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BA·메이저리그·PGA 투어, 애플 비전 프로로 본다 2024-02-13 07:59:28
MR 헤드셋으로, 가상의 공간에 등장하는 스크린을 통해 실제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도 비전 프로를 소개하면서 특히 스포츠 팬들을 위해 혁신적인 도구로 홍보하고 있다. PGA 투어는 비전 프로 이용자가 내달 열리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대회를 마치 티박스나 그린에 앉아 있는 것처럼...
유니티코리아 송민석 신임 대표 "인디 게임·디지털트윈 집중" 2024-02-12 08:00:07
공간 컴퓨팅 개발 도구'를 사용해 비전 프로용 앱을 개발하려는 한국 개발자를 위해 현지화한 문서, 튜토리얼, 템플릿을 제공해 놀라운 공간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트윈 기술 활용이 늘어난 비(非)게임 산업군에서 유니티의 점유율을 늘리겠다는 비전도 내놨다. 디지털 트윈은...
'2조 연매출 눈앞' 크래프톤 "올해 출시 목표 게임은 3개" 2024-02-09 15:25:54
캐릭터를 인조이의 가상공간에 구현했다. 인공지능(AI) 기술도 접목해 게이머의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겠다는 게 크래프톤의 구상이다. 블랙버짓도 크래프톤이 올 연말 출시가 목표인 게임이다. 국내에선 생소한 익스트랙션 슈터(총쏘기 게임) 장르다.이 장르는 게이머들이 아이템을 수집해 특정 장소에서 탈출하는 게...
"눈앞에 '고정된' 대형 스크린이 나타나"…비전 프로 사용해보니 2024-02-03 14:12:34
눈앞의 공간에 펼쳐져 실행된다는 점에서는 큰 차이가 났다. 영화는 집 거실에서 TV를 보는 것 이상으로 밀착됐고, 이에 혼자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영상 하나하나는 선명했고, 스크린은 흔들림이 전혀 없었다. 헤드셋을 움직일 때마다 스크린이 움직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온오프믹스 플레이, 공룡 체험전 '다이노스 얼라이브' 선보여 2024-02-01 16:31:30
공간들의 공룡들을 터치하고 교감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이 가능하다. 관람객이 직접 그린 공룡들이 스크린 속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3D 라이브 스케치 체험존', 가상현실 공간을 통해 그 시대의 고요함과 극한의 위험 등 초현실적인 체험이 가능한 'VR체험존' 등의 공간과 함께, 어린이 관객들을...
숲 거닐듯 쉬어가는 분위기…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2024-01-24 14:25:53
또 'QR 체험 카드'를 통해 상품을 720도 가상현실(VR)로 돌려볼 수 있다. 한샘은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몰에서 25일까지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예약 상담을 신청한 뒤 매장에서 가구·패브릭 견적을 받은 선착순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오는 3월 31일까지 주말에 매장을...
CLUB-Z LIVE K PARTY,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도입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파티 선봬 2024-01-23 09:30:00
앞서 2023년 12월 30일, '루이스스틸'이 성수동 힙합파티를 몰입형 3D 공간에서 함께 하이브리드로 주최해 오프라인에서만 2,500여 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파티를 마친 바 있다. 오는 28일 온ㆍ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주최되는 'CLUB-Z LIVE K PARTY'는 DJ SODA를 포함한 인기 DJ들의 공연을 서울 소재...
'온라인 네이버' 오프라인으로 확장…AI 로봇이 연결 2024-01-17 17:33:17
“기술이 발전할수록 현실에 가까운 가상 공간을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봇이 움직이기 위해선 AI도 필수적이다. 최근 네이버랩스 유럽은 3차원(3D) 비전 파운데이션 모델인 ‘크로코’를 발표했다. 사람이 양안을 이용해 공간감을 느끼는 것처럼 동일 공간을 다른 시점에서 찍은 이미지를 AI에 학습시켰다....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칼리버스'…쇼핑·엔터 실감나네 2024-01-15 16:03:44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이 융합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상도시 내 롯데면세점에 MCM, 록시땅 등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코스메틱이 들어섰다. 브랜드별로 현실 매장을 그대로 옮기거나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인테리어로 꾸몄다. 음성과 채팅 지원으로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나만의 특별한 아바타를 생성할 수...
[CES 현장] '현실 닮아가는' 메타버스, 올해도 구름 인파 2024-01-11 10:53:02
전달하는 장갑 '팬텀'을, 햅트엑스는 가상현실과 로보틱스를 결합한 장갑 'G1 시스템'을 선보였다. 국내 오디오테크 스타트업 '가우디오랩'은 실시간 소음 제거 설루션 '저스트 보이스'로 2년 연속 CES에서 수상했다. 메타버스 환경에서 인공지능(AI) 음원 분리 기술을 활용해 잡음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