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소프트, 모바일 캐주얼 센터 신설…아넬 체만 전무 영입 2025-08-11 09:21:31
관계자는 "글로벌 중심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인공지능(AI)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게임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자체 신규 지식재산(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jujuk@yna.co.kr...
회생기업 채권, 변제 운명 가르는 '이것' [김동규의 회생과 파산 세계 속으로] 2025-08-09 15:04:55
전 원인으로 발생한 재산상 청구권을 의미한다. 회생채권은 원칙적으로 회생계획에 따라서만 변제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회생계획은 채권액 일부만 변제하고 나머지는 면제하거나 출자전환하는 내용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전액 변제가 어렵다. 반면 '공익채권'은 회생채권에 우선하여 회생계획과 무관하게 수시로...
[게임위드인] 한국 게임사들 신작 줄줄이 연기…무슨 일이? 2025-08-09 11:00:00
3분기로 지연됐고 '프로젝트 S'와 '검술명가 막내아들' 지식재산(IP) 기반 게임은 아예 출시일이 '미정'으로 바뀌었다. 웹젠[069080]도 2023·2024년 지스타에 연이어 출품한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테르비스' 출시일을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 이후로 미뤘다. 크래프톤[2599...
[유튜브월드] '케데헌' 북미 인기 폭발…유튜브 검색 100 찍었다 2025-08-09 07:13:00
생성물로도 관련 콘텐츠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지식재산전략기획단은 이달 초 AI 학습용 K컬처 콘텐츠 이용에 관한 회의를 열어 박물관, 학술원 등 공공 부문에 산재한 한국 문화 관련 데이터를 문화 주권을 지키면서 AI 학습·생성용으로 활용하는 기반 마련을 논의하기도 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
29년간 국제논문 1.2만개…세계 나노연구 표준 '산실' 2025-08-08 17:34:43
국제 논문만 1만2687건에 달한다. 개발한 지식재산은 4926건, 산업체에 이전한 기술은 78건이다. 연구소가 배출한 학·석·박사 인재는 5500명에 이른다. 화학공정신기술연구소에서는 산업계를 바꾼 핵심 기술이 다수 탄생했다. 가장 대표적 성과 중 하나가 현택환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가 개발한 ‘승온법’이다....
사상 최악의 폭염 속 '스마트 계절 가전' 시장 급성장 2025-08-08 15:00:01
지식재산연구원이 최근 10년간 생활가전 분야 상표 출원 동향을 분석한 결과, 스마트 가전 분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으며, 특히 스마트 계절 가전의 상표 출원 증가율이 40%에 달해 이 시장이 차세대 핵심 제품군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계절 가전도 선풍기와 에어컨을 넘어 냉방 효율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토종 OTT '1위' 될까…웨이브 대표에 서장호 CJ ENM 본부장 2025-08-07 17:53:49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양사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서 신임 대표는 CJ ENM 콘텐츠 유통사업본부를 장기간 총괄하며 K-콘텐츠 글로벌 유통 전략을 이끌어 왔다. 서 대표는 "효율적인 유통 전략과 투자를 통해 콘텐츠 지식재산(IP) 다양성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웨이브 대표에 서장호 CJ ENM 본부장…티빙과 통합 가속(종합) 2025-08-07 17:36:05
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주도할 적임자라고 웨이브와 CJ ENM측은 평했다. 서 대표는 "효율적인 유통 전략과 투자를 통해 콘텐츠 지식재산(IP) 다양성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웹젠, 2분기 영업익 48% 급감…신작으로 반전 노려(종합) 2025-08-07 15:59:24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고 순이익은 67억원으로 같은 기간 52% 축소됐다. 게임 지식재산(IP)별 매출 비중은 '뮤' 67%, '메틴2' 15%, 'R2' 8%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49%, 해외 51%로 해외 매출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2%포인트(p)나 증가하며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총...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성과에 2분기 영업익 104%↑(종합) 2025-08-07 13:54:57
진출한 쿠키런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을 중심으로 글로벌 지식재산(IP) 사업을 확장한다. 또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e스포츠로의 확장 가능성, 오프라인 활동과의 연계 가능성도 함께 들여다보며 제작에 속도를 내고 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