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퍼스트 에센스’ 과연 필요한가? 그 효과 입증에 나섰다 2013-02-22 12:00:57
출시했는데 한채아를 모델로 전면에 내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숨이나 오휘, 토니모리 등의 화장품 브랜드는 ‘스킨케어 첫단계’, ‘발효원액’, ‘부스팅효과’라는 3가지 키워드로 퍼스트 에센스 제품을 출시했으며 현재에도 제품 개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경우도 다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분짜리 메이크업 가이드, `겟 잇 뷰티 셀프`의 비밀 2013-02-22 11:20:27
이 프로그램이 내세울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다. ▲ 2분 만드는 데 `4~6시간`, CG 힘도 빌린다 겟 잇 뷰티 셀프는 스튜디오 촬영현장에서 출연자가 카메라 옆에 설치된 거울을 보며 본인이 준비한 메이크업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동영상을 볼 때는 2~3분이지만 촬영현장에서는 보통 짧게는 4시간, 길게는 6시간...
테헤란로 떠나는 기업들…공실률 1년새 2배 2013-02-21 17:02:37
등의 세제혜택을 내세워 벤처기업들을 끌어가고 있어 오피스 공실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다. 상주인구가 줄어 주변 상권도 위축되고 있다. ○삼성sds·gs건설 등 이주 계획 21일 오피스 임대시장 업계에 따르면 서울 지하철2호선 역삼동 강남역 사거리와 삼성동 삼성교를 잇는 테헤란로 인근 기업들이 사무실을 다른 곳으로...
[한경 특별기획] 외환투기 규제로 원화절상 막아라 2013-02-21 17:01:12
신조 총리의 엔저 정책)를 내세운 일본이 미국의 지원 아래 한국과 중국의 희생을 강요하고 있는 형국이다. 어느 때보다 한국 정부의 환율 정책이 중요한 이유다. ◆‘엔저’로 중소기업은 벼랑 끝 일본은 2차 세계대전 패전 이후 미국 수출로 살길을 찾았다. 효율적 생산 방식을 도입해 혁신 제품을 만들어 1970년대부터...
<주주총회 특정일 집중…"기업 민주화 아직 멀었다">(종합) 2013-02-21 15:39:07
키워드로 내세운 만큼 올해 주총에서 국민연금이 더 적극적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삼성전자(15일), LG디스플레이[034220](8일), SK하이닉스(22일) 등 국민연금의지분율이 5% 이상인 기업들의 주총 일정이 다음 달에 몰려 있다. 특히 지배구조 개편이 다뤄지는 CJ[001040]와 회사분할...
삼성전자 "2015년 가전 글로벌 1위 달성" 2013-02-21 15:33:06
강화해 전체 판매량을 늘리는 이른바 3050전략을 내세워 이익과 시장 점유율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의지입니다. <인터뷰>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장 "올해 3050이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 보급형 제품을 동시에 런칭하겠습니다" 윤 사장은 올해 백색가전 시장 성장률이 3%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롯데·신세계 유통업체들, 신년 투자계획 "아직" … 올해는 해외로 2013-02-21 14:34:55
정부는 '상생'을 내세워 재벌 개혁에 시동을 걸었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은 올해 해외로 눈을 돌리거나 기존 사업에서 벗어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을 방침이다. 롯데와 신세계는 해외사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롯데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신세계 이마트는 베트남에 마트를 출점한다. 롯데 관계자는 "올해는...
화장품에 붙은 그 ‘마크’ 대체 무슨 뜻이야? 2013-02-21 10:56:39
들여다보면 너도나도 ‘유기농 인증마크’를 내세워 자신들 제품의 진정성(?)을 강조한다. 과연 이 마크를 보고 그 뜻을 모두 정확히 알아보는 소비자는 몇이나 있을까. 아마 대부분의 이들은 정확히 무엇을 인증하는 것이며 또 그 마크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 채 넘어가는 경우가 태반일 것이다. 그저 `아무 마크도 ...
브랜드 인기, 스타가 만든다! 2013-02-21 10:46:02
이 같은 성공은 단순히 그들의 이름만을 내세운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제작, 판매까지 직접 참여하며 꼼꼼하게 준비함에서 비롯된다. 품질 좋고 완성도 높은 상품을 제공한 결과다. 이른바 ‘셀렙(셀러브리티의 줄임말) 마케팅’ 시대인 것. 업종을 불문하고 연예인 콜라보레이션이 주목받는 현상에 대해...
<'불황 얼마나 심했으면' 보험사 줄줄이 사명 변경>(종합) 2013-02-21 09:31:57
광고모델로 내세워 이미지 쇄신에 주력한 결과 경기침체 속에서도 생명보험업계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보업계 꼴찌였던 녹십자생명은 지난해 현대차그룹에 인수되면서 현대라이프로이름을 바꿨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이 현대라이프 이사회 의장을 맡으면서 선진마케팅 기법을 도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