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영 FTA 개선협상 타결…자동차 무관세 혜택 확대된다 2025-12-16 16:59:02
마련됐다. 앞으로 최대 8%의 관세가 매겨지는 화장품 등 화학제품은 화학반응, 정제, 혼합과 배합 등 공정이 당사국에서 수행되는 경우 무관세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최대 관세 30%의 만두, 떡볶이, 김밥, 김치 등 가공식품도 지금은 밀가루, 채소 등 원재료가 역내산이어야 무관세가 적용되지만, 이 요건이 삭제되면서...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산업과 구독료 인상 산업에서는 큰 폭의 하락이 확인됐다.◇홍삼 전체 1위, 여성용기초화장품 상승세 소비재 제조업 부문에서는 홍삼가공식품이 86.7점으로 소비재 전체 1위에 올랐다. 여성용기초화장품도 72.1점으로 전년 대비 상승했다. 이는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견고함을...
한-영 FTA 개선협상 최종 타결…자동차·K뷰티·K푸드 수출 더 좋아지나 2025-12-16 11:27:59
K뷰티도 혜택이 있다. 최대 8%의 관세가 부과된 화장품 등 화학제품은 앞으로 화학제품의 화학반응, 정제, 혼합 및 배합 등 공정이 당사국에서 수행되는 경우 무관세 혜택을 받는다. K푸드인 만두, 떡볶이, 김밥, 김치 등 가공식품은 최대 30%의 관세가 부과됐다. 기존에는 밀가루, 채소 등 원재료가 역내산이어야 무관세가...
여한구 "통상질서 급변 속 공급망·디지털 AI 등 새 틀 마련" 2025-12-16 07:30:03
화장품 수출은 2019년 이후 238.6% 늘었고 지난해 영국 주요 음식배달앱에 등록된 한국음식점은 전년보다 76% 증가했다. 영국 정부도 이번 협상 타결을 발표하면서 "올해 들어 유럽연합(EU), 미국, 인도에 이은 주요 통상 합의"라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K-컬처를 언급했다.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성명에서 "음식부터...
한영 FTA 개선협상 타결…한국車 관세혜택↑·英고속철 시장개방 2025-12-16 07:30:03
수출 유망 품목의 원산지 기준도 완화했다. 앞으로 화장품 등 화학제품(관세 최대 8%)은 화학반응, 정제, 혼합 및 배합 등 공정이 당사국에서 수행되는 경우 무관세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만두, 떡볶이, 김밥, 김치 등 가공식품(관세 최대 30%)도 지금은 밀가루, 채소 등 원재료가 역내산이어야 무관세가 적용되지만, 이...
'10년마다 매출 2배' 태경…"대리석·뷰티 소재로 2조 도전" 2025-12-15 17:28:28
◇화장품 소재도 신성장 동력라이온켐텍은 산업용 왁스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플라스틱제품 촉매제용 특수 왁스 국내 1위다. 글로벌 시장 규모는 2조원에 이른다. 태경그룹은 김 대표를 영입하는 것을 전제로 라이온켐텍을 인수했다. 김 회장은 “경영은 사람이 하는 만큼 확실하게 검증된 최고경영자(CEO)가 있는 기업을...
LG그룹, AI·바이오·클린테크…미래 해법은 'ABC' 2025-12-15 15:55:48
산업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 AI’를 만들고 있다. LG전자는 2025년형 그램에 온디바이스 AI(내장형 인공지능)를 탑재했으며, LG디스플레이는 사내 품질 문서를 활용해 생성형 AI 기반 불량 지식 탐색 지능화 플랫폼을 개발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신물질 발굴 특화 모델 ‘엑사원 디스커버리’를...
이마트, 신세계푸드 공개매수...티엠씨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5 08:57:58
1) 국내: 매출 +2.7%yoy(화장품 +2.3%yoy, 생활용품 +4.3%yoy), 영업이익 +4.0%yoy 전망. 화장품 부문 이커머스/MBS 채널 견조한 성장 지속 -2) 글로벌: 매출-0.8%yoy, 영업이익+25.4%yoy전망 - 포스코인터내셔널: 실적 개선과 재평가 (흥국증권, BUY, 목표주가 7.3만원) - 4분기 연결 매출액 8.1조원(+2.3% YoY), 영업이익...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화장품 제조사들과 손 잡고 12개의 독점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난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시작으로 '허브에이드'(화인글로벌랩), '원씽'(애경산업), '알:피디알엔'(나우코스), '다나한 초빛'(코스모코스) 등을 잇달아 출시했고, 이달엔 1세대 로드샵...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불리는 라면 즉석 조리, 한국 옷을 입어 보고 화장품을 발라보는 체험 행사에도 긴 줄이 이어졌다. KOTRA는 소비재 수출 확대가 다른 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문화와 산업 선순환 구조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같은 대형 한류박람회를 올해 2회에서 2030년엔 4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