 회장(12년)을 제외하면 대부분 20년 이상 소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용(57) 삼성전자 회장은 23세에 입사해 54세 회장이 되기까지 31년 4개월이 걸렸으며, 정의선(55) 현대차그룹 회장은 24세 입사 후 50세에, 신동빈(70) 롯데그룹 회장은 33세에 입사해 56세에 회장이...
평균 46세에 회장…대기업 오너가 '승진 속도' 더 빨라졌다 2025-12-09 07:24:31
그룹만 따로 보면, 선대 회장의 갑작스러운 별세로 빠르게 승계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입사 후 12년)을 제외하면 대체로 회장에 오르기까지 20년 이상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23세 입사 후 54세 회장에 오르기까지 31년 4개월이 걸렸으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24세 입사...
"외국인도 집 사면 자금조달계획서 내라"…내년 2월부터 시행 2025-12-09 07:16:13
내역과 보증금 승계 여부, 사업목적 대출 등 국내 자금 조달 명세를 구체적으로 기재하도록 했다. 국토부는 시장 교란 행위 방지를 위한 거래 신고 조사와 공평과세를 위한 세금 추징이 한층 더 신속하고 명확하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준형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이번 시행령 개정을 통해 외국인의 부동산...
회장님이 '영포티'…승진 점점 더 빨라진다 2025-12-09 06:56:21
선대 회장의 갑작스러운 유고로 승계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구광모(47) LG그룹 회장(12년) 정도가 예외다. 이재용(57) 삼성전자 회장은 23세에 입사해 54세 회장이 되기까지 31년 4개월이 걸렸다. 정의선(55) 현대차그룹 회장은 24세 입사 후 50세에, 신동빈(70) 롯데그룹 회장은 33세에 입사해 56세에 회장이 됐다....
외국인도 토허구역서 주택 살 때 자금조달계획서 내야 2025-12-09 06:00:08
내역과 보증금 승계 여부, 사업목적 대출 등 국내자금 조달 내역을 구체적으로 기재하도록 했다. 국토부는 이에 따라 시장 교란행위 방지를 위한 거래신고 조사와 공평과세를 위한 세금 추징이 한층 더 신속하고 명확하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준형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이번 시행령 개정을 통해 외국인의...
100대 그룹 오너 4세, 평균 46세에 회장…2세보다 6.6년 빨라 2025-12-09 06:00:01
승계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구광모(47) LG그룹 회장(12년)을 제외하면 대부분 20년 이상 소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용(57) 삼성전자 회장은 23세에 입사해 54세 회장이 되기까지 31년 4개월이 걸렸으며, 정의선(55) 현대차그룹 회장은 24세 입사 후 50세에, 신동빈(70) 롯데그룹 회장은 33세에 입사해 56세에 회장이...
정회훈 대표, 모건스탠리PE 떠난다 2025-12-08 18:39:28
2008년 인수한 전주페이퍼와 전주원파워를 글로벌세아그룹에 매각했고, 2014년 인수했던 MSS홀딩스를 인도네시아 제지회사 아시아펄프앤드페이퍼(APP)에 팔아 투자금을 회수했다. 모나리자로 유명한 MSS홀딩스를 매각할 땐 직원의 고용 승계뿐 아니라 임원진도 모두 유임할 수 있도록 인수 측과 협상을 이끌기도 했다....
BNK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빈대인…사실상 연임 확정 2025-12-08 17:57:40
경영승계 절차는 사전에 마련된 원칙대로 진행해 왔다”면서 “조만간 주요 주주들을 대상으로 빈대인 회장이 직접 ‘향후 3년 경영계획 및 주주가치 제고방안’을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하겠다”고 밝혔고요. “내년 3월 주총 전까지 필요하다면 추가회의를 열어 주주요청사항에 대해 답하겠다”고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KTX-SRT '10년 경쟁' 막내려…고속철도 합친다 2025-12-08 17:50:12
양측 시스템이 다른 데다 부채와 자산 승계 문제도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철도노조 등은 그간 고속철도 기관 통합을 주장해왔다. SR 출범 당시 정부가 ‘경쟁’을 내세웠지만 정작 구조는 코레일의 자회사였기 때문이다. SR의 지분은 국토부 58.95%, 코레일 41.05%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코레일과 SR은 천안·아산~부산...
내년 3월부터 수서역서 KTX 탄다 2025-12-08 17:49:52
양측 시스템이 다른 데다 부채와 자산 승계 문제도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철도노조 등은 그간 고속철도 기관 통합을 주장해왔다. SR 출범 당시 정부가 ‘경쟁’을 내세웠지만 정작 구조는 코레일의 자회사였기 때문이다. SR의 지분은 국토부 58.95%, 코레일 41.05%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코레일과 SR은 천안·아산~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