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초 만에 매진' 피켓팅 이유 있었네…잘나가는 K 뷰티 다 모인 곳 2023-12-13 19:53:34
뚫은 ‘코스메틱 덕후(코스메 오타쿠)’들이 올해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모였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을지로 DDP에서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어워즈&페스타는 올리브영이 한해 동안의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상품을 결산하는 '올리브영...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를 운영 중인 라카코스메틱스의 올해 3분기까지 해외 매출은 전체(125억원)의 70%에 이른다. 해외 매출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했다. 일본 매출 중 45% 이상이 직영 온라인몰에서 나왔다. 라카는 큐텐재팬의 할인 행사인 11월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를 운영 중인 라카코스메틱스의 올해 3분기까지 해외 매출은 전체(125억원)의 70%에 이른다. 해외 매출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했다. 일본 매출 중 45% 이상이 직영 온라인몰에서 나왔다. 라카는 큐텐재팬의 할인 행사인 11월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
바이오니아, 탈모 화장품 ‘코스메르나’ 호주 TGA 등록 2023-12-04 17:00:28
코스메르나’가 유럽 영국 일본에 이어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에 화장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주요 선진국의 인증과 등록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입에 따라 향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의 행정소송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바이오니아는 식약처와의 기능성화장품 심사 반려처분...
식약처 '원아시아 화장품·뷰티 포럼' 일본 도쿄서 개최 2023-11-20 10:18:51
엘지생활건강, 코스맥스[192820], 코스메랩, 한국콜마[161890] 최고경영자(CEO) 등과 간담회를 열어 국산 화장품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국내 기업의 일본 현지 공장도 방문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또 포럼을 계기로 일본 후생노동성 및 의약품·의료기기 종합기구와 국장급...
'필리핀 경찰에 납치·피살' 故 지익주씨 7주기 추모식 거행 2023-10-19 12:18:56
경찰청 대외협력국장, 코스메 아브레니카 납치전담수사국장 등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인을 추모하고 유족을 위로했다. 추모식은 한인기독교총연합회의 기도를 시작으로 유족 인사말, 한국대사 추모사, 성경 봉독 및 축도, 헌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 대사는 추모사에서 "7년전 오늘을 생각하면 참담한 마음을 가눌 길이...
더함파트너스, 티르티르 900억에 인수…'조선미녀'도 100억 출자 2023-09-26 15:12:33
80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64.7%를 차지했다. 아토코스메, 라쿠텐, 돈키호테 등 일본 대표 로드숍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기준 196억원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초기에 투자한 FI들도 큰 폭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지분 투자 당시 티르티르 기업가치는...
日 공략 헤라, 고가 뷰티시장 뚫는다 2023-09-07 17:56:39
규모 뷰티정보 플랫폼이자 편집숍인 아토코스메의 도쿄점과 오사카점에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헤라 제품을 역직구(해외 소비자가 한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하는 소비자가 많았다”며 “지난 7월 현지 유통사,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한 VIP 행사에서도 블랙핑크 제니가 광고한 블랙쿠션...
"입소문 타고 '제니 쿠션' 사가더라"…헤라, 日 공식 진출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9-07 15:10:20
코스메’ 도쿄와 오사카점에도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입소문을 타고 헤라 제품을 역직구(해외 소비자들이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것)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지난 7월 현지 유통사,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한 VIP 행사에서도 블랙핑크 제니가 광고한 ‘블랙쿠션’과 ‘센슈얼...
아모레퍼시픽 헤라, 일본 시장 공식 진출…글로벌 공략 가속화 2023-09-07 09:50:55
최대 멀티브랜드 매장인 '아토코스메' 도쿄점과 오사카점에 공식 입점해 블랙쿠션과 센슈얼 누드밤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10월부터는 브랜드 팝업을 추가로 마련하고 온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헤라는 이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태국 등 아세안 지역에도 추가로 진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