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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수출 사상 첫 10억달러 돌파 2025-11-23 17:27:56
입맛을 반영한 김스낵 등 제품 개발과 K콘텐츠 마케팅을 연계한 것도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해수부는 김 제품의 국제 규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에서 열린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코덱스) 총회에서 김 제품의 세계 규격화를 위한 신규 작업 개시 승인이 이뤄졌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사상 초유의 기록…'검은 반도체' 결국 일냈다 2025-11-23 11:00:03
김스낵처럼 현지 기호에 맞춘 제품 개발도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반면 수출 호조가 국내 시장에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점은 ‘그림자’로 지적된다. 이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 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마른김 중도매인 판매가는 작년 4월 속(1속=100장)당 1만413원으로 처음 1만원을 돌파한 이후...
K푸드, 남아공 대형마트 상륙…'픽앤페이'서 80여종 출시 2025-11-21 20:28:19
행사를 열었다. 김치, 라면, 냉동만두, 각종 장류, 스낵, 음료, 아이스크림 등 K푸드 80여종이 픽앤페이 매대에 정식으로 선을 보였다. 이를 기념해 현장에서는 김밥, 라면, 닭강정, 계란빵, 튀김만두, 핫도그 등 한국 분식을 현장에서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됐다. 방문객이 한국식 조리 방식과 ...
중동 K웨이브 올라탄 CJ그룹…제일제당·올리브영 진출 속도 2025-11-20 17:28:48
김스낵’은 미국과 유럽에서 건강 스낵으로 인기를 끄는 등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비비고 볶음면’은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먼저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기업의 유통망을 활용해 전략 품목 판매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카타르와 쿠웨이트 등 인접 국가에도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꼬북칩, 아프리카 진출…"5대륙서 판매" 2025-11-20 14:48:14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넓혀 왔다. 지난해 영국, 스웨덴, 아이슬란드 코스트코를 시작으로 올해 9월에는 프랑스 전역 까르푸 매장 약 1,200개에 입점했다. 현재 전 세계 5대륙, 30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의 남아공 진출은 'K-스낵로드'를 만드는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 한국 맞아?"…서울 한복판에 뜬 '13m 트리' 대박 [현장+] 2025-11-20 14:31:52
메뉴와 굿즈를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베이크 하우스 콘셉트로 스낵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 체험형 팝업을 운영하며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먹거리 존도 강화해 지난해보다 20%가량 부스를 늘렸다. 초대형 '빅텐트 다이닝홀'을 중심으로 한국과 유럽을 대...
오리온 꼬북칩, 아프리카까지 5대륙 30개국 진출 2025-11-20 09:22:44
K-스낵 시장을 넓히게 됐다. 오리온은 이달 남아공 SPAR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300여 점포에서 꼬북칩 3종(콘스프맛, 초코츄러스맛, 카라멜팝콘맛)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SPAR는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같은 남아공 주요 도시에서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6월 남아공...
CJ제일제당, UAE 기업 손잡고 중동서 K-푸드 확장 2025-11-20 09:20:45
스낵으로 쌓은 비비고의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비비고 볶음면'도 주요 제품으로 육성한다. '비비고 볶음면'은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먼저 선보인 제품으로, 매운떡볶이·치즈떡볶이·김치·K-치킨·스모키K-치킨 등 한국적인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스낵과 볶음면의 현지...
들어서면 유럽으로 순간이동…잠실서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종합) 2025-11-19 14:56:42
꾸려졌다. 올리브영은 베이크 하우스 콘셉트로 스낵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 체험형 팝업을 운영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먹거리존도 더욱 강화됐다. 초대형 '빅텐트 다이닝홀'을 중심으로 한국과 유럽을 대표하는 겨울 간식을 내세운...
위펀풀필먼트, 주류 중개업 면허 취득…"B2B 유통 인프라 확장 본격화" 2025-11-19 10:12:11
‘스낵포’ 등을 연이어 인수하며 유통·식음료·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인프라를 갖췄다. 이는 시장 변화보다 한발 앞서 새로운 수요를 만들고, B2B 생태계의 구조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위펀의 중장기 전략이다. 이번 면허 취득을 계기로 위펀풀필먼트는 가맹 사업자 대상의 주류 공급 서비스를 공식화한다. 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