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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면 든든해요" 인기 폭발…하루 2만5000잔씩 팔렸다 2023-01-20 11:33:32
고봉밥처럼 수북하게 흑미 팝콘을 얹은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2030계층에서 즐겨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20일동안 하루 평균 2만5000잔씩 팔린 셈이다....
차익실현 매물 출회 vs 외국인 순매수 기대…코스피 보합권 출발 전망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3-01-20 08:12:53
올랐다. 음식점·숙박(0.6%)과 운송(0.2%) 관련 물가가 상승을 주도했다. 하지만 금융·보험은 0.3% 낮아졌다. 세부 품목 중에서는 오이(75.0%), 호박(73.8%), 닭고기(6.5%), 커피음료(4.1%), 국제항공여객(5.2%) 등의 가격이 올랐다. 반면 경유(-15.2%), TV용 LCD(-5.0%), 노트북용 LCD(-5.0%) 등은 떨어졌다. 장창민 기자...
폭리 논란 옮겨붙은 일회용컵 보증금제 2023-01-10 20:35:28
유오성 기자 입니다. [기자] 커피나 음료를 담는 플라스틱 일회용컵입니다. 커피 가맹점이 프랜차이즈본사로부터 이 컵을 납품받는 가격은 24온즈 기준 개당 90~107원 사이입니다. 크기와 모양이 비슷한 제품의 인터넷 가격은 60원 수준.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본사로부터 일회용컵을 공급받을 경우, 시중에서 사는 것...
[그래픽] 업종별 음식점 수 증가율 2023-01-09 09:04:32
음식점 수 증가율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말 커피 및 음료점업 점포 수는 전년 말보다 17.4% 증가한 9만9천개로 역대 최대다. 커피·음료점은 2018년 말 4만9천개에서 지난해 말 9만9천개로 10만개에 근접했다. 4년 전인 2018년 말에 비해...
커피·음료점 10만개 육박…커피 수입액 연 10억달러 첫 돌파 2023-01-09 06:01:01
23.1%, 주점 15.3% 각각 증가했다. 출장 및 이동 음식점이 116.2% 늘어 커피·음료점보다 증가율이 높았지만 점포 수는 2천여개 수준이다. 커피·음료점이 급격히 늘면서 치킨집보다도 많아졌다. 지난 2018년 말만 해도 커피·음료점은 4만9천개로 치킨집(6만1천개)보다 적었지만 2021년 말 커피·음료점은 8만4천개로...
"라떼 주문하신 분"…스크린에 내 이름이 영화처럼 떠올랐다 2022-12-29 17:06:45
음료 주문번호, 고객의 닉네임을 스크린에 띄우는 것도 극장 콘셉트에 충실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일반 모니터를 설치할 경우 매장 콘셉트에 맞지 않는다는 고민이 있었다”며 “극장이라는 콘셉트에서 필름이나 영사기 아이디어가 나왔고, 빔프로젝터로 영화 엔딩크레딧처럼 주문번호나 고객의...
공공배달앱, 수수료 저렴해도 이용률 저조한 이유는? 2022-12-29 16:04:33
외국식 음식점(42.6%), 커피 전문점 등 비알코올 음료점(29.0%), 한식 음식점(24.1%) 등의 순이었다. 특히 기타 간이음식점 중에서도 피자·햄버거·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은 이용률이 86.1%에 달했고 치킨 전문점은 73%이었다. 배달 플랫폼 이용 외식업체(926개)가 사용 중인 배달 플랫폼은 배달의민족이 96.5%로 가장...
공공배달앱 수수료 싸도 이용률 18%…배민 96%·요기요 60% 2022-12-29 06:01:01
56.3%로 가장 많고 이어 중식·일식·서양식 등 외국식 음식점(42.6%), 커피 전문점 등 비알코올 음료점(29.0%), 한식 음식점(24.1%) 등 순이었다, 특히 기타 간이음식점 중에서도 피자·햄버거·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은 이용률이 86.1%에 달했고 치킨 전문점은 73.0%로 높았다. 반면 기관구내 식당은 1.1%에 그쳤고...
서울 소규모 상가 공실률 급증…자영업자 매출 급감 2022-12-19 07:27:54
줄어드는 양상이 뚜렷하게 나타났으나, 2021년 3∼9월은 코로나19 확진자 수와 매출 간 상관관계가 약해졌다. 이는 영업 제한, 재난지원금 지급 등 정책적 개입이 들어갔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업종별로는 이발소·미용실, 커피·음료점, 음식점, 목욕탕, PC방 등 대면서비스업과 관광여행사 등의 매출이 2019년 증가세에서...
핫소스 600원어치 주문 후 "리뷰 이벤트 스파게티 주세요" 황당 [이슈+] 2022-12-18 13:56:48
포장 주문의 경우 최소 주문금액을 설정하지 않는 점을 노린 일종의 '꼼수'인 셈이다. 리뷰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좋은 후기를 부탁하고자 손님에게 음료 등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업장 자체 행사를 말한다. 또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배달 앱에서 '쌀 알레르기 있음'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고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