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여행 다녀온 사람 늘더니…상반기 사케 수입량 사상 최대 2025-07-25 17:38:13
술인 사케로 눈을 돌린 Z세대 소비자가 많다”고 말했다. 사케 수입량은 위스키의 3분의 1 수준이다. 유통·주류업계는 국내 사케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일본 미야기현 유명 양조장인 간바이주조의 사케 ‘미야칸바이’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등 사케 수입 사업을 키우는 데...
최성요 주제네바 차석대사, WTO '우즈벡 가입작업반' 의장 선임 2025-07-24 11:37:17
23일까지 개최된 WTO 일반이사회에서 의장인 사케르 압둘라 알모크벨 주제네바 사우디아라비아대사는 최 차석대사의 의장직 수임에 대해 총의가 형성됐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 2013년 이후 계속 가입작업반의 의장을 맡게 됐다. 우즈베키스탄 가입작업반 의장은 WTO 회원국과 우즈베키스탄 간 양자 또는 다자 협상...
GS리테일 "사케·백주 상반기 매출, 작년 한해 넘어" 2025-07-22 09:08:50
상품군이 인기다. GS리테일은 사케와 백주의 소비층이 40대 이상에서 최근 20·30세대로 확대됐다고 전했다. 전준영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MD(상품기획자)는 "홈술 트렌드와 해외여행 수요에 따라 국내에서도 사케와 백주 등 새로운 주류가 와인이나 위스키의 뒤를 잇는 차세대 주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게시판] 롯데면세점, 닷사이와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1천만원 기부 2025-07-20 11:32:13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 국내 면세 공급사 삼경리테일과 함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1천만원을 출연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8월부터 '닷사이 미라이' 국내 출시를 기념해 판매 금액의 일정 금액을 적립해 이번 기부금을 마련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위스키·사케 사업 다각화 나선 하이트진로 2025-07-14 17:29:35
확장할 방침”이라고 했다. 2014년 사케 수입을 시작한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이후 수입 브랜드를 늘려 현재 다카시미즈, 기쿠스이 등 18개 양조장의 42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사케 부문 매출 증가율이 30% 안팎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수입 주류 제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소주와...
텐펑그룹, ‘주식회사 텐펑코리아’ 출범…한국 시장 진출 나서 2025-07-04 10:07:38
스시 식초, 간장, 사케, 미림, 카레, 라면 소스 등 다양한 복합 조미료와 발효 식품으로 글로벌 미식 문화를 선도해왔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는 와사비 원료를 중심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중식과 간편식(즉석식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텐펑은 최근 변화하는 소비자...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이미지 검색 기능 도입 2025-07-04 10:05:04
서비스는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전통주, 사케 등 다양한 주류에도 적용된다. 서동우 GS리테일 플랫폼DX 부문장은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GS리테일, 주류에 'AI 이미지 검색' 도입 2025-07-04 09:44:47
위스키, 전통주, 사케, 백주 등에도 적용된다. 고객이 주류 매장에서 제품을 고를 때 겪는 브랜드 및 품종 구분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와인25플러스에는 1만여 종의 주류 정보와 상품 리뷰가 있다. 주류 검색량은 하루 평균 9,000건에 달한다. 와인25플러스는 주류를 모바일...
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사진으로 와인 정보 찾기" 2025-07-04 08:23:44
AI 이미지 검색은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전통주·사케·백주 등 정보도 찾아준다. 와인25플러스에는 1만여 종의 주류 정보와 상품 리뷰가 있다. 와인25플러스에서 주류 검색량은 하루 평균 9천건에 달한다. 고객은 와인25플러스 메뉴를 통해 원하는 주류를 주문한 뒤 GS25편의점이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주라벨, 서울 용답시장 로컬크리에이팅 사례 선보여… 전통주 기반 지역 브랜딩 주목 2025-07-02 16:09:47
날이 오길 바란다며, 와인은 프랑스, 사케는 일본, 위스키는 스코틀랜드가 연상되듯,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진 우리술이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전통주를 알리는 일의 출발점은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술을 제대로 알리고, 지역 경제를 함께 키워나가는 것이라며, 주라벨은 앞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