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밀크플레이션'에 편의점 가성비 PB 우유 '훨훨'(종합) 2023-10-10 10:38:38
매출(5.3%↑)을 견인했다. 이밖에 세븐일레븐의 흰 우유 매출 중 PB는 40%, 이마트24 PB는 27%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전반적인 고물가 현상이 지속하는 가운데 최근 우윳값마저 줄줄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앞서 이달 1일부로 원유 가격이 리터(L)당 88원(8.8%) 인상되면서...
기온 뚝 떨어지자…호빵·붕어빵 '불티' 2023-10-08 07:58:56
매출이 연휴 전인 지난달 15∼22일과 비교해 무려 488.5% 뛰었다. 길거리 붕어빵을 그대로 재현한 즉석 붕어빵도 184.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즉석 어묵 상품 6종과 꿀물·캔 커피·녹차 등의 온장고 음료 상품 12종 역시 매출이 각각 61.0%, 32.6% 늘었다. 쌀쌀한 가을 날씨가 완연해지면서 편의점도 월동...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편의점 호빵·어묵 '불티' 2023-10-08 07:11:01
호빵 매출은 연휴 전인 지난달 15∼22일과 비교해 무려 488.5% 뛰었다. 길거리 붕어빵을 그대로 재현한 즉석 붕어빵도 184.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이밖에 따뜻한 국물이 담긴 즉석 어묵 상품 6종과 꿀물·캔 커피·녹차 등의 온장고 음료 상품 12종 역시 매출이 각각 61.0%, 32.6% 늘었다. 쌀쌀한 가을 날씨가...
나들이 계절이 왔다…이마트, 야외용품·먹거리 최대 30% 할인 2023-10-05 06:00:03
20일부터 이달 3일까지 2주간 이마트의 전체 야외용품 매출은 이전 2주 대비 50.3% 증가했다. 등산의류(54.4%↑)와 캠핑용품(36%↑)이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고, 나들이용 델리 먹거리(26.8%↑)도 반응이 좋았다. 이마트 관계자는 "한글날이 낀 또다른 연휴를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에 나들이·캠핑용품을 구매할 기회가...
편의점은 이제 '월동 준비'…CU "군고구마 등 동절기 상품 할인" 2023-10-03 10:51:44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핫바와 고구마 매출은 각각 28.5%, 50.7% 증가했고 찬 바람이 불면 수요가 느는 스타킹 역시 33.6%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CU 관계자는 "기온 변화에 따라 편의점 프로모션도 동절기 상품 위주로 편성했다"며 "이달부터 따뜻한 신상품을 지속해 출시하는 한편 고객 혜택을 강화한...
"추석 선물 보내요"…'모바일 선물하기'로 불티난 제품 봤더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27 14:20:54
앱 ‘포켓CU’ 앱의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9.9% 늘어났다. 같은 기간 전국 300여개 오프라인 점포에서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51.6%)의 6배가 넘는 신장률이다. 제품군별로는 주류가 406.7%로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디지털 가전(165.2%), 건강기능식품(65.7%),...
'피부관리' 아낌없는 남성…화장품 큰손 부상 2023-09-27 10:27:35
매출이 늘었다. 특히 남성 소비자의 립케어 매출 증가율이 70%로 여성(45%)보다 높았다. 핸드크림이나 모이스춰라이저 등 보습 상품도 남성 매출 신장률은 100%로 여성(60%)보다 증가 폭이 컸다. 립케어 제품의 여성과 남성 매출 구성비는 2021년 7대3에서 올해 5대5까지 바뀌었다. 편의점 업계도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편의점 화장품 큰손은 '남성'…립케어·보습 제품 많이 찾는다 2023-09-27 08:53:55
매출이 늘었다. 특히 남성 소비자의 립케어 매출 증가율이 70%로 여성(45%)보다 높았다. 핸드크림이나 모이스춰라이저 등 보습 상품도 남성 매출 신장률은 100%로 여성(60%)보다 증가 폭이 컸다. 립케어 제품의 여성과 남성 매출 구성비는 2021년 7대3에서 올해 5대5까지 바뀌었다. 편의점 업계도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고객층 넓힌다"..무신사, 대구에 오프라인 매장 2023-09-22 17:59:05
비중이 늘어나면서 목표보다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팅룸은 총 28개로 역대 매장 중 최다를 자랑한다. 또 '라이브 피팅룸'에서는 다양한 분위기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릴 수 있는 등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지난해 기준 무신사 매출에서 '무신사스탠다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건자재 강자' KCC, 배터리 소재도 잘나가 2023-09-18 17:54:48
기판 매출은 올해 7월 누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지난해 연간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신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세라믹 기판은 반도체 칩 효율을 높여주고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빼주는 역할을 한다. 빠른 수요 증가에 발맞춰 KCC는 최근 전주 공장과 베트남 공장에서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