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스타트업·K컬처 접목 '꿈 페스티벌' 美 뉴욕서 개막 2025-10-17 08:36:02
행사장 주변에서는 스타트업은 물론 K-뷰티 브랜드 등 북미 지역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주요 업체들이 사업소개 부스를 차려 투자자와 일반 관람객들을 관심을 끌었다. 행사 기간에는 소유, 송소희, 소향, 샘킴 등 케이팝 아티스트 총 15개 팀이 무대에 올라 축제를 달군다. 페스티벌 행사가 열린 브루클린 네이비야드는...
"요즘 힙한 유행템 여기 다 있네"…DDP가 '북적' [현장+] 2025-10-16 19:30:01
DDP디자인페어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처음으로 29CM와 공동으로 주최한 홈·리빙 분야 브랜드 전시 행사다.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많은 2030 젊은 세대들이 디자인페어를 찾았다. 이번 디자인페어에선 ‘아파트’를 콘셉트로 오는 19일까지 닷새간 90여개 브...
29CM가 집을 만들면? 12일간 디자인 미술관이 된 서울 2025-10-16 17:48:01
띄었다.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된 커트러리 전문 브랜드 사브르(SABRE)는 파리 부티크에서나 가능했던 커트러리 커스텀 주문을 위한 전용 공간을 준비했다. 웜베이지, 누드 핑크, 파스텔 그린, 아쿠아마린 등 다양한 컬러를 취향대로 골라 주문서를 전달하면 현장에 조성된 부스에서 제작해 구매할 수 있다. 커트러리 커스텀...
티빙, WBD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진출한다 2025-10-16 17:21:03
16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K콘텐츠 공동 투자 등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면서다. K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앞세워 글로벌 주류 미디어 시장에 진입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티빙, HBO 교두보로 ‘아시아 영토 확장’ CJ ENM에 따르면 양사는 WBD의 OTT 플랫폼 HBO Max 내에 티빙...
호사가, ‘궁디팡팡 캣페스타’ 첫 참가…기대 이상의 성과로 마무리 2025-10-16 17:16:48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호사가(HOSAGA)가 지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궁디팡팡 캣페스타’에 성공적으로 참가하며, 브랜드의 첫 공식 대외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호사가, 그 시작을 알립니다’라는 태그라인 아래, 현장에서 반려묘 보호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했고, 큰...
수백억 투자에 글로벌 프로젝트까지…AI 산업 이끄는 기업들 [KPAS 2025] 2025-10-16 15:11:19
AI 기술로 브랜드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는 기업이다. 최근엔 일본 오피스를 설립하면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KPAS 기업 노타는 지난 14일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 돌입했다. 그래픽처리장치(GPU) 효율화 기업인 노타는 지난해 12월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마친지...
뮤즈엠, 일본 FAB JAPAN과 협력 강화…K-콘텐츠 글로벌 시장 공략 2025-10-16 14:30:20
및 IP 기반 브랜드 기획·유통·이벤트 사업을 일본 현지에서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FAB JAPAN은 일본 내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공식 라이선스 및 유통 사업을 전개해온 기업으로, 최근 서울의 댄스 스튜디오 1MILLION DANCE STUDIO(원밀리언)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내 K-콘텐츠 비즈니스의 확장 가능성을...
韓·美 미디어 공룡들, 손 잡았다…CJ ENM·워너 파트너십 체결 2025-10-16 09:14:28
플래닛, 푸드 네트워크, HGTV, TLC, ID 등 상징적인 브랜드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 K-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지역 HBO Max 내 티빙 브랜드관 론칭 △ 글로벌 유통 확대 등 포괄적 협업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협력을 넘어 플랫폼까지...
LG전자, 아파트멘터리에 전략적 투자 2025-10-16 08:53:12
키친 브랜드 ‘아킷’과 LG전자의 주방가전을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하고 아파트멘터리에서 가구와 가전을 함께 매칭해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분리되었던 구매, 상담과정을 통합하고 인테리어 여정의 고객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이번 협력을 통해 LG전자가 아파트멘터리 이사회에...
"숨만 쉬는데 '텅장'인 이유"…매년 4.6% 올랐다 2025-10-16 06:57:39
식량가격지수도 2021년 이후 120.0을 웃돌고 있다. 옷, 장신구 등 의류 물가는 2019년부터 연평균 2.9% 올라 상승세가 꾸준했다. 이에 대해 보고서는 다품종·소량 생산,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의류업계 재고 부담, 인건비 및 국제운임 상승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