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두면 돈 번다"…'큰손'들 통 크게 베팅한 종목 2024-03-26 15:15:42
홈쇼핑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0.2% 감소한 449억원을 기록했다. 업황 부진 탓이다.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본업인 홈쇼핑은 구조적 침체 중”이라면서도 “현대퓨처넷, 한섬 등 연결 및 지분법 기업들의 실적 호조로 주가가 재평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세아제강지주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투자했다....
"확 바꿔야 산다"…CJ온스타일, '파격' 생존 전략의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26 14:22:00
홈쇼핑업체 CJ온스타일이 라이브 커머스(라방) 조직을 대폭 확대했다. 모바일 앱 화면도 라방 중심으로 확 바꾼다. TV 시청인구가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라방을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면 개편하겠다는 취지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방 담당 산하 조직에...
홈쇼핑 '단독 판매'로 생존 돌파구 2024-03-25 18:25:34
TV홈쇼핑의 주 소비층이 40~60대라는 점에서 구매자 평균 연령대가 열 살가량 내려간 것이다. 홈쇼핑 업체들은 해외 브랜드의 국내 판권 확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와 시계 브랜드 ‘랩스’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 패션 브랜드 ‘프리마클라쎄’의 국내 판권과 뷰티 브랜드...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TV 홈쇼핑 판매까지 나선 셈이다. 올 초 중국 명품 시장 전문매체 징데일리도 “중국 중고시장에서 구찌 핸드백 가격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이미지 회복이 시급하다”며 구찌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구찌의 부진을 예견하는 ‘경고’가 쏟아져 나오는 것이다. 구찌 열광하던 이들 다 어디로…실적...
슬金슬金 계속 오르네…"이렇게 하면 재테크 금메달 땁니다" 2024-03-24 17:53:31
구입하는 것이다. 동네 귀금속 매장 말고도 은행, 홈쇼핑, 편의점 등에서 골드바를 살 수 있다. 골드바는 되팔아서 차익이 나도 세금을 한 푼도 떼지 않는다. 하지만 이를 상쇄하는 단점도 적지 않다. 매입 단계에서 부가가치세 10%가 붙고, 5% 안팎의 세공비도 내야 한다. 금값이 15%는 올라줘야 본전이라는 얘기다. 또...
작년부터 중국에서 조용히 사들이더니…사상 최고가 찍었다 2024-03-23 19:30:01
구입하는 것이다. 동네 귀금속 매장 말고도 은행, 홈쇼핑, 편의점 등에서 골드바를 살 수 있다. 골드바는 되팔아서 차익이 나도 세금을 한 푼도 떼지 않는다. 하지만 이를 상쇄하는 단점도 적지 않다. 매입 단계에서 부가가치세 10%가 붙고, 5% 안팎의 세공비도 내야 한다. 금값이 15%는 올라줘야 본전이라는 얘기다. 또...
허연수 GS리테일 대표 "부진한 사업 정리…수익성 중심 재편" 2024-03-21 09:28:11
위한 업체 간 경쟁은 더 격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이런 도전을 극복하고자 고객 관점에서 사업·운영 구조를 혁신해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편의점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은 '신선강화형매장'을 확대하고 슈퍼는 가맹점 중심의 다출점 전략과...
"지난해 국내 가전시장 매출 12% 감소…올해 빠른 회복 불투명" 2024-03-21 09:25:03
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의 매출도 두 자릿수의 마이너스 성장률(-12%)을 기록했다. 2022년에는 3% 하락하는 데 그치며 가전 전문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성장률(-16%)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양호했으나, 지난해에는 오프라인 채널(-11%)보다 하락 폭이 커 제품과 채널에 관계없이 가전 시장 전체로 퍼진 소비 위축이...
GS샵, 협력사 찾아가 상품 개발…단독 브랜드 확대 2024-03-18 08:26:28
홈쇼핑 판매 상품은 협력사에서 방송을 먼저 요청해오는 경우가 많지만, 찾아가는 소싱 파트에서는 직접 단독상품을 발굴해 브랜드에 판매를 제안한다. GS샵은 이런 과정을 통해 주름옷 브랜드 '라플리'(LAPLI)와 컴포트 슈즈 브랜드 '피카딜리'(PICCADILLY)를 새로 선보인다. 라플리는 국내 최대 플리츠...
"밸류업 수혜 보자"…큰손, 롯데칠성·이노션·한섬 쇼핑 2024-03-17 18:33:44
홈쇼핑을 5.03% 신규 매수했다. 기존에 보유하던 한섬과 이노션 지분도 각각 1.53%, 1.01% 늘렸다. VIP자산운용과 베어링자산운용은 기업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곳에 투자하는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국내외 대표 운용사로 꼽힌다. 이들 운용사가 사들인 종목은 정부가 추진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