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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리튬 추가 투자 검토..."글로벌 1위 노린다" 2025-11-18 15:13:20
재 포스코그룹은 NCM 배터리에 들어가는 수산화리튬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거든요. NCM 배터리는 고성능 혹은 프리미엄 전기차에 주로 쓰이기 때문에 앞으로 시장성이 큰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면 탄산리튬은 보다 저렴한 LFP 배터리 원료로 사용되는데, 수산화리튬보다 가격이 저렴한 원료로 꼽힙니다. 탄산리튬을 화학적...
HS효성, 실리콘 음극재 진출…첨단섬유 노하우와 접목 2025-11-17 15:28:35
넘는 역사를 가진 첨단소재 전문기업이다. 배터리·촉매·반도체·항공우주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 역량을 갖췄다. 유미코아가 기술을 보유한 실리콘 음극재는 배터리 제조에 들어가는 소재로, 기존 흑연 음극재 대비 에너지밀도가 10배 이상 높다. 전기차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주행거리를 늘릴 수...
HS효성 조현상, 벤츠 회장과 배터리·탄소섬유·내장재 협력 강화 논의 2025-11-14 12:12:16
등 핵심소재 분야의 중요한 파트너로 최근 인수한 차세대 음극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밝혔다. 올라 칼레니우스 의장 겸 CEO는 HS효성의 탄소섬유, 차세대 음극재에 주목하고 있다며, 특히 전기차 소음 관리의 핵심 제품인 자동차 내장재에도 깊은 관심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옥희 기자...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벤츠 회장과 '車 첨단소재' 협력 논의 2025-11-14 12:10:53
회장은 HS효성의 탄소섬유, 차세대 음극재에 주목하는 한편, 전기차 소음 관리의 핵심 제품인 자동차 내장재에도 깊은 관심을 표했다. 칼레니우스 회장은 "HS효성과 벤츠 그룹은 기술을 기반으로 가치경영을 추구하는 면에서 닮아있어 인상적이다"라며 "HS효성은 리테일 분야뿐 아니라 탄소섬유, 내장재, 안전 부품 등 핵심...
2030년까지 이차전지 국제표준 9종 개발…"차세대 시장 선점" 2025-11-13 11:06:28
화재 발생 시 초기에 신속하고 정확한 감지로 사고 확산을 막기 위한 것이다. 국내 기업의 주력 제품인 삼원계(NCx) 리튬이온전지의 성능 개선·검증을 위해 양극재 성분 분석 방법 표준화를 내년까지 추진하고, 2030년까지 음극재 성분 분석 방법 표준화도 완료한다. 또 내년까지 한국형 친환경 선박 개발·보급을 위한...
1∼9월 전기차 배터리 음극재 적재량 37.4%↑…中점유율 94% 2025-11-12 09:47:00
1∼9월 전기차 배터리 음극재 적재량 37.4%↑…中점유율 94% SNE리서치 분석…"시장주도권, 기술 혁신·공급망 자립에 달려"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올해 1∼9월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음극재 적재량이 견조한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12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9월 세계...
국내 소재사 만나는 테슬라…'배터리 만드는 회사'로 진화하나 2025-11-11 17:34:29
테슬라가 양극재와 음극재, 동박 등 국내 배터리 소재사들과 접촉을 늘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배터리 셀 시장의 ‘큰손’에서 배터리를 직접 제조하는 회사로 변신하기 위해서다. 수직계열화를 통해 마진을 높이는 동시에 ‘테슬라 생태계’를 확장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11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구매팀은...
전기차 보릿고개에…부업 나선 동박 3사 2025-11-11 17:32:19
SKC,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솔루스첨단소재 등 국내 동박 3사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소재 등 신사업 비중을 늘리고 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동박 수요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자 수익성 높은 ‘부업’으로 보릿고개를 넘기로 한 것이다. 11일 배터리 소재업계에 따르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최근 전북 익산 1·2공장의...
배터리·반도체 만드는 테슬라?…국내 소재사 만나 내재화 시동 2025-11-11 15:42:53
재, 음극재, 동박업계 국내 소재사들과 직접 접촉하고 있다. ‘배터리 사는 회사’에서 ‘만드는 회사’로 변신하기 위해서다. 수직계열화를 통해 마진을 높이는 동시에 자체 ‘테슬라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11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구매팀은 최근 국내 배터리 소재 업체들과 잇달아 접촉하며 공급을...
동박만 소외…롯데에너지머티 "내년 하반기 흑자" 2025-11-10 14:40:40
소재, 그 중에서도 양극재 업체는 3분기 흑자를 냈는데요. 에코프로비엠과 포스코퓨처엠 등이 에너지저장장치(ESS)용 양극재 생산을 본격화하면서입니다. 그런데 동박은 조금 다르죠. 동박이란 두께가 10㎛(마이크로미터, 1㎛는 100만분의 1m) 내외인 얇은 구리막을 말합니다. 배터리 소재인 음극재를 코팅하는 소재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