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외식업체들, 한국 동반성장위원회 고마워~~ 2013-03-29 08:47:57
몸집 줄이기에 들어갔다.국내 외식업계 한 관계자는 "외식사업은 매해 발생하는 자연 감소분 때문에 매장 수를 꾸준히 늘려야 사업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 라며 "동네상권 보호에다 외국 외식업체들의 공세로 사업 정체가 예상된다"고 우려했다.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크림소스`로 입맛 자극‥떡볶이부터 치킨까지 다양 2013-03-28 10:31:16
최근 외식업계에 크림소스 바람이 유별나다. 다이어트와 웰빙 열풍으로 퇴조했던 크림소스가 다양한 메뉴에 접목되며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 그동안 다이어트와 건강을 지나치게 의식해서 담백하고 절제된 맛을 찾던 소비자들이 생크림과 치즈, 우유가 어우러진 크림소스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다시 찾으면서 이를...
외식업계, 메뉴 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담는다 2013-03-27 18:48:15
윤정현 상품개발팀장은 “급변하는 외식업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신메뉴 고객품평회를 매 분기 개최하고 있다”며 “고객 의견을 반영한 완성도 있는 메뉴를 출시하는 만큼 매장에서의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다. ▶ 본아이에프, 아이디어 공모전 본죽, 본도시락 등을...
외식업계, 나들이 테마 맞춰 다양한 맞춤형 테이크아웃 메뉴 출시 2013-03-27 14:48:53
한끼 식사 권장 칼로리(600kcal)에 비해 저칼로리(285kcal)라 봄맞이 체중 조절용 식사로도 안성맞춤이다. 지엔푸드의 굽네치킨 담당 김홍석 차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나들이족을 겨냥해 외식업계의 테이크아웃 메뉴도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외식업계가 준비한 테마별 테이크아웃 메뉴를 잘 활용한다면 부담 없이...
외식하고 놀러가자~봄나들이 경품이벤트 `풍성` 2013-03-27 11:45:05
기운이 만연하다. 새봄을 맞아 외식업계에서는 문화공연 이벤트와 경품 등을 풍성하게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봄나들이 공연 보러 가자~ 스시로, 대규모 뮤지컬 티켓 이벤트 회전초밥 레스토랑 스시로는 봄맞이 이벤트로 뮤지컬 ‘삼총사’ 티켓을 총 360매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VIP석부터 S석까지...
외식업계, 메뉴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반영 활발 2013-03-27 11:39:28
마케팅’을 도입하는 외식업체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고객이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 전략은 이전에도 활발하게 전개되었지만, 요즘은 보다 제도화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을 소비자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자로 격상시키고 있다. 때문에 외식업체들은 메뉴 출시 전...
정우현 회장, MPK그룹 대표이사 물러나…"중국 사업 주력" 2013-03-26 19:39:01
신규 사업으로 내걸었으나 외식업의 중소기업적합업종 지정으로 점포 확장에 제동이 걸린 상태다. 문 사장은 레스토랑 사업 전문가로서 영입했던 만큼 최근의 환경 변화에 맞춰 ‘역할 조정’을 한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최근 유통업계에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주력 계열사 대표이사직에서...
"손으로 직접 요리한다더니"…외식업체 허위광고 제재 2013-03-25 12:00:31
8개 직영점 출입구에 7일간 게시하고, 84개가맹점에도 서면으로 통지토록 했다. 공정위 서울사무소의 이태휘 소비자과장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외식업 사업자와 식자재 가공업자의 부당 광고행위를 감시해 법 위반행위는 엄중히 제재하겠다"고 밝혔다. ss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조간브리핑] 삼성과 손잡고 세계로 날았다 2013-03-25 06:44:01
달 외식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선정하면서 세부 합의안을 도출하겠다고 밝힌 기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견해차를 좁히지 못해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반성장위는 지난 22일 6차 회의를 열어 대기업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출점을 제한하는 `역세권의 범위`를 논의했지만...
[주목 이 점포 ] 서울 가락동 '맛깔참죽', 조미료 안쓰고 식재료는 특품만 2013-03-24 10:02:37
가게 규모가 커야 하고 외식업 경험도 없어 선뜻 도전하기 어려웠다. 양 사장은 우선 죽 전문점에 종업원으로 들어가 일부터 배웠다. 몸으로 부딪치면서 자신감도 생겼다.점포를 물색하고 죽 전문점 브랜드를 고른 뒤 가게 문을 열었지만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상권이라 개점 초기에는 모든 게 힘겨웠다. 남편과 쉬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