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럼카인드, 에이든랩과 일본 총판 계약 체결 2024-03-18 11:01:16
독일의 ‘니치 뷰티(Niche Beauty)’ 등 유럽, 중동, 러시아 등의 대형 유통 기업들과 독점 계약을 체결하며 전세계로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에이든랩과의 본격적인 일본 진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이든랩은 역직구 1세대 기업이자 국내 최초 알리바바 공식 파트너사인...
알티모빌리티, 북미 FMS 시장 정조준…성장 기대 2024-03-18 10:00:02
같은 솔루션 개발사가 니치마켓을 타겟으로 개발, 공급한 FMS 디바이스 시장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도 관심을 가지고 해당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인 포티투닷은 지난해 7월 국내 차량관제시스템 기업인 유비퍼스트대원을 인수하기도 했다. 당사 FMS 제품에 대한 북미 업체의 상대적...
소액주주 플랫폼 액트, 고려아연 지지하면서 의결권 대리 계약 2024-03-12 15:01:13
“액트가 의결권 위임업이라는 니치마켓을 파고든 셈”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소액주주 플랫폼이 회사 측으로부터 돈을 받고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를 한 데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목소리가 일고 있다. 한 투자자는 ‘액트’ 블로그에 “고려아연이 액트를 전자 의결권 위임업체로 선정하지 않았더라도 지지했을 것이냐”고...
러, 中과 교역 확대 위해 극동 자동차 검문소 수용력 2배 확대 2024-03-07 12:33:22
전환했다. 연해주 크라스키노, 포그라니치니 자동차 국경검문소 등의 운영 시간도 종전보다 연장됐다. 러시아 연방 관세청은 극동 지역에서 화물이 원활히 처리될 수 있도록 지난 2년에 걸쳐 극동 관세청 근무 인력을 1천명가량 증원했다. 극동 관세청 측은 "필요할 경우 다른 자동차 국경검문소 운영체제도 변경된다"라며...
신사업·M&A 그림의 떡…규제에 손발묶인 생보사 2024-03-06 18:22:09
최대 요양·간병기업 니치이홀딩스를 인수했다. 인수 대금은 2100억엔(약 1조9000억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 거래다. 일본 2위 생보사인 다이이치생명은 해외 진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2년 다이이치생명 순이익(1844억엔) 가운데 34%가 해외 사업에서 나왔다. 이 회사는 2030년까지 해외 사업 비중을 50%까지 확대할...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있던 ‘니치 시장’을 노려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오프라인 연결로 3년새 매출 25배↑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 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증가했다. 와인25플러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와인, 위스키를 주문하면 원하는 GS25...
[단독] 中企가 배당 늘리면 세금감면 더 받을 듯 2024-02-21 17:49:56
공동으로 연 ‘니치 아우어 포럼’에서 “일각에서 예상하는 것과 달리 밸류업 프로그램으로 주가 상승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는 보지 않는다”며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린다는 목표점을 두고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경민/김익환/선한결 기자 kkm1026@hankyung.com
금융위원장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해 국민·기업 성장 추진" 2024-02-21 11:33:27
글로벌산업경쟁력포럼이 공동주최한 '니치 아우어 포럼' 정책강연에 연사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방안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 질서 확립, 국내외 투자자들의 원활한 투자 촉진, 기업들의 주주가치 제고 노력 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1번 뿌리는데 372원"…불황에 립스틱 대신 '니치 향수' 2024-02-20 18:18:50
있는 '니치 향수'로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니치 향수는 소수의 취향을 파고든 향수로. 오랜 전통을 가진 유럽, 미국 브랜드에서 숙련된 조향사들이 만들어 희소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희소성이 높은 만큼 병당 30만 원을 훌쩍 넘기도 하지만, 고물가 시대의 '스몰 럭셔리' 열풍을 타고 지속적인...
신세계인터, 프랑스 니치 향수 '에르메티카' 독점 유통 2024-02-19 15:54:23
니치 향수 메모 파리(MEMO PARIS) 창립자인 존 몰로이와 클라라 몰로이 부부가 2018년 론칭한 향수 브랜드다. 기존의 니치 향수가 자연 원료를 사용한 전통적인 제조법을 고수해왔다면, 에르메티카는 분자 기술을 천연 성분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받은 분자 기술인 이노센트(Innoscent™)를 기반으로 알코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