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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처럼…농업 '6차산업지구' 3곳 조성 2013-10-02 17:07:28
공급 △스마트 농정체계 구축 등 5대 정책과제 아래 25개 중과제 및 100개 세부과제를 선정했다. 박근혜 정부의 농업정책 방향을 읽을 수 있는 기본 로드맵을 제시한 것이다. 강형석 농식품부 기획통계담당관은 “새 정부 농정의 3대 핵심 축(경쟁력·소득·복지)에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과 스마트 농정 부문을 추가한...
"가계부채, 거시·미시경제적 충격시 리스크 확대 우려" 2013-10-02 14:07:21
심사를 강화하는 방안한다는 구상입니다. 김용범 금융위 금융정책국장은 "가계부채 잠재리스크 모니터링 및 점검, 스트레스테스트 및 미시분석 상시화해 정기적으로 거시경제금융회의에 보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대응 방안을 기초로 금융부문 세부 추진과제를 11월까지 확정해 관계부처 협업 과제 등을 조속히...
"창조경제 실현하려면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 시급" 2013-09-30 11:48:35
뒤를 이었다. 창조경제의 효과 극대화를 위한 선결 과제로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세부전략 마련'이라는 답변이 30.6%로 가장 많았고, '창조경제 정책 컨트롤 타워 조기구축'(25.0%),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 공감 형성'(16.7%) 순이었다. 한편, 연구원은 창조경제를 구성하는 요소인...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제, 다음달 1일 시행 2013-09-30 10:32:19
발표한 `회사채시장 정상화 방안`의 세부추진과제 중 하나인 `회사채 수요예측제도 개선방안`을 구체화해 10월 1일 증권신고서 제출분부터 적용·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선 내용은 `시장가격을 반영한 희망금리밴드 설정`을 비롯해 `주관사 선정시 증권사의 인수금리 사전확약 금지`, `희망금리밴드 내 접수물량...
[마켓인사이트] 웅진그룹, 웅진케미칼 우선협상자에 도레이 확정 2013-09-27 13:24:03
세부협상을 시작한다. 두번째로 높은 가격을 제시한 gs에너지는 자동적으로 예비협상대상자가 된다. 지난 10일 본입찰에서 도레이첨단소재는 웅진홀딩스가 보유한 웅진케미칼 지분 56.46%를 4300억원에 인수하겠다고 제시해 3000억원대 후반을 제시한 gs에너지를 꺾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하지만 gs에너지가 일본...
<2014년 예산> 복지예산 100조원 시대 열린다 2013-09-26 08:00:27
과제 중 하나로 정하고 ▲서민·취약계층 맞춤형 복지 확충 ▲일·복지 연계로 자활·자립 지원 ▲예술인 복지 확대와 문화향유 기회 확산 ▲전달체계 개편으로 복지 체감도 제고 등 4가지를 세부과제로 삼았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복지예산 논란과 관련, "첫 번째 과제인경제활성화에 주안점을...
[건설업계 상생경영] LH, 기술개발부터 구매까지 '조력'…하도급 투명거래 시스템 구축 2013-09-26 06:59:37
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등을 통한 과제를 도출했다. 이어 분야별 전문직원들의 논의 끝에 ‘지속발전 가능한 동반성장 체계구축’을 목표로 4대 분야 18개 실천과제를 확정했다. 추진위원회는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하고 필요할 때 임시회의를 열어 세부 실천과제의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4대 추진분야는 △중소기...
금감원, 은행권 내부통제 강화 워크숍 개최 2013-09-25 14:01:00
실효성있는 세부실행계획을 수립, 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워크숍에서는 사고대응 및 내부통제 개선 방안과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사례 등이 논의됩니다. 금감원은 워크숍이 일회성 이벤트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은행권의 내부통제 개선실태에 대한 점검과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11월15일까지 내부통제...
저축은행 할부금융업 내년 2월부터 시행 2013-09-17 10:44:18
30%에 달하는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를 10%대 중후반으로 낮춰 중금리대 신용대출 공급을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이해선 금융위원회 중소서민금융정책국장은 "법규 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세부내용을 마련한 뒤 오는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개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위는 저축은행의 지역밀착형·관계형...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현대해상, 月 2회 민원 개선 간담회…현장에 즉각 반영 2013-09-15 16:54:49
기준으로 주의, 경고, 위험 단계로 구분해 세부 내용을 점검한다. 수시로 현업 부서에 결과를 통보해 자발적으로 소비자 불만 사례를 줄이고 있다. 매월 두 차례 실시하는 ‘민원 개선 간담회’도 성과가 좋다. 주요 부서 팀장급 인력들이 모여 소비자에게 불리한 제도나 업무 과정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자리다.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