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맥 안 마셔요" 2030 돌변에…해외로 간 한국 술 '대변신' 2025-10-23 18:33:02
600억원에서 작년 884억원까지 늘었다. 롯데칠성도 같은 기간 과일소주 수출이 155억원에서 250억원까지 뛰었다. 오비맥주도 최근 수출 전용 소주 브랜드 ‘건배짠’ 수출을 시작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다. 건배짠의 1차 수출 대상 국가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캐나다 등 4개국이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글로벌 음료시장 돌풍…美·러·동남아에서 큰 폭 성장 2025-10-23 15:53:20
채널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박람회를 통한 ‘K-음료’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7월 미국 LA ‘케이콘 2024’에서 밀키스 부스를 운영하며 8000캔을 시음행사로 소진했고, 10월 프랑스 ‘시알 파리 2024’에서는 ‘밀키스 제로’가 제로 슈거 트렌드에 맞춰 ‘SIAL 혁신상 셀렉션’에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반도체 소부장·증권株 사들인 국민연금 2025-10-22 17:35:36
지분은 6월 말 11.63%에서 현재 9.97%로 축소했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 수요 억제책이 나오면서 건설 업종 전망이 어두워졌다는 게 증권가의 대체적인 평가다. 이마트(12.19→9.99%) 농심(9.99→8.94%) CJ제일제당(10.83→9.81%) 롯데칠성음료(7.65→6.65%) 등 주요 유통·소비재 업종 지분도 줄었다. 류은혁 기자...
[게시판] 광고주 선정 올해 마케터상에 LG전자 등 6개사 브랜드 2025-10-21 10:00:21
한화그룹, 롯데칠성음료, LG유플러스, LG전자, 에쓰오일 등 6개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작은 동서식품의 맥심 브랜드 체험 '맥심골목', 한화그룹의 '세계가 필요로 하는 대한민국 기술',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 LG유플러스의 크리에이터 육성...
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 사용한 '칠성사이다' 선보여 2025-10-21 08:47:53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국내 탄산음료 가운데 처음으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100%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 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연간 5천t(톤)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음료 제조 업체는 페트병을 제조할 때 쓰는 전체...
오비 'K소주 붐'에 수출 나서…맥주 소비 감소 위기 넘는다 2025-10-17 17:01:46
판매하지 않는다. 오비맥주는 경쟁사인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과 달리 오랜 기간 맥주 사업에 집중해 왔지만 국내 맥주 시장이 정체기를 맞자 소주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지난해 국내 맥주 출고량은 163만7210kL로 전년 대비 3% 줄어들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비 여력이 떨어진 데다 주 소비층이던 Z세대 음주...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2025-10-17 14:08:52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한국 미술 산업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간송미술관의 다양한 미술 작품을 제품에 접목한 다양한 콜라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단원 김홍도와 우봉 조희룡의...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2025-10-17 09:59:32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17일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부터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금을 지원하는 동시에 간송미술관의 미술...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관 협업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선봬 2025-10-15 09:03:59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관 협업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간송미술관과 협업해 조선 후기 화가 오원 장승업의 '노저래안'(蘆渚來雁)이 제품 라벨에 적용된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85병 한정 판매될...
베일 벗은 오비맥주의 ‘건배짠’…소주 ‘삼국지’ 시대 열까 2025-10-04 07:43:22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의 긴장도 고조되는 분위기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12월 제주소주를 흡수합병하면서 소주시장 진출을 예고한 바 있다. 이후 약 10개월 만에 마침내 첫 제품을 출시하면서 소주 사업의 베일을 벗었다. 경쟁사들도 오비맥주의 행보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한 소주 업계 관계자는 “맥주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