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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은 왜 이렇게 시를 좋아해요?”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5-11-05 09:54:56
있고…. 한국인이 이토록 시를 좋아하는 이유가 뭐예요?” 최근 열린 ‘서울, 세계 시 엑스포 2025’ 축제에서 외국 시인들이 자주 던진 질문이다. 우리보다 인구가 많은 프랑스나 일본에서도 시집 초판 분량이 500부 정도밖에 안 되는데 한국에서는 1000부 넘는 경우가 많고, 베스트셀러 시집은 50만~100만 부까지 팔리는...
제주항공, 인천∼오사카 하루 4→7회 증편…한일 노선 중 최다 2025-11-05 09:23:58
방문한 한국인은 총 881만7천765명으로, 관광 목적 방문객 중 가장 많은 32.7%는 오사카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사카 노선은 일본인 여객 수요도 높다고 제주항공은 밝혔다. 지난해 일본 현지 출발 기준 제주항공을 통해 한국을 찾은 일본인 여행객 약 47만명 중 13만9천명(29.5%)이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출발했다....
제주항공, 인천~오사카 운항 증편…하루 7번 뜬다 2025-11-05 09:10:52
관광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은 총 881만7765명으로 집계됐다. 이중 관광 목적 방문객의 77.9%가 2024년 한 해에만 2회 이상 일본을 찾았으며 방문 지역은 오사카가 32.7%로 가장 높았다. 오사카 노선은 일본인 여객 수요 또한 높은 노선이다. 지난해 일본 현지 출발 기준 제주항공을 통해 한국을 찾은...
T1과 KT, 누가 이겨도 '월즈 절대 징크스' 깨진다 [LoL 월즈 포커스] 2025-11-05 07:00:09
T1과 KT 모두 월즈 유니폼이 검은 색상이다. 해당 징크스는 빨간색 유니폼을 입은 SKT T1이 우승한 2013년을 제외한 나머지 대회에서 모두 유지됐다. 다만 팀들이 해당 징크스를 의식해 유니폼 색을 결정한다는 분석도 나온다. 우승 팀 미드 라이너는 한국인이라는 기록도 2013년부터 올해까지 지속됐다. 이주현 기자...
"밤도깨비 여행 성지 되겠네"…한국인들 몰리더니 '난리' 2025-11-04 21:00:01
한국인들밖에 안 보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한국인 여행객이 몰리자 중국 언론은 연일 보도를 이어갔고, 중국 누리꾼들은 "중국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을 것"이라며 반겼다. 여행업계는 이번 연장 조치로 중국행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 관계자는 "비자 발급은 비용과 시간이 드는 만큼 번거로운...
36년 만에 '금기어' 꺼내들었다…삼양 '우지라면' 무슨 맛이길래 2025-11-04 20:00:04
더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매콤한 얼큰한 국물 맛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매운맛 강도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렸다. 일부 소비자들은 “국물이 칼칼하고 얼큰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지만 “매운 향이 강해 우지의 고소함이 다소 묻힌다”, “과거 우지 라면의 구수한 맛을 기대했는데 자극적이다” 같은...
소주 만드는데 이런 정성이…하이트진로가 소주용 쌀 키우는 사연 2025-11-04 19:20:01
식용미의 경우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고시히카리(越光)를 주로 사용한다. 그러 사케를 빚을 때는 향과 맛이 두드러지는 오마치(雄町), 야마다니시키(山田錦) 등 주조용 쌀을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사케 제조업체들도 술 이름에 특정 종류의 쌀을 명기하며 맛의 차이를 강조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로 향미 재배가 국내...
日 '디지털 구인난'에 한국 IT 인력 흡수 2025-11-04 17:34:47
IT업계 취업자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2024년 10월 기준 일본에서 일하는 한국인 7만5003명 중 IT 종사자는 1만48명(13.4%)으로 도소매업 종사자(1만5013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이 같은 IT 업종 종사자 비율은 중국(10.4%), 베트남(1.2%)에 비해서 높았다. 지난해 일본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한 2만2000명...
"라이프스타일 파는 시대…韓 브랜드 대거 들여올 것" 2025-11-04 17:25:59
게 아니라 한국인 라이프스타일과 정체성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향후 태국 전역으로 마뗑킴 매장을 늘리고, 수요에 따라 액세서리 카테고리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럴백화점은 K패션을 넘어 한국 문화를 광범위하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준비 중이다. 그는 “K패션을 넘어 뷰티, 아트,...
K-뷰티, 中-美 다음 행선지는…"소비 트렌드·채널 확장에 유리" 2025-11-04 16:05:50
위주였지만, 최근에는 자유여행 중심에 한국인이 쓰는 걸 그대로 쓰고 싶다는 수요가 커졌다"고 말했다. 이어 "무신사 스탠다드 일부 점포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60% 수준까지 올랐다"며 "올리브영·다이소 등 로드숍 채널 비중이 더 커질 것이고 이런 변화는 인디·스몰 브랜드에 더 유리하다"고 진단했다. 오 연구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