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이 뷰티업체와 동맹을 맺고 '가성비 화장품'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핵심은 자사 외 다른 매장에선 구매할 수 없고, 5000원을 넘지 않는다는 점이다. 같은 전략으로 'K뷰티 성지'가 된 다이소와 정면승부를 펼치겠다는 것이다. 뷰티업체도 대형 유통채널을 선점할...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한국 화장품과 식품, 패션의류 등을 구매하기 위한 바이어로 가득 찼다.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뷰티 드러그스토어 체인인 가디언과 최대 식품 유통사인 박스월드도 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한국 기업들은 “뜨거운 K소비재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500건의 상담이 이뤄졌고, 39건의...
쿠알라룸푸르서 한류 종합박람회…한류와 K-소비재 결합 마케팅 2025-12-14 11:00:01
아세안은 중국, 미국에 이어 한국 4대 소비재(화장품·식품·생활용품·패션의류)의 3위 수출 시장이자 한류 수용도가 높은 지역이다. 산업부와 코트라는 한류와 소비재의 선순환 확산을 목표로 한류 본고장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이틀간 진행된 B2B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기업 102개사와 아세안 바이어 200여 개사가 참여...
3000억 '잭팟'…중동서 K뷰티에 열광하더니 '깜짝' 전망 2025-12-12 17:25:08
K뷰티 수출 규모가 큰 남미 3개국(멕시코·브라질·아르헨티나)의 올해 1~10월 화장품 수출액은 역대 최대치인 9185만달러(약 1300억원)로 집계됐다. 2023년 3477만달러에서 지난해 5715만달러로 60% 이상 늘어난 데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다. K뷰티 기업들이 중동과 남미 시장을 공략하는 건 미국형 K뷰티 성공 방정식을...
“서유럽과 동유럽 동시 공략”… 디폰데, 케이몬즈 손잡고 영국·헝가리 수출 진입 성공 2025-12-12 10:11:50
K-뷰티의 새로운 허브로 떠오르는 헝가리(동유럽) 시장을 동시에 뚫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서로 다른 소비 성향과 유통 구조를 가진 두 국가의 바이어를 모두 만족시킨 것은 디폰데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로 평가받는다. 디폰데가 유럽이라는 높은 진입 장벽을 넘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세포랩RX, 피부과 원내용 스킨케어 신제품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서 첫선 2025-12-12 08:42:11
집중 사용을 권장하며, 이후에는 퓨젠바이오의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 제품으로 데일리 케어를 계속하면 된다. 호안클리닉 최준호 원장은 “레이저 시술은 피부에 손상을 만든 후 회복 과정에서 신생 조직의 생성을 유도하는 것으로, '의사의 시간'인 피부 시술과정 못지않게 '환자의 시간'인 시술...
“습한 홍콩에서도 ‘보습’은 필수”… 디어로렌, 아토피·건조 케어로 홍콩 시장 뚫었다 2025-12-11 16:43:05
검증하여 매칭했다. 특히 일반 화장품보다 더 엄격한 검증이 요구되는 민감성·아토피 케어 제품의 특성상, 바이어를 설득하는 과정이 필수적이었다. 케이몬즈는 ‘수출최적화 멤버십’을 통해 디어로렌의 임상 데이터와 실제 개선 사례들을 바이어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고, 밀착 서포트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며 계약을...
웰비즈 인터내셔날, ‘200만불 수출탑’ 수상…글로벌 바이오 뷰티 기업으로 자리매김 2025-12-11 16:39:11
K-뷰티 기반 생명과학 기업 웰비즈 인터내셔날(WELLBIZ INTERNATIONAL)이 2025년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는 2024년 ‘100만불 수출탑’에 이어 단기간 내 이룬 성과로, 회사는 올해 수출 실적이 350만불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웰비즈가 미국 MOCRA, 영국...
바이오에프티, 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25 성공적 참가…글로벌 K-뷰티 혁신 기술 선보여 2025-12-11 13:58:58
세계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원료를 제시할 수 있음을 느꼈다. 앞으로도 겸손한 마음과 초심을 잃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바이오에프티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며 K-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바이오에프티는 인코스메틱스 아시아에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롯데백화점 울산점, "성탄절 다채로운 원데이 클래스 진행" 2025-12-11 12:13:24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14일까지 롯데카드로 뷰티 상품군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7%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통해 화장품 구매 수요를 잡는다. 배진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영업기획팀장은 “이번 연말은 가족, 연인, 어린이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와 이벤트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