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3’ 2개월 연속 선정 2025-11-05 11:10:02
분석하며 이곳에서 발표하는 수치는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신뢰도와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10월 현재 빅3에는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를 비롯한 현대건설의 ‘디에이치’, 롯데건설의 ‘르엘’이 올랐다. 뒤이어 두산에너빌리티의 ‘트리마제’, DL이앤씨의 ‘아크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이...
유통가 간만에 '활짝'...내수 활기에 호실적 전망 2025-11-05 06:38:10
업계 실적이 모처럼 개선됐다는 전망이 나온다. 정부의 소비쿠폰이 풀리면서 소비심리에 활기가 돌았고 외국인 관광객까지 급증했다. 5일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한 달간 증권사들의 컨센서스(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신세계의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6천302억원과 1천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각각...
유통가 3분기 호실적 기대감…관광객 증가·소비쿠폰 덕 봤나 2025-11-05 06:11:00
것으로 추정됐다. 신세계백화점은 명품과 패션 부문 실적이 호전됐다. 특히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본점과 강남점, 센텀점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백화점 부문 영업이익은 리뉴얼(재단장) 등 투자 비용으로 작년 동기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면세점은 비용 효율화 노력으로 영업손실...
또 '완판남' 등극한 이재용...89만원 재킷의 정체 2025-11-01 06:23:41
화제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30일 오후 7시 30분 젠슨 황 CEO와 이 회장, 정 회장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 치킨집에서 회동했다. 이날 이 회장은 흰색 긴팔 티셔츠에 가벼운 재킷을 걸쳤다. 이 재킷은 삼성물산 패션 부문 갤럭시의 프리미엄 라인인 란스미어에서 출시한 인조 스웨이드 블루종으로 확인됐다. 이...
명품 안팔리니 '극약처방'…브랜드 수장 줄교체 2025-10-31 16:57:27
글로벌 명품 업체들이 브랜드를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디렉터(CD)를 유례없는 속도로 갈아치우고 있다. 확 꺾인 명품 수요와 둔화한 실적을 정면으로 돌파하려는 승부수다. 바뀐 CD가 브랜드 스토리를 새롭게 정립하고 매출과 기업가치를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업체들은 기대하고 있다. 31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생일선물로 디올 보내줘"…명품 선물 늘어나더니 '들썩' 2025-10-30 21:00:04
교환권 정도만 선물했는데 이번에 처음 명품 화장품을 선물해봤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가 선물을 찾는 사용자들이 늘면서 명품도 거래하는 사례가 심심찮게 보인다. 네이버·카카오는 최근 명품 브랜드 소비자들을 플랫폼 내로 불러들일 서비스를 확대·강화하는 추세다. 사용자들에게 차별화...
실크로드부터 산업혁명·현대패션까지…원단, 문명을 직조하다 2025-10-30 17:23:19
명품 원단은 공통된 특징이 있다. 우선 최고급 원료다. 100수, 150수 이상의 가늘고 부드러운 양모로 특유의 원단 질감을 만들어낸다. 이들은 중앙아시아 등에서 생산되는 캐시미어 공급망을 쥐고 있다. 숙련된 생산 기술은 기본값이다. 직조 기술은 브랜드마다 철저하게 비밀에 부치는 노하우다. 다른 기업이 쉽게 아성을...
"장인 손으로 한땀한땀…원단 품질에 80년 몰두, 감각 대체할 기술 없다" 2025-10-30 17:23:07
맞춤복 시장의 명품 원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티센 회장은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와의 역사적 협업을 재해석해 최근 공개한 ‘AW25 비전 컬렉션’을 선보이고자 방한했다. 달리는 1971년 스카발의 의뢰로 미래의 남성복을 상상하며 ‘2000년의 남성복’을 주제로 한 회화 작품 12점을 완성했다. 반세기가 지난...
물건 대신 '공간'을 판다…리테일 패러다임 바꾼 더현대서울 2025-10-30 17:14:32
두 배가량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백화점업계 전반의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이룬 성과다. 통상 백화점 매출에선 고가 해외 명품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더현대서울은 개점 이후 2년간 3대 명품으로 통하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없이도 고속 성장하며 연 매출 1조원을 넘겼다. 이후 2023년 말 루이비통이...
中 '큰손' 지갑 닫으니…루이비통·포르쉐도 '휘청휘청'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9 07:00:03
소비자’의 이탈이 꼽힌다. 이들은 그동안 명품 호황을 이끌어온 주요 구매층이었다. 하지만 최근 경기 둔화와 생활비 부담 속에서 가장 먼저 소비를 줄였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명품업계는 줄줄이 가격을 인상하며 고가 전략을 강화했다. 하지만 최근 고금리와 자산 가격 정체 등 거시경제의 역풍이 이들의 지갑을...