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옥스퍼드대 출판부 선정 올해의 단어는 '분노 미끼' 2025-12-01 16:19:33
대해 마치 친분이 있는 것과 유사한 느낌을 품는 것"을 뜻한다. 앞서 콜린스 사전은 올해의 단어로 '바이브 코딩'(vibe coding)을 골랐다. 이는 사람이 프로그래밍 코드를 컴퓨터 언어로 본인이 직접 짜지 않고 인공지능(AI) 챗봇에 일상어로 지시해서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solatido@yna.co.kr (끝) <저작권자(c)...
'TPU 돌풍' 구글의 반란…'GPU 제국' 엔비디아에 금 가나 [임현우의 경제VOCA] 2025-11-28 20:20:59
'만능 칩' GPU vs '특화 칩' TPUGPU는 애초 게임 그래픽 처리용 칩으로 개발됐다가 복잡한 AI 연산을 동시에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만능 칩'으로 떠올랐다. 엔비디아가 세계 1위 시가총액 기업에 등극한 것은 GPU 시장의 90% 안팎을 장악한 덕분이었다. 반면 TPU는 AI의 핵심...
텐센트, AI 기반 제작 툴 '훈위안 3D 엔진' 글로벌 출시 2025-11-26 11:32:16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컴퓨터나 소프트웨어 사이의 연결)를 제공한다. 기업은 게임 개발, 이커머스 프로모션, 영상 특수효과, 광고 제작, 콘텐츠 제작, 3D 프린팅 등 다양한 업무 흐름에 고급 3D 기능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훈위안 3D는 텐센트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대형 모델로 지난해 11월 오픈소스 모델로...
14조 대박 '핫템' 뭐길래…충격 소식에 반도체도 '직격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26 07:00:06
게임 하나가 글로벌 게임 시장, 차세대 컴퓨터 하드웨어 전략, 글로벌 반도체 수요 등 다양한 업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기 게임 시리즈의 그랜드 태프트 오토(GTA)의 신작인 'GTA6' 출시일이 연기되면서다. 최근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에도 고도화된 지식 노동 시장의 관리 리스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기고] 디지털 금의 역설: 비트코인은 왜 아직 시장의 왕관을 쓰지 못하고 있을까 2025-11-24 14:05:15
우려를 완전히 해소하고, 양자컴퓨터에 대한 저항성을 확보해 장기적인 보안성을 보장해야 한다. 최근 움직임: 2025년 현재 라이트닝 네트워크 채널 수가 15만개를 돌파했으며, 주요 은행들이 비트코인 수탁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 채굴의 재생에너지 사용 비중이 50%를 넘어서며 ESG 우려가 완화되고...
오픈AI 해커톤 우승한 韓 스타트업 "바이브 쇼핑 시장 열린다" 2025-11-23 17:07:55
트렌드를 말한다. 그는 “그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량 정보를 입력해줘야 하는 시대가 오래 지속됐다면 이제는 수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바이브(기분)에 맞는 상품을 요구하고, 공급자가 상품을 어떤 바이브로 공급할지가 중요한 고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리콘밸리=김인엽 특파원 inside@hankyung.com
92개팀 제치고 GPT 해커톤 우승…韓 스타트업이 본 쇼핑의 미래는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1-23 10:53:47
그는 "그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량 정보를 입력해줘야하는 시대가 오래 지속됐다면, 이제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바이브(기분)에 맞는 상품을 요구하고, 공급자가 자신의 상품을 어떤 바이브로 공급할지가 중요한 고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실리콘밸리에는 부자와 천재가 많습니다. 이들이 만나면 미래가...
젠슨 황 "GPU 품절" AI 버블론 반박…고객 편중·순환거래는 불안 2025-11-20 17:51:14
눈에 띈다. 게이밍(GPU 게임용 칩) 부문 매출은 43억달러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영화·디자인·3차원(3D) 작업용 그래픽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매출은 7억6000만달러로 56% 급증했다. 자율주행 칩과 로봇용 AI 플랫폼을 포함하는 자동차·로보틱스 부문 매출은 5억9200만달러로 32% 늘었다....
역시 '갓비디아'…"내 계좌 살려줘서 고마워" 잔칫상 벌어졌다 [종목+] 2025-11-20 13:01:47
게이밍(GPU 게임용 칩) 부문 매출은 43억 달러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또한 영화·디자인·3D 작업용 그래픽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부문 매출은 7억6000만 달러로 1년 전보다 56% 급증했다. 자율주행 칩과 로봇용 AI 플랫폼을 포함하는 자동차·로보틱스 부문 매출도 5억9200만 달러로 전년...
인서울 대학 관심 고3 수험생, 한국IT전문학교 지원 2025-11-17 16:44:29
양성 중이다. 컴퓨터공학과는 자격증 연계 수업이 실시되고 실무형 인재를 양성 중이다.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실습 추구로 글로벌 수준 융합형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임학과는 학생들이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지난해 기준 한아전 게임학과 졸업생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