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프앤리퍼블릭,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상한가' 2023-02-24 09:24:48
코스메딕스에서 베노홀딩스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전날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대금의 납입이 완료되면서 베노홀딩스는 210만주를 취득, 지분율 10.31%로 최대주주에 올랐다. 또 특수관계인 라미쿠스도 194만8364주를 취득하며 지분율 9.57%를 확보했다. 변경 전 최대주주 에프앤코스메딕스 지분율은 7.94%에서 5.29%로...
탈모에 국경이 어디 있나요…보름 만에 주가 두 배 뛴 바이오니아[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2-17 07:00:01
‘코스메르나(CosmeRNA)’를 개발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피부 사용 제품 안전성 및 효능 평가 시험 기관)로부터 안전성 평가 최고등급 ‘5-Star Excellent’를 받았다. 4분기 유럽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 등록과 동시에 올해 상업화가 본격화 될 것으로 봤다. 바이오니아는...
코스맥스, 일본시장 공략 본격화…2025년 현지공장 설립 2023-01-19 09:01:45
11∼13일 일본 최대 화장품 산업 종합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3'에 참여해 기술력을 선보였다. 2025년에는 도쿄 외곽 이바라키현 반도시에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1만6천㎡ 규모의 용지를 계약하고 올해 상반기 중 착공할 예정이다. 코스맥스는 현지 생산을 통해 일본 고객...
바이오니아, 탈모화장품 CPNP 등록 소식에 주가↑ 2022-12-26 09:19:15
화장품 ‘코스메르나’을 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CPNP)에 등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CPNP등록은 유럽연합(EU) 이사회 규정에 따라 화장품 현지 유통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제도다. 한 번 등록하면 EU에 가입된 전 국가에서 소비가 가능해 요구사항 또한 글로벌 최고 수준이다. 안전성 보고서와 유효성 평가를 통한...
바이오니아 "탈모화장품 '코스메르나' 유럽 제품 등록" 2022-12-26 08:38:33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가 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에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유럽 진출에 필요한 모든 관문을 넘었다는 설명이다. CPNP 등록은 유럽연합(EU) 이사회 규정에 따라 화장품 현지 유통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절차다. 등록하면 EU에...
"코로나 약발 끝이요?…10조 기업 기대하세요" [신현아의 IPO 그후] 2022-11-26 07:30:03
코스메르나'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연내 CPNP(화장품 등록 포털)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코스메르나는 최근 독일 더마테스트사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엑설런트 5-스타'를 부여받았다. 더마테스트사는 독일 최초 피부과학 연구소이자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공인 인증기관이다....
아모레퍼시픽, 고객 맞춤형 기술 2종 `CES 혁신상` 수상 2022-11-17 10:35:51
`코스메칩`이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기술 전시회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CES2023 로봇공학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톤워크(Authentic Color Master by TONEWORK)`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 기반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삼성·LG전자 등 국내 기업들, 'CES 2023' 혁신상 휩쓸어(종합) 2022-11-17 09:49:08
있는 '코스메칩' 기기로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는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192820]도 원하는 메이크업 제품 컬러만 선택해서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 '컬러잼'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CES 혁신상 수상 제품은 내년 1월...
아모레퍼시픽, K뷰티 자존심 '라·설·이' 아마존 판매 1위 2022-10-11 16:16:39
코스메 도쿄 하라주쿠점에 최근 공식 입점했다. 아토코스메는 리뷰 기반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cosme TOKYO’를 여는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충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화장품 수입이 늘어나는...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도쿄 하라주쿠점 매장에 공식 입점했습니다. 이미 라네즈의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 제품이 일본 리뷰 플랫폼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입소문을 타면서 아모레퍼시픽은 현지 유통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왔다고 하는데요. 이번 공식 진출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 대표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