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드래곤 하이볼' 돌풍…"없어서 못 산다" 대박 나더니 2025-07-20 12:14:42
이 상품은 코냑을 기반으로 만들었고, 알코올 도수는 8.8도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시리즈는 지드래곤이 직접 라벨을 디자인했다. 이번 상품은 지드래곤이 직접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를 각기 다른 표현과 색상, 질감으로 그려 패키지에 담았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시리즈는 편의점 CU에서 두 달여 만에...
CU,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 오는 23일 출시 2025-07-20 11:21:09
있다고 CU는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8.8도이며 가격은 8천800원이다. 지드래곤이 직접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를 각기 다른 표현과 색상, 질감으로 그려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시리즈는 최단기간 완판, 주류 최고 하루 매출 등 각종 기록을 세우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4월 말 피스마이너스원...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1:23:19
브랜드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정은 최근 국내 주류 시장의 저도주 선호 현상과 음주 문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처음처럼'은 도수 변경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 속성인 '부드러움'을 더욱 강화했다....
'순한' 게 대세…4년 만에 도수 낮춘다 2025-07-10 10:41:56
전면 리뉴얼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소주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춘다고 10일 밝혔다. 경쟁사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의 도수는 16도다. '처음처럼'은 이제 '새로'와 같은 제로슈거 소주가 됐다. 롯데칠성은 처음처럼에 쌀 증류주를...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0:11:13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주류 시장의 낮은 도수 트렌드에 맞춰 '처음처럼' 소주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춘다고 10일 밝혔다. '처음처럼'의 도수를 낮춘 것은 4년 만이다. 경쟁사인 하이트진로[000080]의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의 도수는 16도다....
4년 만에 낮아지는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0.5도↓ 2025-07-10 10:01:33
맞춰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 또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로 쓴 맛을 줄였다. 작년에 변경된 라벨 디자인과 출고가는 변화 없이 그대로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06년 2월 출시 이후, 부드러운 소주의 대명사로 자리잡아온 ‘처음처럼’의...
페트병 맥주 '가정용' 구분 의무 폐지…국세청, 주류 규제 개선 2025-06-30 12:00:05
의무는 알코올 도수 17도 이상의 위스키 등에만 적용하도록 개정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주류 소비문화의 변화로 대중화된 하이볼 등 저도주류에 대한 행정절차를 간소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출 지원책도 담겼다. 국세청은 지난해 국산 위스키 제조업체 현장 방문으로 수집한 수출 애로사항을 반영해 '공신력 있는...
화요, 10년 만에 신제품 '화요19金' 출시 2025-06-23 16:30:55
코코넛 향이 이어진다고 화요는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19도, 용량은 375㎖다. 신제품은 오는 2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공개된다. 화요 관계자는 "화요19金은 전통과 혁신의 조화를 바탕으로 현대 소비자의 감각에 부합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라며 "한...
최소 10년 숙성…골든블루, '노마드 리저브 10' 출시 2025-06-23 15:10:03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노마드 위스키’와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마드 리저브 10’은 7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 43.1%로 출시되며 먼저 주요 대형마트와 스마트 오더 등 가정용 채널을 통해 선보인 뒤 유흥 시장...
하이트진로, '써머스비' 아시아 모델에 TXT 연준 발탁 2025-06-20 09:02:02
제작하고 포장을 리뉴얼(새 단장)하는 등 여름철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써머스비는 55여개국에서 판매되는 사이더(사과 발효주)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써머스비 애플과 망고라임 500㎖ 캔 제품을 수입·유통하고 있다. 두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4.5%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