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계한 팜플 CTO "오래남는 모바일게임 만들겠다" 2013-02-01 08:29:35
소셜네트워크), 무협 등 말 그대로 '오래 가는 게임'을 지향한다. 퀄리티가 높고 전통 게이머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콘텐트가 풍부하다. 그의 개발 철학 중 하나가 인문학적 고찰. '모바일 게임은 기존 유저에다 게임을 안 하던 사람이 섞인다. 하는 사람과 마케팅할 사람이 달라졌다'며 '유저와 유대감을...
B1A4, 2013년 푸마 소셜 캠페인 아이콘 선정 2013-01-31 15:41:12
[김지일 기자] 아이돌 그룹 b1a4가 ‘2013년 푸마 소셜 캠페인 아이콘’으로 활동한다. 푸마는 2013년 s/s 시즌 푸마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을 할 소셜 아이콘으로 ‘대세돌’ b1a4를 선정했다. 이에 b1a4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 톡톡 튀는 감성으로 푸마와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
싸이·빅뱅 노래 연대 학술포럼에서 울려 퍼진 까닭… 2013-01-31 07:53:55
미디어 마케팅 방법과 yg 소속 가수들의 동북아 지역 진출 전략을 이야기하기 위해서다. 이 팀장은 "마케팅 담당자로서 허무하긴 하지만 뉴 미디어 마케팅의 성공은 결국 콘텐츠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같은 뉴 미디어는 콘텐츠 공유와 확산의 폭발력을 가져왔으나 동시에 전세계 수억 명의...
아이디어 좋으면 100만弗 바로 'OK'…사무실·멘토 다 대줘 2013-01-30 17:04:22
결제업체 페이팔(paypal)에서 마케팅을 담당했던 데이브 매클루어와 구글·유튜브에서 일했던 차이 파트너가 세웠다. 매클루어는 2002년 페이팔이 15억달러에 이베이에 매각되며 큰 돈을 벌었다. 차이 파트너는 “우리 회사는 초기 스타트업의 인큐베이션을 해주고 엔젤펀드 역할도 한다”며 “초기 단계여서 한 회사에...
[취재수첩] 무제한 아닌 '무제한 요금제' 2013-01-30 16:49:41
않았다”며 “마케팅을 하는 과정에서 무제한이라는 단어를 쓴 것 같은데, 약관에 있는 그대로 가입자에게 알려줘야 한다고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요금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비판도 이어지고 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관련기사 댓글에서는 “lte 무제한 광고를 봤는데 9만5000원? 그냥 3g 무제한 평생...
단기간 급성장한 소셜커머스‥진화 어디까지? 2013-01-30 10:45:00
소비자에게 수익 나누는 소셜커머스 등장 2010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소셜커머스는 짧은 기간을 거쳐 젊은이들을 위한 가장 ‘핫’한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았다. 소셜커머스가 단기간에 급성장한 배경에는 무엇보다, 단체 구매가 기본이 되는 만큼 특정 상품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푸마, 소셜커뮤니케이터 ‘라이크 푸마’ 6기 모집 2013-01-29 18:34:01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기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콘셉트를 전달해 왔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마 코리아(대표 올리비에 로란스,www.puma.co.kr)의 소셜커뮤니케이터 ‘라이크푸마‘가 여섯번째 주인공을 찾습니다. 2011년부터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라이크 푸마‘는 소비자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활동으로...
페이스북서 영향력 큰 기업은? 2013-01-28 17:11:29
서비스가 나왔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와 홍보회사 미디컴은 △영향도 △충성도 △팬 수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등 네 가지 지표를 이용해 페이스북 페이지의 영향력을 평가하고 순위를 매기는 ‘빅풋’(bigfoot9.com) 서비스를 선보였다. 빅풋은 우선 삼성전자 fc서울 등 기업과 스포츠 구단 등이 개설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수상 브랜드를 정했다. 사전 기초자료 조사와 기업 마케팅 담당자 조사를 통해 부문별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뒤 이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조사와 소비자평가단 700여명의 현장 투표를 실시했다. 이어 지난해 11월30일부터 12월9일까지 1 대 1 및 온라인 소비자 조사와 소비자평가단 이메일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 브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카드, 2200만명 회원 '최대'…카드 포인트 활용 '최고' 2013-01-28 15:31:21
전자지갑 서비스인 ‘신한 smart wallet’을 선보였다. 소셜커머스 브랜드 ‘신한 시크리트(secret)’와 쇼핑 여행 공연 골프 등에 관한 정보를 지원하는 ‘올댓 서비스(all that service)’를 통해 금융 소비 여가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신한카드는 문화마케팅 영역에서도 대표 카드사로서의 위상을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