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눈판 사이 아이라이너 칠갑"…마케팅 의혹에 입장 밝힌 토니모리 2025-11-19 15:51:34
내고 마케팅 개입 의혹을 일축했다. 토니모리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인스타그램 영상과 관련해 그 어떠한 형태의 협찬, 광고, 바이럴 마케팅, 기획을 진행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콘텐츠는 브랜드 모니터링 과정에서 인지했으며, 사용이 어려워진 제품을 새 제품으로 보내기 위해 댓글을 남긴 것이 전부"라고...
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익 47%↓…"투자비 영향" 2025-11-13 15:47:18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최근 소형 인공지능(AI) 무인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한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 매장을 선보였다. 매출은 1,453억원으로 13% 증가했다. 특히 온라인 매출이 전년 ...
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이익 47% 감소…"무인매장 투자 영향" 2025-11-13 12:02:03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더불어 대중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마켓은 3분기 소형 인공지능(AI) 시스템 '루트100'을 도입한 무인 자동화 매장을 선보였다. 매출은 1천453억원으로 13%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이 18% 증가하며 성장에 기여했다. 이는...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심리학자들은 지적합니다. 그만큼 ‘향수 마케팅’의 위력이 크다는 얘기죠. ‘머무는 경험’ 찾는 Z세대 실제로 Z세대는 쇼핑할 때 물건을 사는 데에만 집중하지 않습니다. 부가적으로 유통점에 ‘머무는 경험’을 즐긴다고 합니다. 현실의 감각과 아날로그적 향수를 더 느끼고 싶어서 상품 검색은 온라인에서 하되, 구매...
"세계 유일 9년 연속 AAA"…로레알의 '에코 뷰티 혁신' 2025-11-09 16:43:01
기획 단계부터 생산·물류·마케팅·판매까지 전 생애 주기에 걸쳐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는 도구다. 로레알 산하 브랜드에 원료를 납품하는 협력사의 공급망이 얼마나 친환경적인지, 제품을 홍보하는 디지털 광고가 전력을 얼마나 소비하는지 등을 모두 수치화한다. 이를 토대로 A부터 E까지 제품별로 친환경...
[팩트체크] 생수인 줄 알았는데 혼합음료?…무엇이 다를까 2025-11-07 06:30:01
케이블TV, IPTV, DMB과 공중파TV에서의 생수 광고가 단계적으로 허용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기반이 마련되기도 했다. 생수는 배달용 생수와 페트병 생수로 양분되는데, 2011년 페트병 생수가 배달용 생수를 추월한 뒤 생수 시장의 대세로 자리를 잡았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먹는 샘물 시장의 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도 타는 車…여전히 '인기 폭발' [모빌리티톡] 2025-11-05 20:00:03
얘기다. 흔히 '성공했다'고 불리는 외적인 조건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흔히 공유되는 '중산층'의 모습이다. 그랜저 타는 김부장...'성공하면 타는 차' 의미 여전그런 김낙수가 극중에서 타는 차는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다. 그랜저는 운전 성능, 편의사양, 승차감 등에서 동급 세단 대...
롯데웰푸드, 글로벌 K스낵 축제 된 '빼빼로데이'…외국인 관광객 많은 서울 명동·성수에서 이벤트 2025-11-05 15:33:07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 광고 송출에 발맞춰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등장하는 온팩 패키지도 선보였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동, 서울역, 잠실 등에 우선적으로 선보인 후, 10월 중순부터는 주요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세계 각지의 주요 도시도 빼빼로데이로...
OTT 광고비 '구글 쏠림'…이용자 58% "결합상품 써봤다" 2025-11-03 17:32:49
쏠림'…이용자 58% "결합상품 써봤다" 유튜브 중심 광고 집행 확대…결합상품 만족도 69% CJ메조미디어, OTT·이커머스·식음료 등 5대 업종 분석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브랜드의 광고 집행은 구글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OTT 이용자의 과반은 결합상품 가입 경험이...
글로벌 C뷰티 '플라워노즈', 성수동 팝업스토어 성료 2025-11-03 14:09:59
MZ세대의 취향을 공략해 이미 SNS를 통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온라인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점을 통해 유통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플라워노즈는 설립 9년차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 독점 총판사인 '죠원인터내셔'이 브랜드 관리 및 유통을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