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중국시장에서 대규모로 개봉하고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뽀로로’ 장편 애니메이션을 2년마다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사업의 시장은 단기간에 침체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신규사업은 생존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이라면서 "난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비장한 각오와 결연한 행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목표보다 30% 많은 142억8천만 달러를 수주해 선방한 대우조선해양의 고재호 사장도 올해 목표를 130억 달러로 잡으며 아직...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로열티 문화가 정착돼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제조·매장 운영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받는 대가다. 미...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등 신사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지난해 경기 불황과 영업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올해도 영업환경이 나아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분석이다. 오히려 지난 1일 국회를 통과한 개정 유통산업발전법이 시행되면 영업 규제에 따른 손실 규모가 더 커지고, 신규 출점도 더욱 힘들어질...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등 신사업 투자 지속 주요 백화점 업체들은 올해 증축, 리뉴얼 등을 통한 기존 점포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울렛 복합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롯데는 올해 국내에 아울렛만 3개 점포를 새로 연다. 이달 초 서울역에 있는 갤러리아 콩코스 자리에 롯데아울렛...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농심은 지난해 해외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있는 사업부문이다. 상품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실시간 랭킹 서비스’를 통해 인기 상품에 대한 빠른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현대홈쇼핑은 자사 온라인몰인 현대h몰의 사용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상품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첫 판매를 시작한 2억원대의 경비행기,...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사업을 시작하면서 지난해 246호점까지 열었고, 업계 2위 gs왓슨스도 73호점까지 출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만 영업 중인 농심 메가마트의 ‘판도라’는 지난해 4호점을 개점했다. 경쟁점이 늘면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의 사업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대형마트성장률 9% 1.4% '급전직하'…월2회 휴일 휴무 땐 더 타격 이마트는 '반값' 상품 늘리고…홈플러스, 알뜰폰사업 나서 롯데마트, 해외지점 20곳 출점 지난해 대형마트는 소비심리 위축과 영업규제 등으로 우울한 한 해를 보냈다. 업계에선 올해가 더 힘들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