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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네이버, 실적 개선 지속 전망…목표가↑" 2024-05-07 08:40:59
나타나고 있다"며 "타켓팅 고도화와 중소형 광고주 유입 효과는 하반기에 드러날 것이며 2분기부터 온기로 반영될 제트법인의 연결 제외 효과도 기대된다"고 짚었다. 그는 "2분기 실적에서도 예상보다 강력한 비용통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기적으로 추가 악재 발생 가능성도 제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구글 검색 반독점 소송' 변론 마무리…하반기 선고 전망 2024-05-04 09:04:28
경쟁사를 인수하고 광고주 등을 압박해 자사 광고 기술을 사용하도록 해왔다고 주장했다.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의 경우 지난 3월 스마트폰 시장에서 불법적인 독점권을 유지해왔다며 법무부 등으로부터 반독점 소송을 당했다. 자사의 기기에서만 앱을 허용하고 타사 기기와 호환은 제한하는 '폐쇄적 생태계'를...
틱톡 "강제매각 법정다툼할 것"…하원 "반대여론 독려 조사해야" 2024-05-03 15:25:44
좋아했던 광고주들이 속상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팅 대행사 바이너미디어 관계자는 "광고주들은 홍보 대상자들이 틱톡을 좋아하기 때문에 틱톡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대행사 엑스버러스 관계자는 "틱톡은 미디어 구매자를 위한 혁신에서 최첨단에 있다"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미국...
알리·테무 최상단에 떡하니…네이버도 "파트너" 치켜세웠다 2024-05-03 14:41:15
광고주"라며 "경쟁자가 아닌 파트너로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뒤이어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도 "다른 커머스 경쟁사는 광고 부문에서 우리(네이버)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과 복합적 관계를 맺고 있다. 커머스 측면에선 경쟁사가 될...
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33% '쑥'…역대 최대(종합2보) 2024-05-03 11:06:18
광고주 발굴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서비스, 크림(KREAM·네이버의 손자회사인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성장 등의 영향으로 작년 1분기보다 16.1%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핀테크 매출도 11.2% 늘었다.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삼성페이와의 제휴를 비롯한 외부 생태계의...
네이버 "알리·테무는 주요 파트너"…日 압박엔 '신중 모드' 2024-05-03 11:00:02
이어갔다. 오히려 이들 업체가 네이버의 주요 광고주라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3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사는 네이버의 주요 광고주로 경쟁자가 아닌 파트너로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1분기 커머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1%,...
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4천393억…1년 전보다 32.9% '껑충'(종합) 2024-05-03 08:17:15
서치플랫폼은 검색광고 개선, 성과형 광고 호조세, 신규 광고주 발굴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 설루션의 신규 매출 발생과 크림(KREAM·네이버의 손자회사인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성장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네이버, 핵심 사업 지켰다…1분기 실적 전망치 웃돌아 2024-05-03 08:01:35
광고주 발굴 등이 맞물리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성장했다. 다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0.4% 감소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1%, 직전 분기보다 6.5% 늘어난 7034억원을 달성했다. 도착보장·브랜드솔루션 신규 매출과 크림의 성장, 소다 편입 영향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핀테크 부문...
네이버 1분기 영업익 4,393억원…전년비 32.9%↑ 2024-05-03 07:37:43
신규 광고주 발굴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신규 매출 발생과 KREAM의 성장, SODA 편입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전분기 대비 6.5% 성장한 7,034억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 전분기 대비 0.6% 감소한 3,539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SKB, 청년창업기업 광고 제작 지원 2024-04-30 15:24:32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TV 광고다. 광고주가 업종, 타깃 연령, 성별, 가구, 광고 노출 범위(0~30km) 등을 선택하면 인공지능(AI)이 맞춤형 광고 지역도 추천해준다. SK브로드밴드는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해 명절마다 인근 지역으로 무료 광고를 송출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