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협, 추석 앞두고 회원사에 '내수 살리기' 캠페인 동참 요청 2025-09-15 06:00:03
국내 여행 장려, 국내 관광 소비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동참 등을 제안했다. 한경협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납품 대금 조기 지급 촉구, MZ세대 대상 농촌 바캉스 캠페인 등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며 "이번 캠페인 역시 지역 상권 및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한물갔다고? 천만의 말씀"…속속 '부활' 2025-09-14 08:24:54
브랜드들이 MZ세대 감성과 만나면서 부활하고 있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000년대 초반 인기를 끌었던 이른바 'Y2K' 패션 브랜드들이 고유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트렌드를 입혀 기성세대 향수와 젊은 층 감성을 동시에 공략하고 있다. 리복은 올해 '클럽C 85' 출시 40주년을 맞아 빈티지...
추억 입고 돌아온 패션브랜드들…Y2K 넘어 MZ세대에도 통했다 2025-09-14 07:35:00
추억 입고 돌아온 패션브랜드들…Y2K 넘어 MZ세대에도 통했다 40주년 리복 클럽C·'캠퍼스룩' 후아유·'후드티 원조' 챔피언 등 부활 "오랜 역사 브랜드에 새로움 더해 새로운 가치 창출"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과거 영화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들이 부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00년대...
"40만원인데 5만원에 득템"…하루 2000명 찾는 '핫플' 정체 [현장+] 2025-09-13 18:23:14
중고 거래는 합리적 소비 대안으로 자리 잡았다.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리셀(재판매) 문화'가 성행하면서 중고 제품에 대한 인식도 변했다. 중고 시장이 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은 물론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던 백화점까지 끌어들이는 거대한 판으로 성장한 배경이다. 중고라도 괜찮아…경기 침체 속...
제니도 즐겨 쓰더니…2030 열광한 'MZ 품절템' 깜짝 예고 2025-09-12 19:46:01
스탠리가 그룹 블랙핑크 제니와 협업한 텀블러 출시를 예고했다. 스탠리는 11일(현지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루비, 꽃잎, 글로벌 아이콘. 9월 12일 모두 공개합니다"라는 설명과 함께 검은색에 양각 장식이 돋보이는 퀜처 모델 디자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은색 표면이 카메라 앞에서 회전하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뜨겁지만 경계해야 할 숏폼의 경영학 2025-09-12 18:00:27
문화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MZ세대는 숏폼의 간단명료한 전달력, 쉽게 제작하고 공유하는 접근성,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장점으로 꼽는다. “짧을수록 잘 팔린다”지난해 리서치앤드마케츠는 글로벌 숏폼 시장 규모가 2021년 432억달러에서 2026년 1350억달러로 연평균 25.6%씩...
[MZ 톡톡] 조직이 늙는 진짜 이유, 나이가 아니다 2025-09-12 17:08:12
“정년이 연장된다고요? 그럼 저희는 언제 들어갑니까.” 채용설명회에서 종종 듣는 이 말은 요즘 구직자들이 느끼는 현실적 불안을 그대로 보여준다. 고령화 해법으로 정년 연장이 거론될수록 청년 세대는 ‘출발선에조차 서지 못했다’는 위기감을 먼저 체감한다. 최근 일부 대기업에선 50대 직원이 20대 직원 수를...
현대차증권,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성료 2025-09-12 15:50:06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회사는 지난 7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했다. 약 500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이번 서포터즈는 콘텐츠 기획 및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됐으며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노모어피자, 피자 업계 침체 속 이례적 성장세 2025-09-12 10:28:26
소비자 중심 전략 위에 서다 노모어피자는 초반부터 MZ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설정하고, 콘텐츠 중심 전략을 이어왔다. 유튜브 PPL과 인플루언서 연계를 활용한 마케팅과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유정을 기용하며 인지도를 확보했다. 올해 5월에는 K-POP 대표 걸그룹 ‘에스파(aespa)’를 새로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이는...
스팸에 '골드바' 씌우니 하루 만에 완판…한정판 대박 2025-09-12 10:26:13
증정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한정판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밀레니얼+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을 선보인 결과 짧은 시간 내 완판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