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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다이소인데 직영점선 못 써"…소비쿠폰 사용처 '혼란' 2025-07-22 17:58:16
했다. 화장품과 생필품을 담아 결제하려 했지만, 직원에게 사용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 상품을 반납한 김씨는 “시민들이 어떻게 가맹점과 직영점을 구분하느냐”며 “소비쿠폰이 점원과 불편한 상황을 만들고 있다”고 토로했다.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은 스티커를 부착하는 반면 사용이 불가능한 매장은 따로...
세계시장 제패한 K뷰티·푸드…'첨단' 아니라며 R&D지원은 쥐꼬리 2025-07-22 17:53:52
각각 571억원, 1392억원을 투자하며 화장품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하지만 두 기업의 R&D 투자에 적용되는 세액공제율은 8%, 시설 투자 공제율은 5%로 반도체 업종 등에 비해 낮다. 화장품 제조기술이 반도체·디스플레이 같은 국가전략기술이나 에너지·방위산업 같은 신성장·원천기술이 아니라는 이유에서다. 같은 액수를...
[게시판] 식약처, 소비자·환자와 의료제품 정책 논의 2025-07-22 17:00:01
이 행사는 의약품, 한약, 화장품, 의료기기 업계 등 산업계와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타운홀 미팅 형태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의료제품 전반에 걸쳐 국민 불편, 제도개선 요구, 안전관리 제언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한 자유 토론 형식의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희귀·필수 의료제품의 신속한 공급, 바이오의약품 및...
"K-뷰티 1인자 아모레퍼시픽"…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브랜드 경쟁 치열 2025-07-22 16:15:36
한국화장품(6위), 코리아나(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제닉(9위), 한국화장품제조(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중국 소비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는 기술 기반의 스킨 케어, 클린 뷰티, 저자극 제품 등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
"K뷰티 히든챔피언 잡아라" 글로벌 PEF 전쟁 2025-07-21 18:11:03
펌프 기술력이 글로벌 화장품 회사들 사이에서 각광받으며 몸값이 달라졌다. 삼화의 가치를 먼저 알아본 건 글로벌 PEF인 TPG였다. KKR은 TPG가 사들인 가격의 세 배 수준인 9000억원을 주저 없이 제시했다. 이번 거래는 ‘전초전’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K뷰티산업 성장에 힘입어 수혜를 누리는 뿌리 제조기업을 찾기 위한...
[단독] 몸값 뛰는 K뷰티, 패키징社가 9천억 2025-07-21 18:10:14
7월 21일 오후 3시 39분 글로벌 사모펀드(PEF) TPG가 국내 화장품 패키징 강소기업인 삼화를 9000억원에 판다. 2023년 11월 3000억원에 인수한 지 1년8개월 만에 세 배 몸값을 인정받았다. 삼화 경영권을 사가는 곳도 글로벌 PEF인 KKR이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글로벌 PEF들이 앞다퉈 기술력 있는 히든...
'에르메스 버킨백'이 11만원이라고?…결국 칼날 빼들었다 2025-07-21 16:22:10
수준이다. 국내에서도 인디 화장품 업체에서 글로벌 럭셔리 화장품 제품을 모방한 듀프 상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소송전이 이어지면서 인기 듀프 상품들이 매대에서 사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업계에서는 제조·유통업체들의 마케팅 방식이 관건이라고 입을 모은다. 듀프 제품을 원본 제품으로 혼동할 수 있게...
[단독] K뷰티 뜨자 TPG '잭팟'…화장품 팩키징社 삼화 KKR에 9000억 매각 2025-07-21 15:39:13
화장품 팩키징 강소기업인 삼화를 9000억원에 판다. 2023년 11월 3000억원에 인수한 지 1년 반만에 3배 몸값을 인정 받았다. 삼화 경영권을 사가는 곳도 글로벌 PEF인 KKR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성장세 속에서 유행에 좌우되는 브랜드에 투자하기보다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히든 챔피언을 발굴해 투자한 것으로...
불황 속 M&A 활발…'한 지붕 두 가족' 사업확장·협업 노린다 2025-07-21 06:15:01
사업확장 K뷰티로 활기를 띠고 있는 화장품 업계도 인수와 브랜드 양수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2021년부터 지분 투자를 해온 코스알엑스를 2023년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지분 투자 이후 아모레퍼시픽과 코스알엑스는 차세대 핵심라인인 '더비타민씨23세럼', '더레티놀 0.1...
"이제 '달팽이크림' 안 발라요"…요즘 MZ들 갈아탄 이 제품 2025-07-21 06:00:01
국내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아모레퍼시픽)가 3.0%로 9위, 바이오던스(뷰티셀렉션)는 2.9%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연회비 139달러를 내는 회원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할인 행사다. 메디큐브의 인기 제품 ‘제로 모공 패드’는 프라임데이 기간에 뷰티·퍼스널케어 전체 부문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