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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례없는 물갈이…롯데 차세대 키맨 '차우철·박두환·정현석' 2025-12-11 07:00:05
홍보로 입사해 롯데카드 경영지원, 영업마케팅본부 등을 거쳤다. 2022년부터 롯데지주로 자리를 옮겨 인사 업무를 담당해왔다. 대부분의 대표가 교체된 가운데 신유열 부사장의 역할은 더 커졌다. 2020년 일본 롯데로 입사한 신 부사장은 박 제임스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와 함께 각자 대표를 맡아 그룹의 주요 신사업 중...
'혁신 또 혁신' 으뜸중기 16곳 한자리에…"이젠 해외 공략" 2025-12-10 18:35:07
마케팅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암 정밀치료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병리 바이오마커 정량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에이비스, 초고속 데이터 처리 컴퓨팅 솔루션을 만든 인텔렉투스,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유막 제거제를 개발한 에이엔엠 등 3사는 한국경제신문사장상을 받았다. 인텔렉투스는 실시간으로 대규모의...
AI시대 '제로클릭' 쇼크… 언론사, GEO·데이터로 돌파구 모색 2025-12-10 18:00:03
쇼핑(Discovery Shopping)'과 '초개인화 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교수는 "AI가 타겟팅부터 소재 생성, 성과 분석까지 자동화하는 시대에 미디어는 정교한 오디언스 데이터 확보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창희 펄스디 대표는 '퍼스트 데이터를 활용한 자체 고객 AI 기반 추천...
올해 팝업스토어 109% 증가…가장 많이 열린 곳은? 2025-12-10 16:54:02
마케팅이 늘어났다. QR 미션, 스탬프 투어 등 모바일 참여형도 증가했다. 소비자를 세계관 속 주인공으로 만드는 연극형 몰입 스토리텔링 팝업도 있었다. 마케팅도 다양화하는 추세다. 성수동 중심으로 옥외광고 활용이 증가하고 포털과 통신사는 위치 기반 문자 등 팝업 특화 상품을 선보였다. 소비자 정보 탐색은 블로그...
CJ제일제당, K푸드 비비고와 세븐틴, 글로벌 무대 찢었다 2025-12-10 16:40:06
북미·유럽·오세아니아를 잇는 글로벌 생산·유통 거점을 빠르게 늘리는 중이다. 국내 주요 식품사 가운데 해외 간편식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회사로 꼽힌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단순히 식품뿐 아니라 한국 문화와 결부된 ‘K컬처 마케팅’을 꾸준히 펼쳤다. 음식과 문화적 경험이 결합하게 되면 더 큰 파급력을 가질 ...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서 완판 기록… 글로벌 시장 입지 확대 2025-12-10 15:13:25
강력한 신호”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북미 유통 채널 확장과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전략적으로 전개해 K-과학 헤어케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폴리페놀팩토리는 한국·일본·미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북미 유통망 확대, 아마존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ULTA Beauty 등 전문점 중...
드림인사이트, 글로벌 통합 솔루션으로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강화 2025-12-10 15:11:18
전반에서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드림인사이트 관계자는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인허가, 물류, 바이어 발굴, 현지 유통, 마케팅 등 여전히 높은 진입 장벽이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통합 솔루션을 통해 K-브랜드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묵' 하나로 매출 1천억…삼진식품 "해외비중 30%로" [IPO톡톡] 2025-12-09 23:47:20
자금을 부산 장림공장의 생산능력 확대와 본격적인 해외 마케팅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최문수 / 삼진식품 최고재무책임자(CFO) : (공모 자금)134억 원 중 14억 원 정도를 해외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나머지는 시설 투자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성수기의 경우 공장 가동률이 140% 이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그런 부...
경북 사과·전남 약과 등 지역 중소상공인 제품, TV홈쇼핑 판매 2025-12-09 16:46:06
혜택이 주어졌다. 이번 사업은 방송·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협업 판로 지원 모델로써 우정사업본부의 물류 인프라 연계, 지자체의 지역 우수기업 발굴, 홈쇼핑사의 유통·마케팅 역량이 결합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홈쇼핑 업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고 당국은 평가했다. 방미통위는 판로 확대가 절실한 지역 중소기업과...
하이서울기업, 인도네시아서 585억원 수출길 열었다 2025-12-09 10:06:22
나타냈다. 서울기업들은 인도네시아 유통·규제·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상시 소통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는 반응이다. SBA는 이번 인도네시아 성과를 발판으로 하이서울기업의 아세안 시장 거점을 확대하고, 해외 전시·상담회, 현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연계해 서울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